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태진미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convergence
  • creativity
  • crosscuttingconcepts
  • gifted education program
  • steam
  • 교차개념
  • 영재교육 프로그램
  • 융합
  •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232 3

0.0%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의 참고문헌

  • 통합교육과정. [박영무, 강현석, 김인숙, 허영식 공역]
    Drake, S. M. 원미사 [2006]
  • 초중등 영재 융합교육자료집
    태진미 서울시과학전시관 [2014]
  • 초등과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김태훈 경인교육대학교 [2013]
  • 초등과학영재를 위한 ‘지구와 달’ 단원의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정상윤 과학교육연구지 37 (2) : 359 ~ 373 [2013]
  • 박사
  • 초.중등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의 융합인재교육(STEAM) 적용 방안 연구
    이재분 [2012]
  • 창의적 융합인재에 관한 개념 틀 정립: 과학기술과 예술 융합 관점
    김왕동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97 ~ 119 [2012]
  •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영재교육연구 21 (4) : 1011 ~ 1032 [2011]
  • 창의성과 창조경제
    김도훈 2014년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3 ~ 17 [2014]
  • 중등 과학 영재학생들의 시스템 사고력 향상을 위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박병열 영재교육연구 24 (3) : 421 ~ 444 [2014]
  • 제3차 서울영재교육발전계획
  •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 연구
    서예원 [2011]
  • 융합형 영재교육의 가능성 모색
    최태호 영재교육연구 21 (3) : 683 ~ 702 [2011]
  • 융합형 과학영재교육 모델 개발 및 활용 방안 연구 보고서
    박인호 [2014]
  •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영재 지도교사와 예비 영재 지도교사의 인식 분석
    왕희경 대구교육대학교 [2014]
  •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백윤수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맹희주 영재교육연구 23 (6) : 981 ~ 1001 [2013]
  • 영재학생들의 창의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융합인재교육의 효과
    최보라 한국교원대학교 [2013]
  • 박사
  • 영재를 위한 문화예술 통합 교육의 필요성과 적용 방안
    태진미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26) : 241 ~ 273 [2010]
  • 영재교육통계연보
  • 영재교육원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내용영역 및 교육형태의 분석
    조현미 경남대학교 [2014]
  • 영재교육
    Davis, G. A. 박학사 [2009]
  • 수학영재를 위한 STEAM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델파이 조사
    백희수 학교수학 15 (4) : 867 ~ 888 [2013]
  • 비인지적 영역 영재교육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조선미 영재교육연구 24 (1) : 45 ~ 61 [2014]
  • 과학기술, 교육, 문화의 융합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한 한국과학창의재단 운영방안 연구
    송진웅 [2008]
  • 과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숙 초등과학교육 31 (2) : 216 ~ 226 [2012]
  • “영재교육 최적화를 통한 창조적 인재육성”을 위한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교육부 [2013]
  • Why is'nt creativity more important to educational psychologists? Potential, pitfalls, and future directions in creativity research
    Plucker, J. Educational Psychologist 39 : 83 ~ 96 [2004]
  • The versatility of genius
    White, R. K.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2 : 482 ~ [1931]
  • The philosophical and cultural interests of the biophysics movement of 1847
    Cranefield, P. Journal of the History of Medicine 21 : 1 ~ 7 [1966]
  • The early mental traits of three hundred geniuses
    Cox, C. M. Stanford University Press [1926]
  • The case for domain specificity in creativity
    Baer, J. Creativity Research Jounal 11 : 173 ~ 177 [1998]
  • The Delphi method as a research tool : an example, design considerations and application
    Okoli, C. Information & Management 42 (1) : 15 ~ 29 [2004]
  • 박사
  • STEAM 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 STEAM 가이드북 ‘손에 잡히는 STEAM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 Mapping the mind: Domain specificity in cognition and culture
    Carey,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69 ~ 200 [1994]
  • International Handbook on Giftedness
    Root-Bernstein, R. Springer : 853 ~ 872 [2009]
  • Intelligence remind: Multiple intelligences for the 21st century
    Gardner, H. Basic Books [1999]
  •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 Basic Books [1983]
  • Creativity: From potential to realization
    Sternberg, R. J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 Creativity in context: Update to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
    Amabile, T. M. Westview [1996]
  • Creativity across domains: Faces of the muse
    Feist, G. J. Lawrence Erlbaum : 123 ~ 138 [2005]
  • Creativity across domains: Faces of the muse
    Kaufman, J. C. Lawrence Erlbaum : 313 ~ 320 [2005]
  • Creativity :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lyi, M. Harper Collins [1996]
  • Beyond modularity: A developmental perspective on cognitive science
    Karmiloff-Smith, A. MIT Press [1992]
  • Beyond Terman: Langitudinal studies in contemporary gifted education
    Milgram, R. Ablex [1993]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Lawshe, C, H. Personnel psychology 28 (4) : 563 ~ 575 [1975]
  •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