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양교육에서 고전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교수·학습 활동 내용 구성 방안

김경남 2014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 교양교육에서 고전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교수·학습 활동 내용 구성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학습지도, 교육방법
  • classicalwork
  • filialduty
  • operationofthemind
  • originality
  • 고전텍스트
  • 정신작용
  •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481 0

0.0%

' 대학 교양교육에서 고전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교수·학습 활동 내용 구성 방안' 의 참고문헌

  • 栗谷이 受容展開한 孔子의 孝思想(上)
    김익수 한국사상과 문화 19 (33) : 193 ~ 230 [2006]
  • 효문화(孝文化)와 현대인(現代人)의 소명(召命): 한국(韓國)의 효사상(孝思想) 형성(形成) 개략(槪略)과 그 전개(展開)
    김익수 청소년과 효문화 12 : 15 ~ 44 [2008]
  • 한국어 학습자의 작문에 나타난 발달적 특성 연구
    이수미 우리말교육현장연구 7 (1) : 101 ~ 131 [2013]
  • 텍스트 생산 이론으로 본 <허생전 > 창작과 창조적 글쓰기
    최광석 국어교육연구 23 (42) : 233 ~ 258 [2008]
  • 초등 국어교육에서의 창의적 동시 쓰기 지도 방안 - 빙고 놀이를 활용한 아이디어 생성과 관련하여 -
    최선녀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37 (61) : 379 ~ 421 [2012]
  • 청소년의 다문화 의식 함양을 위한 『삼국유사』의 창의적 글쓰기와 독서토론 연구-중학교 교과 <서동요 > 교육의 미디어 활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표정옥 다문화콘텐츠연구 39 (11) : 391 ~ 416 [2011]
  • 창조적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도구 ASIT(Advanced Systematic Inventive Thinking)에 관한 고찰
    김성대 품질과 혁신 2 : 51 ~ 60 [2001]
  • 창조적 글쓰기와 문학교육 평가
    유영희 문학교육학 1 : 417 ~ 443 [1997]
  • 창의적 글쓰기와 전범 텍스트 학습의 상관성 : 이규보의 글쓰기에대한 최자의 평가를 중심으로
    조희정 국어교육 100 : 507 ~ 535 [1999]
  • 창의적 글쓰기 교육의 구성 방안 연구-대학 글쓰기의 경우
    김성수 현대문학의 연구 32 (38) : 327 ~ 361 [2009]
  • 창의적 과학글쓰기를 활용한 수업이 생물에 대한 흥미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형자 과학교육연구지 36 (2) : 198 ~ 215 [2012]
  • 창의성 신장을 위한 시 쓰기 지도 방법
    최경희 한국초등국어교육 24 (25) : 245 ~ 278 [2004]
  • 박사
    중국 고대 유가의 숭조사상 연구
    유경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3]
  • 종합적인 사고 행위로서의 창의적 글쓰기 방법 시론-대학에서의 실제 글쓰기 교수 사례를 중심으로
    김주언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10 (2-1) : 79 ~ 103 [2006]
  • 전래동화를 활용한 국어과 교육의 창의성 신장 방안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과서를 중심으로―
    정소영 한국초등국어교육 28 (31) : 289 ~ 316 [2006]
  • 자기 인식과 문제 해결로서의 창의적 글쓰기 지도 - F. 카프카의 「법 앞에서」를 글쓰기 자극제로 활용한 수업을 중심으로
    임춘택 독어교육 47 (47) : 131 ~ 157 [2010]
  • 유추를 활용한 글쓰기 수업이 창의적 사고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방담이 교양교육연구 7 (5) : 229 ~ 259 [2013]
  • 사고와 문제해결 심리학
    김영채 박영사 [1996]
  • 동양사상(東洋思想)과 인성교육(人性敎育): 공자(孔子)님의 효(孝)의 정의(定義)
    김홍철 한국의 청소년문화 15 : 7 ~ 8 [2010]
  • 대학생의 비판적 읽기와 창의적 쓰기를 위한 지도 방안
    김원희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16 (2) : 375 ~ 395 [2012]
  •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창의성 향상을 위한 한 방향: 쓰기 전 활동인 고정관념 깨뜨리기 수업 모형을 중심으로
    강민경 비평문학 20 (45) : 205 ~ 231 [2012]
  • 글쓰기에서 관습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 현기영의 거룩한 생애에 나타난 전(傳) 양식 활용을 중심으로 -
    김성진 국어교육학연구 9 (16) : 1 ~ 118 [2003]
  • 글쓰기 평가 연구 경향과 대학 글쓰기 평가의 발전 방향
    김경남 우리말교육현장연구 7 (1) : 41 ~ 65 [2013]
  • 글쓰기 교육을 위한 과학 텍스트 분석 연구
    이정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7 (2) : 97 ~ 127 [2013]
  • 국어교육학 사전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대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1999]
  • 국어과 사고 영역 체계화 연구
    최홍원 새국어교육 31 (85) : 319 ~ 352 [2010]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별책5,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관습적 글쓰기와 창의적 글쓰기
    이영호 작문연구 19 (2) : 191 ~ 226 [2006]
  • 공자의 효사상과 인성교육의 원리
    김익수 한국사상과 문화 (67) : 129 ~ 156 [2013]
  • 공자의 효사상
    장세호 인문학논총 28 : 487 ~ 508 [2012]
  • 공자(孔子)효사상(孝思想)의 한국적(韓國的)계승양상(繼承樣相) : 생존한 부모를 섬기는 도리를 중심으로
    김익수 청소년과 효문화 9 : 85 ~ 134 [2007]
  • 고정희 글쓰기에 나타난 여성주의 창조적 자아의발전과정 연구-80년대 사회운동 및 사회문화적 담론과의 영향을 중심으로-
    이소희 여성문학연구 22 (30) : 221 ~ 318 [2013]
  • 고등학교 윤리와 사상
    국정도서편찬위원회 교육과학기술부 [2003]
  • 孝思想의 現代敎育的 硏究
    李在承 檀國大學校 大學院 [1999]
  • 孔子의 德과 孝思想
    안종수 동방학지 86 : 69 ~ 89 [1994]
  • 『論語集註』에 내재한 朱子의 孝思想
    김문준 한국사상과 문화 19 (68) : 197 ~ 222 [2013]
  • ‘설(說)’의 모방을 통한 창의적 글쓰기 지도 방안 - 성현(成俔)의 「타농설(惰農說)」을 중심으로 -
    하동희 국어교육연구 38 (45) : 381 ~ 410 [2009]
  • <신립장군과 원귀 >의 서사적 이해를 통한 창조적 글쓰기 방법의 제안
    김정애 이화어문논집 30 : 5 ~ 28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