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를 위한 STEAM교육의 효율적 적용 방안 탐색을 위한 델파이 조사
-
-
저자
태진미
-
제어번호
100094160
-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
권호사항
Vol.
13
No.
2
[
2014
]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7-163
(
27쪽)
-
언어
-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교보문고
'
영재를 위한 STEAM교육의 효율적 적용 방안 탐색을 위한 델파이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4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4
|
|
'
영재를 위한 STEAM교육의 효율적 적용 방안 탐색을 위한 델파이 조사' 의 참고문헌
-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
한국의 영재교육: 영재교육 현황과 국가표준 정립
-
-
초등학교 영재 학생에게 그림자를 주제로 한 과학 프로그램의 적용 가능성
-
초등과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박사
-
초.중등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의 융합인재교육(STEAM) 적용 방안 연구
-
청장년시기(15시~45세)과학기술인재 발달 및 육성 종합 전략 연구 III : 과학고등학교 및 영재학교의 STEAM 교육 발전방안 연구
-
창의적 융합인재에 관한 개념 틀 정립: 과학기술과 예술 융합 관점
김왕동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97 ~ 119
[2012]
-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 지원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 외 9개 부처
[2011]
-
-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 연구. 수탁연구 CR 2011-68
-
-
융합형 과학영재교육 모델 개발 및 활용 방안 연구 보고서
-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영재 지도교사와 예비 영재 지도교사의 인식 분석
-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
-
예술영재와 과학영재의 창의성 비교
태진미
창의력교육연구 13 (2) : 101 ~ 118
[2013]
-
영재학생들의 창의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융합인재교육의 효과
-
박사
-
박사
-
영재를 위한 문화예술 통합 교육의 필요성과 적용 방안
태진미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26) : 241 ~ 273
[2010]
-
-
영재교육원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내용영역 및 교육형태의 분석
-
영재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 영재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12 (3) : 53 ~ 74
[2013]
-
수학영재를 위한 STEAM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델파이 조사
백희수
학교수학 15 (4) : 867 ~ 888
[2013]
-
-
“영재교육 최적화를 통한 창조적 인재육성”을 위한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
The Delphi method as a research tool : an example, design considerations and application
Okoli, C.
Information & Management 42 (1) : 15 ~ 29
[2004]
-
Stability and agreement criteria for the termination of Delphi studies
Dajani, J. S.
Technological forecasting and social change 13 (1) : 83 ~ 90
[1979]
-
-
박사
-
박사
-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과학영재학생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STEAM 가이드북 ‘손에 잡히는 STEAM 교육’
-
People consultation to construct the future : A Delphi application
Landeta, J.
International Journal of Forecasting 27 (1) : 134 ~ 151
[2011]
-
International Handbook on Giftedness
-
An introduction to integrative STEM education
Sanders
STEAM교육 국제교육세미나 및 STEAM 교사연구회 오리엔테이션 자료집
[2011]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
NRC
'
영재를 위한 STEAM교육의 효율적 적용 방안 탐색을 위한 델파이 조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