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아동의 음절·음절체·각운·음소의 발달 특성

논문상세정보
' 일반아동의 음절·음절체·각운·음소의 발달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0

0.0%

' 일반아동의 음절·음절체·각운·음소의 발달 특성' 의 참고문헌

  • 취학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음운처리과정 특성에 관한 연구
    황인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 조음음운장애 아동의 연령, 조음능력, 글자읽기가 음운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문정 언어치료연구 16 (2) : 45 ~ 57 [2007]
  • 인공와우이식아동의 음운인식과 읽기
    우정수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음운인식 프로그램이 조음음운장애유아의 음운인식능력과 조음오류개선에 미치는 효과
    김유신 언어치료연구 18 (1) : 99 ~ 116 [2009]
  • 음운인식 진단 평가 모형 개발
    석동일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1 (3) : 29 ~ 46 [2006]
  • 유아의 지능,단기기억 및 음운인식이 읽기에 미치는 영향
    윤미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3]
  • 우리말 소리의 체계
    신지영 한국문화사 [2003]
  • 아동의 언어능력 수준에 따른 음운인식 특성 비교 연구
    신영주 언어치료연구 15 (4) : 91 ~ 113 [2006]
  • 만 5세 유아의 어휘사용실태 연구
    김윤승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박사
  • The role of phonemic awareness in beginning reading: A review
    Hempenstall, K. Behavior Change 14 : 201 ~ 214 [1997]
  • The relationship between speech-language impairment and reading disabilities
    Catt, H. W.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 36 : 948 ~ 958 [1993]
  • Teaching children to read:An evidence-basedassessment of the scientific research literature on reading and itsimplications for reading instruction
    National Reading Panel National Institute of Child Health and Human Development [2000]
  • Sourcebook of pholological awaremess activities: Volumn II. Children's core literature
    Goldworthy, C. L. Thomson Learning Inc [2001]
  • Rapid naming deficits in children, adolesc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and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Semrud, C. M. Brain and Language 74 : 70 ~ 83 [2000]
  • Phonological awareness: from research to practice
    Gillon, G. T. The Guilford Press [2004]
  • Phonological awareness intervention : Beyond the basics. Language
    Schuele, C. M. Speech & Hearing Services in Schools 39 : 3 ~ 20 [2008]
  • Phonemic analysis and severe reading disability in children
    Fox, B. Journal of Psycholinguistic Research 9 (2) : 115 ~ 119 [1980]
  • Development of phonological sensitivity in 2 to 5 year old children
    Lonigan, C.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90 (2) : 294 ~ 311 [1998]
  • Children's sensitivity to syllables, onsets, rimes, and phonemes
    Treiman, R.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61 : 193 ~ 215 [1996]
  • Assessing phoneme awareness
    Ball, E. Language Speech and Hearing Services in Schools 24 : 130 ~ 139 [1993]
  • 5세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 읽기. 음운인식능력에 관한 연구
    강금화 대불대학교 대학원 [2010]
  • 3세에서 8세 아동의 내용어 어휘 발달 연구
    최은아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2004]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