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토론 시청이 선거과정에 대한 인식과 숙의적 대화 참여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TV토론 시청이 선거과정에 대한 인식과 숙의적 대화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liberativedialoguereceivedjune
  • electoralprocess
  • negativeelection
  • policy election
  • presidential election
  • tv debate
  • tv 토론
  • 네거티브선거
  • 대통령 선거
  • 선거과정
  • 숙의적대화
  • 정책선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3 0

0.0%

' TV토론 시청이 선거과정에 대한 인식과 숙의적 대화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후보자 TV토론회 토론포맷 연구 :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자토론회를 중심으로
    이종희 한국언론학보 55 (1) : 47 ~ 79 [2011]
  • 후보이미지의 정치적 영향력에 대한 사회 인지론적 설명: 15대 대통령 선거를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3 (2) : 243 ~ 284 [1998]
  • 현대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이강형 나남 [2006]
  • 제18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TV토론회 분석: 제도, 현실, 효과
    한정택 한국정당학회보 12 (2) : 37 ~ 72 [2013]
  • 제18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TV토론의 문제점 및 제도적 개선 방향
    박상호 민주사회와 정책연구 24 (24) : 104 ~ 136 [2013]
  • 인터넷과 정치 참여: 정당 정치에 대한 영향을 중심으로
    강원택 정보화정책 14 (2) : 101 ~ 114 [2007]
  • 유권자의 미디어의 이용이 정치지식, 정치효능감, 정치불신감에 미치는 영향
    이철한 언론과학연구 7 (4) : 112 ~ 142 [2007]
  • 유권자 밀착형 선거방송토론 방안 연구
    권혁남 언론과학연구 10 (2) : 5 ~ 38 [2010]
  • 온라인과 SNS 사용이 정치참여에 미치는 효과: 대인간 대화와 정치 효능감을 매개 변수로
    김은이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31 (31) : 31 ~ 62 [2013]
  • 시장과 사회적 자본
    박찬웅 그린 [2006]
  • 선거에서 정보환경이 유권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 대통령선거(제14대-제16대)를 중심으로
    유현종 한국정치학회보 42 (4) : 157 ~ 190 [2008]
  • 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나은영 한나래 [2002]
  • 사이버 커뮤니티에서 유형별 사회자본이 정치적 의견표명과 호응에 미치는 효과: 광우병 촛불집회 사례를 중심으로
    전영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3) : 177 ~ 226 [2010]
  • 변화하는 한국유권자 5
    서현진 동아시아연구원 [2013]
  • 미디어 이용이 정치 지도자 평가와 정당지지에 미치는 효과
    이효성 한국방송학보 18 (4) : 191 ~ 226 [2004]
  • 미디어 선거의 이론과 실제
    권혁남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대통령선거와 미디어
    양승찬 한국언론재단 [2003]
  • 대통령 후보의 텔레비전 토론이 후보 이미지 변화에 미치는 효과: 제16대 대통령선거 후보토론회 패널 조사 연구
    이강형 한국언론학보 48 (2) : 346 ~ 372 [2004]
  • 대통령 선거 토론 프로그램 시청이 정치효능감과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성철 한국방송학보 23 (1) : 131 ~ 169 [2009]
  • 대중매체와 인터넷 이용이 16대 대선관심과 후보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이효성 한국방송학보 17 (4) : 7 ~ 36 [2003]
  • 뉴스 미디어 이용이 유권자의 정치 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7대 총선에서 나타난 유권자의 정치 뉴스 이용과 투표 행위를중심으로
    송종길 한국방송학보 19 (2) : 126 ~ 163 [2005]
  • 공직후보 TV토론 이용 동기가 유권자의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울지역 유권자들의 정치적 지식과 효능감을 중심으로
    송종길 한국언론학보 50 (6) : 440 ~ 460 [2006]
  • Why John Q. Voter did not learn much from the 1976 presidential debate?
    Graber, D. Transaction Books [1978]
  • What Voters Learn from Media
    Weaver, D. H.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of Political and Social Science 546 : 34 ~ 47 [1996]
  • The presidential debates : Media, electoral, and policy perspectives
    Bishop, G. R. Praeger [1978]
  • The effects of negative political campaigns : A meta-analytic reassessment
    Lau, R. R. Journal of Politics 69 (4) : 1176 ~ 1209 [2007]
  • TV 토론의 이해
    김환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 TV 토론으로 형성된 인식이 후보자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성호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0 (10) : 119 ~ 143 [2008]
  • Social Influence on Political Judgments: The Case of Presidential Debates
    Fein, S. Political Psychology 28 (2) : 165 ~ 192 [2007]
  • Social Influence in Televised Election Debates : A Potential Distortion of Democracy
    Davis C. J. PLoS ONE 6 (3) : 1 ~ 7 [2011]
  • Presidential debate watching, issue knowledge, character evaluation, and vote choice
    Benoit, W. L.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30 : 121 ~ 144 [2004]
  • Presidential Debate Stories Accentuate the Negative
    Reber, B. H. Newspaper Research Journal 22 (3) : 30 ~ 43 [2001]
  • Political Information Efficacy and Internet Effects in the 2008 U. S Presidential Election
    Tedesco, J, C.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5 (6) : 696 ~ 713 [2011]
  • On the Communicative Underpinnings of Campaign Effects: Presidential Debates, Citizen Communication, and Polarization in Evaluations of Candidates
    Cho, J. Political Communication 29 (2) : 184 ~ 204 [2012]
  • Measurement Effects in Comparing Voter Learning from Television News and Campaign Advertisements
    Zhao, X.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72 (1) : 72 ~ 83 [1995]
  • Introduction Political Information Efficacy and Young Voters
    Kaid, L. L.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0 (9) : 1093 ~ 1111 [2000]
  • In defense of negativity: Attack ads in presidential campaigns
    Geer, J. G. University of Chicago Press [2006]
  • Going to extremes : How like minds unite and divide
    Sunstein, C. R. Oxford University Press [2009]
  • Foundations of Social Theory
    Coleman,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 Debate Viewing as Mediator and Partisan Reinforcement in the Relationship Between News Use and Vote Choice
    Holbert, R. L. Journal of Communication 55 (1) : 85 ~ 102 [2005]
  • Connecting news media use with gaps in knowledge and participation
    Eveland, W. P. Political Communication 17 (3) : 215 ~ 237 [2000]
  • A virtuous circle: Political communications in postindustrial societies
    Norris, P.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0]
  • A Meta-analysis of the Effects of Viewing U. S. Presidential Debates
    Benoit, W. L. Communication Monographs 70 (4) : 335 ~ 350 [2003]
  • 2010년 영국 총선 3당 당수 TV 토론의 진행형식 및 내용분석
    범기수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6 (16) : 143 ~ 187 [2011]
  • 2010 지방선거에서 미디어 이용과 TV토론관심시청이 정치효능감, 투표행위에 미치는 효과연구
    권혁남 한국언론학보 55 (6) : 126 ~ 151 [2011]
  • 17대 대통령 후보 TV토론이 유권자의 태도변화 및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종길 한국언론학보 53 (6) : 87 ~ 103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