컴퓨터 사용시간 및 사용목적과 창의성간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컴퓨터 사용시간 및 사용목적과 창의성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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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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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사용시간 및 사용목적과 창의성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의 비교를 통해 본 한국적 창의성 구인 연구
    성은현 아동학회지 29 (3) : 319 ~ 338 [2008]
  • 컴퓨터를 활용한 통합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유구종 조윤영 열린유아교육연구 9 (1) : 273 ~ 290 [2004]
  • 컴퓨터 이용이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장윤재 언론정보연구 45 (1) : 67 ~ 96 [2008]
  • 컴퓨터 이용시간과 청소년 비만과의 상관관계
    유철현 Korean Journal of Health Promotion 6 (4) : 207 ~ 212 [2006]
  • 컴퓨터 사용시간이 고학년 초등학생의 신체 발달, 식생활 습관 및영양 상태에 미치는 영향
    김혜선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41 (2) : 165 ~ 173 [2008]
  •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창의적 성격과 창의성과의 관계
    배진수 이영만 초등교육연구 13 (2) : 43 ~ 61 [2000]
  • 초기 청소년의 공격성과 컴퓨터 사용시간 간 종단적 관계
    양지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2]
  •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 목포시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신현봉 초당대학교 산업대학원 [2009]
  • 창의적 가정환경 질문지 개발 및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은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5 (3) : 107 ~ 124 [2012]
  • 창의성의 개념과 이론
    성은현 영재와 영재교육 2 (1) : 25 ~ 61 [2003]
  • 창의성 개념 정립을 위한 탐색적 연구-암시적 창의성 이론을 중심으로
    김혜숙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3 (3) : 93 ~ 117 [1999]
  • 예비 유아교사의 내외통제성, 자기효능감,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탐색 연구
    성은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3) : 31 ~ 52 [2005]
  • 아동의 컴퓨터 사용방식과 컴퓨터 중독에 따른 심리적 특성
    박윤숙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청소년의 컴퓨터 이용실태: 생활시간 자료를 바탕으로
    정재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4 (1) : 51 ~ 78 [2007]
  • 문제중심학습 기반 컴퓨터활용 수업 모형 개발
    이경미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6 (2) : 29 ~ 37 [2013]
  • 모바일 세대 82%, 모바일 기기 평균 2대 이상 보유
    cctvnews
  • 다원적 접근에 기초한 창의성 진단 측정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金惠淑 김혜숙 淑明女子大學校 大學院 [1999]
  • 박사
  • http://creativedesigncognition.files.wordpress.com/2010/05/effectofcomputersoncreati vity.pdf
  • Why is'nt creativity more important to educational psychologists? Potential, pitfalls, and future directions in creativity research
    Plucker, J. Educational psychologist 39 : 83 ~ 96 [2004]
  • The digital muse : HCI in support of creativity, creativity and cognition comes of age
    Candy, L. International Journal 5 (4) : 44 ~ 54 [2003]
  • The creative mind : Myths and mechanisms
    Boden, M. A. Weidenfeld and Nicolson [2004]
  • Sure, I’m creative but not in mathematics Selfreported creativity in diverse domains
    Kaufman, J. C. Empirical Studies of the Arts 22 : 143 ~ 155 [2004]
  • Promoting creative thinking through the use of ICT
    Wheeler, S. 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18 : 367 ~ 373 [2002]
  • Leonardo's Laptop
    Shneiderman, B. MA, MIT Press [2002]
  • ICT 활용과 미래핵심역량 관계 분석
    박현식 순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How can computers be partners in the creative process : Classification and commentary on the special issue
    Lubart, T.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3 : 365 ~ 369 [2005]
  • Essentials of creativity assessment
    Kaufman, J. C. John Willey & Sons, Inc [2008]
  • Creativity self-efficacy:Correlates in middle and secondary students
    Beghetto, R. A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8 : 447 ~ 457 [2006]
  • Creativity in education & learning
    Cropley, A. J. Korgan page [2001]
  • Creativity across domains: Faces of the muse
    Kaufman, J. C. Laurence Erlbaum [2005]
  • Creativity 101
    Kaufman, J. C. Spribger Publishing Company [2009]
  • Creative self-efficacy : Its potential antecedenents and relationship to creative performance
    Tierney, P.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5 : 1137 ~ 1148 [2002]
  • Counting the Muses: Development of the Kaufman-Domains of Creativity Scale(K0DOCS)
    Kaufman, J. C. 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6 (4) : 298 ~ 308 [2012]
  • Computers and Creativity
    Scales, J. A. Geophysics 64 (5) : 1347 ~ 1348 [1999]
  • Computational Thinking에 기반한 IT 융합형 인재상에 관한 연구
    김병조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8 (1) : 27 ~ 33 [2014]
  • Answering the Unexpected Questions: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tudents’ creative self-efficacy and teacher rationgs of creatuvity
    Beghetto, R. A 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5 (4) : 342 ~ 349 [2011]
  • A whole new mind : why right-brainers will rule the future
    Pink, D. H. Riverhead Books [2005]
  • A comparison of students' product creativity using a computer simulation activity versus a hands on activity in technology education
    Michael, K. Y.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2000]
  • 2010 청소년 백서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