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 루머커뮤니케이션 유력자 현황에 대한 탐색

논문상세정보
' 국내 인터넷 루머커뮤니케이션 유력자 현황에 대한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ulture
  • internetrumorcommunication
  • motivation
  • spreading
  • usesandgratificationexpectancy
  • 동기
  • 문화
  • 이용과충족기대
  • 인터넷루머커뮤니케이션
  • 전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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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인터넷 루머커뮤니케이션 유력자 현황에 대한 탐색'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체면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한 분석
    최상진 한국심리학회지 6 (2) : 137 ~ 157 [1992]
  • 한국인의 가치관 변화 추이: 1979년,1998년,및 2010년의 조사 결과 비교
    나은영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4 (4) : 63 ~ 93 [2010]
  •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담론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10년 6·2지방선거 관련 트윗글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신현기 언론과 사회 19 (3) : 45 ~ 76 [2011]
  • 트위터 안의 정치 담론에 나타난 매개 유력자 분석 - 2012년 4·11 총선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이상록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4) : 7 ~ 38 [2012]
  • 텔레비전 뉴스 수용과정 분석에서 이용충족이론과 기대가치론의 통합모형 모색
    최양호 한국언론학보 42 (4) : 200 ~ 238 [1998]
  • 커뮤니케이션 이론
    세버린 나남 [2004]
  • 체면의 심리구조
    최상진 한국심리학회지 14 (1) : 185 ~ 202 [2000]
  • 정서의 프레이밍: 경제 뉴스 보도 기사의 정서 반응 유발 효과
    나은경 한국언론학보 52 (2) : 378 ~ 406 [2008]
  • 정보화시대의 지식구조: 수잔 스트레인지의 개념화를 넘어서
    김상배 한국정치학회보 38 (3) : 255 ~ 276 [2004]
  • 인터넷에서 추구하는 충족(GS)과 획득된 충족(GO) 및 이용행동 간의 관계
    은혜정 한국언론학보 46 (3) : 7 ~ 251 [2002]
  • 인터넷 집단극화를 결정하는 요인들: 공론장 익명성과 네트워크 군중성 및 개인적, 문화적 요인을 중심으로
    나은영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6 (1) : 103 ~ 121 [2012]
  • 인터넷 교류범위와 자기노출이 정치적 관용에미치는 영향과 세대 효과
    정일권 언론과 사회 21 (2) : 160 ~ 204 [2013]
  • 의식개혁에 장애가 되는 문화적 요인들
    나은영 한국심리학회지 2 (1) : 33 ~ 51 [1995]
  • 웃음의 미학
    류종영 유로서적 [2006]
  • 온라인 환경에서의 뉴스프레임 형성: 뉴스 토픽과 작성자에 따른 차이
    양정애 한국언론학보 56 (1) : 264 ~ 288 [2012]
  • 여론형성공간으로서 인터넷 자유 게시판의 저널리즘적 특성과 사회적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호 언론과학연구 5 (3) : 191 ~ 226 [2005]
  • 악성루머에 대한 사회적 동조, 대응방법, 루머이력이 기업평가 및 루머신뢰에 미치는 영향
    장혜지 한국언론학보 57 (4) : 96 ~ 123 [2013]
  • 시민성의 발현의 관점에서 본 SNS의 민주적 가능성 혹은 그것의 신화에 대하여
    도승연 철학과 현실 (92호) : 20 ~ 29 [2012]
  • 소셜미디어 유력자의 네트워크 특성: 한국의 트위터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원태 언론정보연구 48 (2) : 44 ~ 79 [2011]
  • 소셜네트워크와 정치변동
    한규섭 한울 아카데미 [2012]
  •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온라인 관계를 통한 지식공헌: 개인관계이론 관점
    정남호 지식경영연구 12 (5) : 25 ~ 40 [2011]
  • 설득 커뮤니케이션
    김영석 나남 [2005]
  • 상황 지각과 공중의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행동과 이슈관련 행동에 관한 연구
    김인숙 언론과학연구 8 (3) : 201 ~ 232 [2008]
  • 사회적 동조와 개인의 정보처리 성향이 루머 메시지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
    안지수 언론과학연구 11 (4) : 296 ~ 320 [2011]
  • 사회심리학적관점에서 본 인간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나은영 한나래 [2002]
  • 블로그의 사회이론적 탐색: ‘커뮤니티’의 시각에서
    윤명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5 (4) : 121 ~ 169 [2008]
  • 방사능 오염 식품 이슈 정보 추구, 처리 및 전달 역학에 대한 탐색 : 신문기사의 유인가 프레임 유형과 정부기관에 대한 신뢰수준별 메시지 공신력을 중심으로
    차유리 한국언론학보 56 (2) : 92 ~ 120 [2012]
  • 미디어이용에 관한 기대가치론적 충족모형의 경험적 분석
    최양호 한국방송학보 14 (2) : 187 ~ 210 [2000]
  • 미디어심리연구회 세션-인터넷 루머 유력자 유형에 관한 탐색
    차유리 2013 한국방송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128 [2013]
  • 미디어 심리학
    나은영 한나래 [2010]
  • 리트윗의 결정 요인 분석 : 태도와 규범, 커뮤니케이션 동기를 중심으로
    이미나 한국방송학보 26 (4) : 137 ~ 172 [2012]
  • 루머
    선스타인 저 프리뷰 [2009]
  • 디지털 미디어 수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연구PPV(Pay Per View)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이수영 한국언론정보학보 36 : 348 ~ 374 [2006]
  • 동기적 관점에서의 인터넷 루머 커뮤니케이션 모형 구축 및 검증
    차유리 서강대학교 대학원 [2014]
  • 기업의 부정적 루머에 대한 사실 인식에 미치는 댓글의 영향력
    조수영 한국언론학보 55 (5) : 312 ~ 339 [2011]
  • 기대가치 이론 관점의 UCC 이용행태 연구
    현경미 한국언론학보 52 (5) : 227 ~ 254 [2008]
  • 공무원이 조직생활에서 경험하는 체면 현상과 행위에 대한 질적 연구: 근거이론(Grounded Theory)을 적용하여
    유민봉 한국행정학보 45 (1) : 199 ~ 225 [2011]
  • 가상 커뮤니티에서의 지식소싱행동에 대한 이해
    박상철 지식경영연구 12 (2) : 35 ~ 55 [2011]
  • ‘She Said What?’He Did That? Believing False Rumors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Word-of-mouth promotion and switching behavior in Japanese and American business-to-business service clients
    Money, R. 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3) : 297 ~ 305 [2004]
  • Word of Mouth Communication within Online Communities
    Brown, J.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3) : 2 ~ 20 [2007]
  • When good characters do bad thing
    Krakowiak, K. M. Journal of Communication 62 (1) : 117 ~ 135 [2012]
  • When beliefs yield to evidencef
    Cohen, G. L.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6 (9) : 1151 ~ 1164 [2000]
  • Understanding online community user participation : a social influence perspective
    Zhou, T. Internet Research 21 (1) : 67 ~ 81 [2011]
  • UCC 이용행태에 영향을 미치는플로 경험에 관한 탐색적 연구 : UCC 생산자, 유통자, 감상자 간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수영 한국언론학보 53 (6) : 177 ~ 195 [2009]
  • Troubling consequences of online political rumoring
    Garrett, R. K.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37 (2) : 255 ~ 274 [2011]
  • The uses and dependency model of mass communication
    Rubin, A. M. Critical Studies in Media Communication 3 (2) : 184 ~ 199 [1986]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The resourceful reader
    Livingstone, S. Communication yearbook 1 (15) : 58 ~ 90 [1992]
  • The reliability of a two-item scale
    Eisinga, R. International journal of public health : 1 ~ 6 [2013]
  • The psychology of rumor
    Allport, G. W. Holt [1947]
  • The media’s role in preventing and moderating conflict : 24 ~ 27
  • The influence of Chemyon on facework and conflict styles
    Kim, Y. Public Relations Review 37 (1) : 60 ~ 67 [2011]
  • The impact of the new media. Mediated politics
    Neuman, W. R. Communication in the future of democracy : 299 ~ 320 [2001]
  • The consequences of cross-cutting networks for political participation
    Mutz, D. C. Americ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46 (4) : 838 ~ 855 [2002]
  • The breakdown of the canonical audience
    Biocca, F. A. Sagae : 127 ~ 132 [1988]
  • The attraction paradigm
    Byrne, D. Academic Press [1971]
  • The Watercooler Effect
    DiFonzo, N. Penguin [2008]
  • The Similarities and Differences of Speech Communication between Face-to-Face Situations and Electronic Situations
    Xie, Q. G. Advanced Materials Research 490 : 756 ~ 760 [2012]
  • The Relationship between Cultural Value, Product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Diffusion in Social Network Services
    김석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1 (3) : 257 ~ 283 [2011]
  • The Influentialsr. Web Ecology Project
  • The Impact of Cultural Variables and Third-Party Mediation on Conflict Resolution
    김영욱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9 (4) : 5 ~ 28 [2011]
  • TV 드라마의 긴장도에 따른 수용자의 정서 변화와 즐김: 하이더의 균형 이론을 중심으로
    이가영 한국방송학보 25 (2) : 118 ~ 158 [2011]
  • Social psychology of intergroup relations
    Tajfel, H. Annual review of psychology 33 (1) : 1 ~ 39 [1982]
  • Social comparison and the pill
    Reis, T. J.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9 (1) : 13 ~ 20 [1993]
  • Social Ties and Word-of-Mouth Referral Behavior
    Brown, J.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350 ~ 362 [1987]
  • Selective exposure
    Kastenmuller, A. British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49 (4) : 745 ~ 763 [2010]
  • SNS와 온라인커뮤니티의 사회관계 형성 매커니즘 비교
    이호영 [2012]
  • SNS 중이용자와 경이용자의 현실인식 차이: 배양효과와 합의착각효과
    나은영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6 (3) : 63 ~ 84 [2012]
  • SNS 정치 발언의 ‘진실 검증’(fact-checking).
    오택섭 한국언론학회 제38대 한국언론학회 제1차 기획연구 한국사회의 정치적 소통과 SNS : 173 ~ 206 [2012]
  • Rumor psychology
    DiFonzo, N.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7]
  • Rumor as communication : A contextualist approach
    Rosnow, R. L. Journal of Communication 38 (1) : 12 ~ 28 [1988]
  • Rumor Has It
    Einwiller, S. A.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8 (9) : 2248 ~ 2272 [2008]
  • Revisiting word-of-mouth communications : a cross-national exploration
    Cheung, M. S. The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15 (3) : 235 ~ 249 [2007]
  • Purchasing behavior in embedded markets
    Frenzen, J. K.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1 ~ 12 [1990]
  • Psychological processes in perceiving reality
    Shapiro, M. A. Media Psychology 5 (2) : 163 ~ 198 [2003]
  • Personality, motivation, and performance
    Humphreys, M. S. Psychological review 91 (2) : 153 ~ [1984]
  • On the use of the mass media for important things
    Katz, E.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 164 ~ 181 [1973]
  • On legitimacy and political deliberation
    Manin, B. Political theory 15 (3) : 338 ~ 368 [1987]
  • Nontraditional news negativity
    Guggenheim, L. International Journal of Public Opinion Research 23 (3) : 287 ~ 314 [2011]
  • News sharing in social media
    Lee, C. 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8 (2) : 331 ~ 339 [2012]
  • Network Analysis
    Knoke, D. Sage [1982]
  • Narrative landmines: rumors, islamist extremism, and the Struggle for Strategic Influence
    Bernardi, D. L. Rutgers University Press [2012]
  • Motivational and emotional aspects of the self
    Leary, M. R.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8 : 317 ~ 344 [2007]
  • Media effects: Advances in theory and research
    Rubin, A. M. Erlbaum : 417 ~ 436 [1994]
  • Media dependency and perceived reality of fiction and news
    Shapiro, M. A. J. Broad., & Elec. Media 48 : 675 ~ [2004]
  • Measuring User Influence in Twitter
    Cha, M. ICWSM 10 : 10 ~ 17 [2010]
  • Managing intercultural conflict effectively
    Ting-Toomey, S. Sage [2001]
  • Knowing me, knowing you
    Lea, M.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7 (5) : 526 ~ 537 [2001]
  • Interactive effects of writing and reading a persuasive essay on attitude change and selective exposure
    Schwarz, N.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6 (1) : 1 ~ 17 [1980]
  • Interaction Rituals : Essays on face-to-face Behavior
    Goffman, E. Pantheon. Hackman [1967]
  • Intentions to use social media in organizing and taking vacation trips
    Parra-Lopez, 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 (2) : 640 ~ 654 [2011]
  • Improvised news: a sociological study of rumor
    Shibutani, T. Ardent Media [1966]
  • Homophily of Network Ties and Bonding and Bridging Social Capital in Computer? Mediated Distributed Teams
    Yuan, Y. C.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11 (4) : 1062 ~ 1084 [2006]
  • Homophily in voluntary organizations
    McPherson, J. M.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 370 ~ 379 [1987]
  •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2
  • Feeling validated versus being correct
    Hart, W. Psychological bulletin 135 (4) : 555 ~ [2009]
  • Explorations of national culture and word-of-mouth referral behavior in the purchase of industrial services in the United States and Japan
    Money, R. B. The Journal of Marketing : 76 ~ 87 [1998]
  • Experts as negative opinion leaders in the diffusion of a technological innovation
    Leonard-Barton, 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914 ~ 926 [1985]
  • Effects of social comparison direction, threat, and self-esteem on affect, self-evaluation, and expected success
    Aspinwall, L. 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4 (5) : 708 ~ [1993]
  •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Everett M. The Free Press [1983]
  • Determinants of a sojourner’s attitudinal satisfaction
    Gudykunst, W. B. Communication yearbook I : 415 ~ 425 [1977]
  • Cultures And Organizations
    Hofstede, G. Jan Hofstede, G. McGraw-Hill [2010]
  • Culture and the self
    Markus, H. R. Psychological review 98 (2) : 224 ~ [1991]
  • Consumer responses to rumors
    Kamins, M. A.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6 (2) : 165 ~ 187 [1997]
  • Connecting terror management and dissonance theory
    Jonas, 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9 (9) : 1181 ~ 1189 [2003]
  • Confirmation bias in sequential information search after preliminary decisions
    Jonas, 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4) : 557 ~ [2001]
  • Citizen journalism and democracy
    Kaufhold, K.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7 (3) : 515 ~ 529 [2010]
  • Can you see the real me? Activation and expression of the"true self"on the Internet
    Bargh, J. A. Journal of social issues 58 (1) : 33 ~ 48 [2002]
  • Birds of a Feather
    De Choudhury, M. arXiv preprint arXiv:1006.1702 [2010]
  • Biased assimilation and attitude polarization in response to learning about biological explanations of homosexuality
    Boysen, G. A. Sex Roles 57 (9) : 755 ~ 762 [2007]
  • Belief and disposition
    Levi, I. Dispositions 113 : 389 ~ 410 [1978]
  •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Bock, G. W. MIS quarterly : 87 ~ 111 [2005]
  • Basal morality in drama appreciation. Moving images, culture, and the mind
    Zillmann, D. Moving images, culture, and the mind : 53 ~ 63 [2000]
  • Attitude change : Persuasion and social influence
    Wood, W.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1 (1) : 539 ~ 570 [2000]
  • An expectancy-value approach to media gratifications
    Palmgreen, P. Media gratifications research: Current perspectives : 61 ~ 72 [1985]
  • Affective and cognitive attitudes, uncertainty avoidance and intention to obtain genetic testing
    Wolff, K. Psychology & Health 26 (9) : 1143 ~ 1155 [2011]
  • Acceptance of blog usage
    Hsu, C. L. Information & Management 45 (1) : 65 ~ 74 [2008]
  • A ‘Uses and Gratification Expectancy Model’ to Predict Students’ ‘Perceived e-Learning Experience’
    Mondi, M.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11 (2) : 241 ~ 261 [2008]
  • A theory of dissonance cognitive
    Festinger, L. Row [1957]
  • A qualitative method to find influencers using similarity-based approach in the blogosphere
    Moon, E. International Journal of Social Computing and Cyber-Physical Syste 1 (1) : 56 ~ 78 [2011]
  • A psychology of rumor
    Knapp, R. H. Public Opinion Quarterly 8 (1) : 22 ~ 37 [1944]
  • A cross-cultural study of interpersonal information exchange
    Dawar, N.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 497 ~ 516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