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청결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지도실태

' 장애학생 청결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지도실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cleanliness
  • inclusiveenvironment
  • students with disabilities
  • teacher perception
  • teaching practice
  • 교사 인식
  • 장애학생
  • 지도실태
  • 청결
  • 통합환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74 0

0.0%

' 장애학생 청결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지도실태'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 교육과정
  •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교육관,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및 상호협력관계에 대한 인식 비교
    정은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227 ~ 251 [2010]
  • 통합학급 구성원 관련 변인에 따른 비장애 학생의 통합태도 분석
    오원석 특수교육연구 13 (2) : 297 ~ 327 [2006]
  • 통합학급 교사의 자질과 역할 기대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인식 비교
    김화정 초등특수교육연구 14 (1) : 65 ~ 90 [2012]
  • 초등학생의 외모만족도, 외모관리 행동과 학교적응과의 관계
    이윤정 실과교육연구 15 (4) : 85 ~ 104 [2009]
  • 초등학생의 기본생활습관 척도 개발과 타당화 연구
    엄세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6]
  • 초등학생 개인위생교육에 관한 연구 -경기도 양주지역 초등생을 중심으로-
    서재원 관광연구저널 23 (1) : 255 ~ 266 [2009]
  • 초·중등 여학생의 성 성숙과 자기개념이 외모관심도와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3 (3) : 185 ~ 200 [2011]
  • 청소년 친구 따돌림의 실태조사. 따돌리는 아이들 따돌림 당하는 아이들
    김용태 청소년 대화의 광장 [1997]
  • 중학생의 외모에 대한 만족도, 외모에 대한 관심 및 외모콤플렉스가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현옥 소비자정책교육연구 4 (2) : 1 ~ 17 [2008]
  • 중·고등학생의 위생교육에 따른 위생지식 및 수행수준에 관한 연구 : 경기인천지역 학생을 중심으로
    이상진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6]
  • 정신지체인의 생활중심 진로프로그램이 직업적응기술에 미치는 영향
    신동엽 대구대학교 사회복지개발대학원 [2001]
  • 박사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요구 비교
    김혜선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 (2) : 88 ~ 101 [2009]
  • 장애아동의 치아우식경험과 구강위생상태에 관한 조사
    고미희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4]
  • 박사
  • 장애아동보호자의구강건강관리인식
    배현숙 치위생과학회지 7 (2) : 81 ~ 87 [2007]
  • 유치원에서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이 유아의 일상생활습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순천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유치원과 초등 1년 및 2년 아동의 기본 생활 습관에 관한 연구
    박정환 圓光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 유치원 기본생활습관지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비교
    홍성미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유치원 교육평가-기본생활습관 평가연구
  • 박사
  •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숙희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유아의 기본생활 교육 및 수행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비교 연구
    정경미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외모에 대한 지각된 사회문화적 영향과 다이어트 행동의 관계 : 신체상과 인지왜곡의 매개효과
    신미연 인지행동치료 12 (2) : 183 ~ 198 [2011]
  • 왕따가 된 중학교 1학년 자폐학생 사례연구
    박경숙 자폐성 장애연구 1 (1) : 99 ~ 117 [1999]
  •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기본생활습관과의 관계
    김해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박사
  • 아동의 신체상 및 자아존중감과 사회불안의 관계
    이은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아동의 기본생활습관과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엄세진 아동학회지 28 (6) : 103 ~ 118 [2007]
  • 신변자립기능 훈련프로그램이 중증정신지체 고등부학생의 청결과 옷차림에 미치는 효과
    차미옥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6]
  • 시각장애 아동의 구강보건에 대한 지식도와 위생습관 실태 연구
    박중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81 ~ 102 [2004]
  • 생활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의 일상생활기능에 미치는 영향
    서정희 又石大學校 敎育大學院 [1997]
  • 생활자립 ·직업훈련 프로그램
    조인수 명성사 [2003]
  • 박사
  • 발달장애아 직업 전 훈련프로그램
    조인수 [1995]
  • 몬테소리 일상생활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정신지체아의 기본생활습관형성
    정금자 지적장애연구 8권 (1) : 103 ~ 122 [2006]
  • 박사
  • 박사
  • 기본생활교육에 대한 영 유아 교사의 인식 및 자기평가
    홍은주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기본생활 교육 관련 온라인 콘텐츠 분석
    이수진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2006]
  • 국민학교 아동의 개인위생에 대한 조사
    김재삼 慶山大學校 保健大學院 [1995]
  • 교수방법이 유아의 연령에 따라 유아의 기본생활습관에 미치는 영향
    박정옥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가정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정신지체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형성
    강주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가설적 갈등 상황을 통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향상에 미치는 효과
    안소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Shalock의 생활자립기능훈련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정신지체아의 기본생활습관
    백경숙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6]
  • Relationship between children's attitudes toward and their social acceptance of mentally retarded peers
    Siperstein, G. N.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93 (1) : 24 ~ 27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