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언론사 기자들의 소셜미디어 이용가치체계 연구

' 국내 주요 언론사 기자들의 소셜미디어 이용가치체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hvm(hierarchicalvaluemap)
  • journalist
  • laddering
  • means-endchain
  • sns
  • 가치단계도
  • 기자
  • 래더링
  • 소셜 미디어
  • 수단-목적사슬
  • 인지구조
  • 저널리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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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주요 언론사 기자들의 소셜미디어 이용가치체계 연구' 의 참고문헌

  • 포털사이트 이용자의 가치체계 연구 : 래더링 결과를 중심으로
    김여진 한국언론학보 52 (6) : 365 ~ 393 [2008]
  • 편집국 간부의 통신기사 활용에 관한 인식 분석
    김사승 한국언론학보 53 (4) : 276 ~ 298 [2009]
  •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이은주 언론정보연구 48 (1) : 29 ~ 58 [2011]
  • 박사
  • 인터넷이 신문저널리즘에 미친 영향에 대한 기자들의 인식연구: 신문저널리즘의 취재보도활동 차원에서
    김사승 한국언론학보 47 (1) : 3 ~ 80 [2003]
  • 인터넷 이용과 정보격차: 접근, 활용, 참여를 중심으로
    민영 언론정보연구 48 (1) : 150 ~ 187 [2011]
  • 이집트 민주화 혁명에서 SNS와 소셜 저널리즘: 페이스북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설진아 한국언론정보학보 58 (2) : 7 ~ 30 [2012]
  • 이동전화의 이용에 따른 결과와 가치의 탐색
    김광수 한국언론학보 50 (1) : 59 ~ 90 [2006]
  • 의류 브랜드의 소비자 가치구조를 이용한 광고전략 개발: 수단-목적 사슬이론을 중심으로
    송기인 한국광고홍보학보 6 (1) : 75 ~ 112 [2004]
  • 음료에 관한 소비자의 인지 구조: 수단-목적 연결을 중심으로
    오주섭 광고학연구 18 (4) : 175 ~ 197 [2007]
  • 온라인 의제 파급자의 가치체계 연구래더링(Laddering) 기법을 중심으로
    김성태 한국방송학보 21 (3) : 86 ~ 121 [2007]
  • 박사
  • 알코올 소비의 인지구조에 관한 연구: 수단-목표 이론을 중심으로
    김광수 광고학연구 19 (6) : 107 ~ 133 [2009]
  • 신문의 발전전략 개발을 위한 국내 신문 구독자의 가치 지향 인지구조 연구 : 속성-기능적 혜택- 심리적 혜택 -가치의 HVM을 중심으로
    이시훈 한국언론진흥재단 [2010]
  • 신문기업의 생존전략이저널리즘적 가치 수행에 미치는 영향
    정동우 한국언론학보 53 (3) : 396 ~ 417 [2009]
  • 시장 구조 변화와 보도의 다양성 : 민주화 이후 보수·진보 신문의 전략 변화
    이진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8]
  • 스마트미디어 시대의 소셜미디어와 여론
    설원태 2011 한국방송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 129 ~ 130 [2011]
  • 박사
  • 박사
  • 소비자 가치구조에 의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의 전략개발 활용방안 −디지털 카메라 제품을 대상으로−
    송기인 사회과학연구 24 (4) : 147 ~ 173 [2008]
  • 블로그(Blog) 이용자의 가치체계에 관한 연구 : 래더링(Laddering) 기법을 중심으로
    김연정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05]
  • 방송기자의 텔레비전 뉴스 보도 기준에 관한 연구 -뉴스 가치의 판단을 중심으로
    윤재홍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9) : 123 ~ 158 [2008]
  • 모바일 메신저의 이용 동기, 상호작용, 사용자 몰입에 관한 연구 - 카카오톡(Kakaotalk)을 중심으로 -
    이소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479 ~ 488 [2013]
  • 모바일 SNS 이용동기와 이용행태의 상관관계 연구 : 트위터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윤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11]
  •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 (2) : 192 ~ 234 [2010]
  • 기자의 소셜미디어 활용
    김광현 관훈저널 (118) : 89 ~ 96 [2011]
  • 박사
  • 국내 주요신문의 소셜미디어 정보원 뉴스보도 분석
    방은주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4) : 145 ~ 189 [2012]
  • 국내 신문 구독자의 정치적 성향에 따른 신문상품 인지구조 연구: 가치-목적 사슬이론과 가치단계도(HVM)를 중심으로
    이양환 언론과학연구 11 (1) : 290 ~ 329 [2011]
  • 박사
  • 관객의 가치체계가 영화관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수단-목표사슬 모델(Means-ends chain model)을 중심으로
    蔣旼廷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6]
  • Using means-end structures for benefit segmentation: An application to services
    Botschen, G.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3 (1) : 38 ~ 58 [1999]
  • Using laddering to understand and leverage a brand's equity
    Wansink, B. Qualitative Market Research: An International Journal 6 (2) : 111 ~ 118 [2003]
  • Understanding Consumer Decision Making: The Means-End Approach to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y
    Olson, J. C.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 ~ 20 [2001]
  • Understanding Consumer Decision Making-the Means-End Approach to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y
    Reynolds T.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45 ~ 162 [2001]
  • The nature of human value
    Rokeach, M. J. FreePress [1973]
  • TV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 인식과 공정성 인식 관계 연구
    김연식 언론과학연구 8 (4) : 222 ~ 252 [2008]
  • Perceived quality : How consumers view stores and merchandise
    Reynolds T. J. Lexington Books [1985]
  • Laddering Theory, Theory, Method, Analysis, and Interpretation
    Reynolds T.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8 (1) : 11 ~ 31 [1988]
  • Improving the graphic representation of means-end results
    Gengler, C.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2 : 245 ~ 256 [1995]
  • Implications for Value Research : A Macro Vs. Micro Perspective
    Reynolds T. J. Psychology & Marketing 2 (4) : 297 ~ 305 [1985]
  • Content Analysis for the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Holsti, R. Ole.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1969]
  • Consumer motivations in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A means-end approach
    Zanoli, R. British Food Journal 104 (8) : 643 ~ 653 [2002]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5th ed.)
    Peter, J. P. Irwin. McGraw-Hill [1999]
  • Beliefs, Attitudes and Values: A theory of organization and change
    Rokeach, M. J. Jossy-Bass Inc [1968]
  • Being immersed in social networking environment: Facebook group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social outcomes
    Park, N. CyberPsychology & Behavior 12 (6) : 729 ~ 733 [2009]
  • Attitude research under the sun
    Gutman, J.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128 ~ 150 [1979]
  • Applying Contextual Inquiry for Capturing End-Users Behaviour Requirements for Mobile Exhibition Services
    Fouskas, K. Paper presented at the Fir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obile Business [2002]
  • Analyzing consumer orientations toward beverages through means–end chain analysis
    Gutman, J. Psychology & Marketing 1 (3) : 23 ~ 43 [1984]
  • An investigation into the association pattern technique as a quantitative approach to measuring means-end chains
    Hofstede, Frenkel ter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5 : 37 ~ 50 [1998]
  • Advertising and Consumer Psychology
    Olson, J. C. Lexington : 77 ~ 90 [1983]
  • A preliminary laddering analysis on mobile services usage
    Patricia, McManus 17th European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 [2009]
  • A means End Chain Model Based on Consumer Categorization Processes
    Gutman, J. Journal of Marketing 46 (Spring) : 60 ~ 72 [1982]
  • A logic deduction of expanded means–end chains
    Lin, C. F.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32 (1) : 5 ~ 16 [2006]
  • A cross-cultural means-end chain analysis of perfume purchases
    Valette-Florence, P. Proceedings of the third symposium on cross-cultural consumer and business studies : 161 ~ 172 [1990]
  • (제18회 세계편집인포럼 보고서) 140자 인스턴트 뉴스 세상에서 살아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