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논문상세정보
'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haracter education
  • communication
  • empathy
  • subject education
  • 공감
  • 교과교육
  • 의사소통
  • 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701 6

0.1%

'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학교 인성교육의 방향 : 범교과 학습과 도덕과 학습의 관계를 중심으로
    윤영돈 도덕윤리과교육 29 (29) : 127 ~ 150 [2009]
  • 현장중심 학교폭력 대책
    관계부처합동 관계부처합동 보도자료, 2013년 7월 [2013]
  • 학생보호 및 학교안전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
    교육부 교육부 보도자료, 2012년 11월 5일 [2012]
  • 학교 인성교육론 비판
    박균섭 교육철학 35 (35) : 35 ~ 69 [2008]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시, 제 2012-14호
  • 초등 실과 의생활영역에서의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윤정 실과교육연구 19 (3) : 65 ~ 84 [2013]
  • 초·중등학교 통합적 인성교육 모델- 동심원 모델 -
    강충열 통합교육과정연구 7 (2) : 1 ~ 35 [2013]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도덕지능의 함양 방안
    이인재 초등도덕교육 33 (33) : 197 ~ 226 [2010]
  •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초등 도덕과 교육의 역할: 도덕과 정의적 측면 중심 수업모형을 통한 창의․인성의 함양
    장정희 초등도덕교육 33 : 404 ~ 421 [2010]
  • 중등 인성교육의 방향- 도덕과교육의 관점에서-
    김상돈 윤리연구 1 (77) : 35 ~ 71 [2010]
  • 인성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
    김태완 교육정책포럼 233 : 4 ~ 6 [2012]
  • 인성교육
    강선보 양서원 [2008]
  • 음악 교과에서의 인성 개념과 인성교육
    김미숙 음악교육연구 42 (3) : 41 ~ 69 [2013]
  • 예술교육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김형숙 미술교육연구논총 32 (0) : 1 ~ 29 [2012]
  • 실과(기술·가정) 교과에서의 인성교육 방안 탐색
    진의남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2) : 250 ~ 274 [2012]
  • 사회과교육 영역 창의인성 교육의 실제 - 일반사회 교과를 중심으로 -
    홍배식 교육문화연구 16 (3) : 31 ~ 61 [2010]
  • 사회과 인성교육 개념 및 요소에 대한 탐색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5 (3) : 143 ~ 174 [2013]
  • 법무부 산하의 특성화 학교인 고봉중‧고등학교에서 음악을 적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권혜인 음악교육연구 40 (3) : 155 ~ 183 [2011]
  • 미술교육에서 인성교육의 의미 고찰
    이주연 미술교육연구논총 30 (0) : 91 ~ 117 [2011]
  • 미술교과에서 인성교육 실천 전략
    김정희 미술교육연구논총 34 (0) : 1 ~ 19 [2013]
  • 도덕적 측면에서 본 교육자상
    남궁달화 도덕교육학연구 6 : 103 ~ 119 [2005]
  • 도덕교육학신론
    조난심 문음사 [2003]
  • 도덕과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방법 연구
    김명진 윤리교육연구 14 (14) : 181 ~ 206 [2007]
  • 국어의 학습 동기 유발 자료를 활용한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이야기(5분 훈화)로 시작하는 국어 수업이 인성교육에 미치는 효과에 관하여
    이동희 교육논총 11 : 151 ~ 179 [1996]
  • 국어과 창의 인성 교육의 실천과 반성
    김향연 한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 259 ~ 270 [2012]
  • 국어과 교육에서의 인성 교육 방법 탐색 ― 자기 성찰적 교수․학습 모형의 설계 ―
    서영진 국어교육 142 (142) : 297 ~ 332 [2013]
  • 교과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구현 방안
    양정실 [2013]
  • 과학 기반 STEAM의 ‘날씨와 우리생활’학습이 창의적 사고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이용섭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2) : 204 ~ 212 [2012]
  • 공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방안
    장사형 교육철학 43 (43) : 193 ~ 222 [2011]
  • 가정교과에서의 인성교육과 실천 사례
    김성교 김은정 (토론자) 왕석순 한국가정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 133 ~ 161 [2010]
  • 가정과교육에서의 창의・인성 수업 모델 개발 -‘옷차림과 자기 표현’ 단원을 중심으로-
    박미정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3) : 35 ~ 56 [2012]
  • Widening the lens to teach character education alongside standards curriculum
    Stiff-Williams, H. R. Clearing House 83 (4) : 115 ~ 120 [2010]
  • The effect of hidden curriculum on character education process of primary school students
    Çubukçu, Z. Educational Sciences : Theory & Practice 12 (2) : 1526 ~ 1534 [2012]
  • Partnerships in character education state pilot projects, 1995-2001, Lessons Learned. Office of Safe and Drug-Free Schools, Character Education and Civic Engagement technical Assistance Center
  • Models of character education : Perspectives and developmental issues. The Journal of Humanistic Counseling
    Williams, M. M. Education and Development 39 (1) : 32 ~ 40 [2000]
  • Character education in the gymnasium : teaching more than the physical
    Sullivan, E. C. Journal Of Education 187 (3) : 85 ~ 102 [2006]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도덕․인성교육적 오류와 초등 도덕과의 존재 의의
    유병열 초등도덕교육 35 (35) : 91 ~ 126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