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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호텔 쿠폰 패키지 구매에 따른 매몰비용 효과를 대상으로-
홍지연 ( Ji Youn Hong )
조용현 ( Yong Hyun Cho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지연 ( Ji Youn Hong )
조용현 ( Yong Hyun Cho )
주제어
Irrationaluseintention
Post-purchaseregret
Regretaboutwithdrawal
Repurchase Intention
Sunk-costeffect
구매후회
매몰비용 효과
사용의사
재구매의사
포기후회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1,586)
공익사업 1,180건
repurchase intention 386건
매몰비용 효과 9건
재구매의사 7건
구매후회 2건
사용의사 1건
포기후회 1건
인용/피인용
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 ...
' 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호텔 쿠폰 패키지 구매에 따른 매몰비용 효과를 대상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irrationaluseintention
post-purchaseregret
regretaboutwithdrawal
repurchase intention
sunk-costeffect
구매후회
매몰비용 효과
사용의사
재구매의사
포기후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97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1,181
0
0.0%
주제어
irrationaluseintention
1
0
0.0%
post-purchaseregret
1
0
0.0%
regretaboutwithdrawal
1
0
0.0%
repurchase intention
387
0
0.0%
sunk-costeffect
1
0
0.0%
구매후회
3
0
0.0%
매몰비용 효과
10
0
0.0%
사용의사
2
0
0.0%
재구매의사
8
0
0.0%
포기후회
2
0
0.0%
계
1,5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호텔 쿠폰 패키지 구매에 따른 매몰비용 효과를 대상으로-'
의 참고문헌
후회경험과 예상후회가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영향: 후회의 감정을 최소화하기 위한 소비자의 의사결정고려요인과 거래경험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주우진
황희중
소비자학연구 19 (2) : 215 ~ 246
[2008]
홈쇼핑 소비자의 상품특성별 구매결정요인 및 소비자만족도 분석 - Cable TV를 중심으로 - 심미영
심미영
소비자학연구 13 (4) : 8 ~ 200
[2002]
주제공원 서비스 질이 방문자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유홍
이훈
관광학연구 26 (1) : 219 ~ 236
[2002]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구매 만족도:20-30대 남녀를 중심으로
김민정
신수연
복식문화연구 11 (4) : 487 ~ 499
[2003]
인터넷 종합쇼핑몰과 전문쇼핑몰의 쇼핑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10 (6) : 890 ~ 899
전달영
[2004]
외식기업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특성이고객만족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
성혜진
관광학연구 37 (2) : 187 ~ 211
[2013]
왜 복권은 바꾸려하지 않는가?: 예상되는 사후가정사고와 후회 의 역할
허태균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18 (3) : 201 ~ 215
[2004]
신혼여행상품 구매 후 인지부조화 경험차이에 관한 연구 : 457 ~ 470
노윤구
[2004]
스키리조트 다종묶음상품의 프레이밍 유형에 따른 매몰비용효과
윤지환
관광학연구 37 (3) : 231 ~ 249
[2013]
소비행동의 적극성에 대한 매몰비용 압력과 거래 커플링의효과에 관한 연구
박소진
최낙환
마케팅연구 17 (1) : 97 ~ 132
[2002]
소비자 감정의 유형(Valence)이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감정의 환기수준과 지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문섭
소비자학연구 17 (2) : 35 ~ 63
[2006]
부정적 소비 감정의 선행요인과 결과변수에 대한연구 : 후회감, 실망감을 중심으로
이유재
차문경
소비자학연구 16 (4) : 103 ~ 128
[2005]
박사
매몰 비용 효과의 매개변수 검증과 조절 초점이 매몰 비용 효과에 미치는 영향
곽준식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5]
고객 만족/불만족에 미치는 소비정서의 매개효과
손영화
소비자학연구 16 (1) : 1 ~ 32
[2005]
Why do customers switch? The dynamics of satisfaction versus loyalty
Mittal, B.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Research 12 (3) : 177 ~ 194
[1998]
Transaction decoupling : How price bundling affects the decision to consume
Soman,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1) : 30 ~ 44
[2001]
Toward a positive theory of consumer choice
Thaler, R. H.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1 : 39 ~ 60
[1980]
The psychology of sunk cost
Arkes, H.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3 : 320 ~ 330
[1985]
The effect of windfall gains on the sunk-cost effect
Soman, D.
Marketing Letters 12 (1) : 51 ~ 62
[2001]
The Influence of Anticipating Regret and Responsibility on Purchase Decisions
Simonson, I.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1) : 105 ~ 118
[1992]
Sunk costs in the NBA : Why draft order affects playing time and survival in professional basketball
Staw, B.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40 : 474 ~ 494
[1995]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Crosby, L. A.
Journal of Marketing 54 : 68 ~ 82
[1990]
Regret: A Model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in Consumer Decision Making
Tsiro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6 (4) : 401 ~ 417
[2000]
Regret regulation : Disentangling self-reproach from learning
Inman, J. J.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1) : 19 ~ 24
[2007]
Regret in repeat purchase versus switching decisions:The attenuating role of decision justifiability
Inman, J.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1) : 116 ~ 128
[2002]
Reactance, compliance and anticipated regret
Crawford, M. T.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Bulletin 21 : 109 ~ 124
[2002]
Now or never : Effects of limited purchase opportunities on patterns of regret over time
Abendroth, L.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3 (3) : 342 ~ 351
[2006]
Mental accounting matters
Thaler, R. H.
Journal of Behavioral Decision Making 12 : 183 ~ 206
[1999]
Mental accounting and consumer choice
Thaler, R. H.
Marketing Science 4 (Summer) : 199 ~ 214
[1985]
Further evidence of the impact of regret and disappointment in choice under uncertainty
Loomes, G
Economic Journal 92 : 805 ~ 824
[1988]
Effects of alternative nutrition label formats and nutrition reference information on consumer perceptions, comprehension, and product evaluations
Burton, S.
Journal of Public Policy & Marketing 13 (1) : 36 ~ 47
[1994]
Effects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Satisfaction, Retention, and Prices in the Life Insurance Industry
Crosby, L.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11) : 404 ~ 411
[1987]
Effect of expectation and discontinuation on post-exposure product evaluation an alternative interactive interpretation
Oliver, R.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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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7]
Department of Social Psychology
Connolly, T.
University of Amsterdam
[2006]
Counterfactual thought regret and Superstition: How to avoid kicking yourself
Miller, D. T.
What Might Have Been:The Social Psychology of Counterfactual Thinking : 305 ~ 331
[1995]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418 ~ 430
[1993]
Best Value, Price-Seeking, and Price Aversion : The Impact of Information and Learning on Consumer Choices
Tellis, G. J.
The Journal of Marketing : 34 ~ 45
[1990]
Avoiding future regret in purchase timing decisions
Cooke, A.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3) : 447 ~ 459
[2001]
A theory of cognitive dissonance
Festinger, L.
Stanford University Press
[1957]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 460 ~ 469
[1980]
A Theory of Regret Regulation 1. 0
Zeelenberg, M.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1) : 3 ~ 18
[2007]
A Generalized Utility Model of Disappointment and Regret Effects on Post-Choice Valuation
Inman, J. J.
Marketing Science 16 : 97 ~ 111
[1997]
' 구매후회와 포기후회가 사용의사와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호텔 쿠폰 패키지 구매에 따른 매몰비용 효과를 대상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