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어머니 성취압력과 아동 공감능력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폭력허용도의 매개역할
안지영 ( Jee Young Ahn )
김지신 ( Ji Shin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안지영 ( Jee Young Ahn )
김지신 ( Ji Shin Kim )
주제어
Achievement pressure
aggression
degreeofviolenceacceptance
empathy
공감 능력
공격성
성취압력
폭력허용도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2,257)
empathy 677건
공격성 661건
공감 능력 523건
aggression 327건
폭력허용도 33건
성취압력 30건
achievement pressure 6건
인용/피인용
어머니 성취압력과 아동 공감능력이 공격성에 미치는 ...
' 어머니 성취압력과 아동 공감능력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폭력허용도의 매개역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hievement pressure
aggression
degreeofviolenceacceptance
empathy
공감 능력
공격성
성취압력
폭력허용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hievement pressure
7
0
0.0%
aggression
328
0
0.0%
degreeofviolenceacceptance
1
0
0.0%
empathy
678
0
0.0%
공감 능력
524
0
0.0%
공격성
662
0
0.0%
성취압력
31
0
0.0%
폭력허용도
34
0
0.0%
계
2,2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어머니 성취압력과 아동 공감능력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폭력허용도의 매개역할'
의 참고문헌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에 따른 성취압력과 학업성취의 관계 : 학업동기, 학습태도, 학업적 자아개념을 중심으로
전경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2007]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교폭력태도, 분노 및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양야기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9]
학교폭력가해청소년과 학교폭력가해피해청소년의 특성연구: 자존감의 매개효과
염영미
미래청소년학회지 8 (3) : 117 ~ 136
[2011]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적용효과 분석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8]
박사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공격성감소를 위한 분노조절 노래심리치료 사례연구
오윤신
오윤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학교스트레스가 학교폭력허용도에 미치는 영향-인권감수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효인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초등학생의 또래괴롭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예성
김예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초등학생의 낙관성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정서조절의 매개효과
노영천
청소년학연구 20 (7) : 23 ~ 44
[2013]
초등학생 또래폭력 가해·피해집단의 학교적응과 또래폭력에 대한 태도
조수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초등학교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성취압력과 자기효능감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정지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초등학교 아동의 학업스트레스가 학교폭력 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석지혜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3]
초등학교 아동의 또래괴롭힘 경험유형에 따른 우울불안, 학교유대감, 공격성의 차이 및 피해경험을 통한 가해경험 변화
김예성
아동학회지 29 (4) : 213 ~ 229
[2008]
초기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와 공격성 - 죄책감, 수치심, 감정이입을 중심으로 -
한세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7) : 17 ~ 33
[2007]
청소년이 지각한 아동기의 정서적 외상과 공격성의 관계: 분노와 공감의 매개효과
박인구
청소년학연구 21 (2) : 375 ~ 397
[2014]
청소년의 폭력피해경험, 폭력용인태도와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의 관련성
김경은
한국아동복지학 39 (39) : 213 ~ 244
[2012]
청소년들의 가정폭력노출경험이 학교폭력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학교폭력에 대한 태도의 매개효과
김재엽
한국아동복지학 26 (26) : 31 ~ 59
[2008]
청소년 초기의 이성친구에 대한 신체적 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신혜섭
청소년학연구 12 (1) : 299 ~ 323
[2005]
청소년 또래괴롭힘의 참여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공감 구인을 중심으로
신나민
청소년복지연구 14 (4) : 25 ~ 45
[2012]
중학생의 학교폭력허용도와 동적학교생활화(KSD)반응특성과의 관계
조은주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2012]
왕따, 학교폭력이 없는 세상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2012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대국민공개강좌
[2012]
어머니의 학업성취압력과 아동의 학업스트레스 및 내재화 문제와의 관계에서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 효과
박서연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3 (1) : 17 ~ 32
[2010]
아동의 학업스트레스가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부모애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채진영
인간발달연구 19 (1) : 71 ~ 87
[2012]
아동의 공격성과 관련변인들의 관계성 연구
김정원
아동교육 16 (2) : 85 ~ 93
[2007]
아동의 강점과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행동과의 관계
홍순혜
청소년학연구 20 (10) : 95 ~ 116
[2013]
아동기 공격성과 청소년 폭력의 연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또래․학교 영역의 위험 및 보호요인에 관한 연구
김민정
학교사회복지 23 : 1 ~ 28
[2012]
박사
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이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공격성과 폭력허용도에 미치는 효과
최희영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1]
부모-자녀관계와 공부압력이 청소년 자녀의 심리사회적 문제성향에 미치는 영향
박현선
한국아동복지학 6 (1) : 93 ~ 118
[1998]
부모-자녀관계, 아동의 우울 및 공격성과 학교적응 간의 구조모형 검증
장신재
한국청소년연구 18 (2) : 5 ~ 29
[2007]
또래따돌림과 심리적 부적응
한종철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문제 6 (2) : 103 ~ 114
[2000]
괴롭힘을 목격한 주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 공감과 공격성을 중심으로
오인수
초등교육연구 23 (1) : 45 ~ 63
[2010]
박사
관점채택을 통한 공감이 초등학생의 공격적 반응 및 또래폭력 허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공부압력과 공격성간의 경로모형 검증 - 청소년활동, 부모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김도영
청소년학연구 20 (4) : 225 ~ 243
[2013]
가해집단과 가해피해집단의 공격성에 관련된 자존감, 수치심 및 부모와의 의사소통
한세영
인간발달연구 17 (1) : 125 ~ 143
[2010]
가정환경, 아동의 자아평가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인과관계
손낙주
경북대학교 대학원
[1997]
가정, 학교, 친구 변인과 학교폭력과의 관계
김선애
청소년학연구 14 (1) : 101 ~ 126
[2007]
知覺된 成就壓力이 成就動機와 社會的行動에 미치는 影響
卓京文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1992]
‘Trajectories of boys’ physical aggression, opposition, and hyperactivity on path to physically violent and non violent juvenile delinquency
Nagin, D. S.
Child Development 70 (5) : 1181 ~ 1196
[1999]
Violence in young adolescents’ relationships
Josephson, W. L.
Journal of interpersonal violence 23 (2) : 189 ~ 208
[2008]
Victim strategies to stop bullying
Black, S.
Youth Violence and Juvenile Justice 8 (2) : 138 ~ 147
[2010]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Peer involvement in bullying : insights and challenges for intervention
O'Connell, P.
Journal of Adolescence 22 : 437 ~ 452
[1999]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3, 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Coie, J. D.
John Wiley and Sons : 779 ~ 862
[1998]
Engagement in gender normative versus nonnormative forms of aggression : Links to social–psychological adjustment
Crick, N. R.
Developmental Psychology 33 : 610 ~ 617
[1997]
Empathy and self-recognition in phylogenic and ontogenic perspective
Bischof-Köhler, D.
Emotion Review 4 (1) : 40 ~ 48
[2012]
Does empathy predict adolescents' bullying and defending behavior?
Gini, G.
Aggressive Behavior 33 (4) : 467 ~ 476
[2007]
Childhood origins of antisocial behavior
Farrington, D. P.
Clinical Psychology and Psychotherapy 12 (3) : 177 ~ 190
[2005]
Bullying at schools : An indicator of adolescents at risk for mental disorders
Kaltiala-Heino, R.
Journal of adolescence 23 : 661 ~ 674
[2000]
Bullying and victimization in Scottish secondary schools: Same or separate entities?
Karatzias, K.
Aggressive behavior 28 : 45 ~ 61
[2002]
Bullying among Australian school children : Reported behavior and attitudes toward victims
Rigby, K.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1 (5) : 615 ~ 627
[1991]
Annotation; Bullying at school; Basic facts and effects of school based intervention program
Olweus, D.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and Allied Discipline 35 (7) : 1171 ~ 1190
[1994]
2012 전국학교폭력 실태조사 보고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3]
2011 전국학교폭력 실태조사 보고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2]
' 어머니 성취압력과 아동 공감능력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폭력허용도의 매개역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