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빅토르 안 신문보도의 의미 해석: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
김용은 ( Yong Eun Kim )
문보라 ( Bo Ra Moon )
김범식 ( Beom Sig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용은 ( Yong Eun Kim )
문보라 ( Bo Ra Moon )
김범식 ( Beom Sig Kim )
주제어
AhnHyeonSoo
Hegemony
Ideology
myth
newspaper
olympic
VictorAn
빅토르안
신문
신화
안현수
올림픽
이데올로기
헤게모니
참고문헌( 60)
유사주제 논문( 1,966)
신화 477건
이데올로기 418건
ideology 351건
myth 218건
신문 130건
newspaper 121건
올림픽 101건
헤게모니 66건
hegemony 63건
olympic 17건
victoran 2건
빅토르안 1건
안현수 1건
인용/피인용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빅토르 안 신문보도의 의미 해 ...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빅토르 안 신문보도의 의미 해석: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hnhyeonsoo
hegemony
ideology
myth
newspaper
olympic
victoran
빅토르안
신문
신화
안현수
올림픽
이데올로기
헤게모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7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hnhyeonsoo
1
0
0.0%
hegemony
64
0
0.0%
ideology
352
0
0.0%
myth
219
0
0.0%
newspaper
122
0
0.0%
olympic
18
0
0.0%
victoran
3
0
0.0%
빅토르안
2
0
0.0%
신문
131
0
0.0%
신화
478
0
0.0%
안현수
2
0
0.0%
올림픽
102
0
0.0%
이데올로기
419
0
0.0%
헤게모니
67
0
0.0%
계
1,98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빅토르 안 신문보도의 의미 해석: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
의 참고문헌
헤게모니: 스포츠를 설명하는 새로운 담론
안민석
한국스포츠사회학회보 4 : 2 ~ 8
[1993]
한국의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의 에로스성 표출과그 의미 : 주류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백선기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122 ~ 162
[2008]
한국 지배층의 이데올로기적 헤게모니: 그 구조와 작용원리
이성로
동향과 전망 (80) : 143 ~ 183
[2010]
한국 언론의 사회적 갈등담론 생산구조에 관한 연구
방정배
언론과학연구 3 (2) : 219 ~ 270
[2003]
하인스워드의 매스미디어 보도를 통한 민족적 정체성과 다문화주의 담론분석
이남미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0 (1) : 107 ~ 125
[2007]
텔레비전 서사연구의 메타분석
김훈순
방송통신연구 (59) : 167 ~ 197
[2004]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Fiske, J.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1]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06]
잃어버린 금메달 :2004 아테네올림픽 체조경기오심에 대한 미디어 텍스트 분석
박보현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9 (1) : 117 ~ 132
[2006]
인터넷 스포츠신문 한?일 축구경기 기사의 언어기호 성향과 문제점
최병호
한국체육학회지 42 (6) : 259 ~ 272
[2003]
인재 외국 귀화 손뼉 칠 일인가
한승범
인스부르크부터…11년째 겨울올림픽 참가
배중현
영화, 그 기호학적 해석의 즐거움
백선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영국에서의 한국이미지와 스토리텔링/서사의 변화 : 2002년~2005년 <the times>에 나타난 한국관련 기사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이윤진
한국언론학보 51 (1) : 32 ~ 58
[2007]
열광하는 스포츠 은폐된 이데올로기
정준영
책세상
[2003]
안현수 후폭풍… 全체육계 비리‧파벌 조사
민학수
아버지가 없는 말 했다…올림픽 나가려고 러시아 온 것
김세훈
스포츠신문의 ‘2006년 독일 월드컵’ 뉴스보도에 나타난 신화에 관한 연구
정강선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9 (3) : 459 ~ 479
[2006]
스포츠미디어를 통한 헤게모니와 영웅주의
임재구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17 (3) : 35 ~ 52
[2009]
스포츠 영웅의 구조기능론적 접근
안민석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0 (1) : 157 ~ 178
[1998]
스포츠 영웅 만들기
안용규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20 (1) : 17 ~ 31
[2012]
쇼트트랙 1500m 동메달 … 빅토르 안에 열광 왜
김식
서영철학사의 이해
박영식
철학과 현실사
[2008]
서사연구관점에서 TV 스포츠 프로그램 분석
황인성
한국체육학회지 40 (4) : 167 ~ 178
[1996]
빅토르안 효과…티켓 구하기 힘든 쇼트트랙
성진혁
북한 출판미디어의 여성 권투선수보도에 내포된 이데올로기 연구
이정우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2 (1) : 1 ~ 20
[2009]
보도의 기호학
백선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1997]
밴쿠버 동계올림픽 이규혁 보도의 서사구조와 이데올로기
한승백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3 (3) : 221 ~ 236
[2010]
미디어의 재난보도에 대한 서사 및 의미구조 - ‘태안반도 기름유출 사건’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
백선기
기호학 연구 24 : 413 ~ 455
[2008]
미디어의 ‘고대 역사 인식’에 대한 보도경향 차이와 이데올로기 갈등 - 한국과 중국 미디어의 <동북공정 > 보도에 대한 기호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
백선기
기호학 연구 25 : 383 ~ 430
[2009]
미디어스포츠:그 정치적 담론
이강우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5 (1) : 13 ~ 214
[2002]
미디어스포츠 텍스트의 이데올로기적 실천
이강우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6 (1) : 12 ~ 188
[2003]
메이킹뉴스: 현대사회와현실의재구성연구
Tuchman, G.
나남출판
[1995]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콘텐츠
송해룡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1]
대중문화와 문화비평
이동연
문화과학사
[2002]
대중매체의 기호학
박정순
나남출판
[1995]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보도와 담론 및 그 이데올로기적 의미
김강석
백선기
한국언론정보학회 학술대회 : 483 ~ 503
[2009]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김경용
민음사
[1994]
국내 스포츠 노동이주 현상과 유연한 시민권의 발현
이남미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3 (3) : 155 ~ 178
[2010]
구조주의의 사유체계와 사상
김영효
인간사랑
[2000]
『붉은 돼지』에 나타난 캐릭터와 텍스트의 의미구조 분석-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김형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 (1) : 243 ~ 255
[2014]
‘천안함 침몰’ 사건의 보도 경향과 이데올로기적 의미 -뉴스기사들에 대한 백선기의 기호네트워크분석(SNA)과 담론구조분석(DSA)을 중심으로-
백선기
언론학연구 15 (1) : 93 ~ 135
[2011]
[조사분석서] 한국언론연감 2013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언론진흥재단
[2014]
YTN <돌발영상 >의 서사전략 연구
조영권
미디어, 젠더 & 문화 (8) : 111 ~ 226
[2007]
The sport stars: The Cultural Politics of Sporting Celebrity
Andrews, L. D.
Routledge
[2001]
The power of news
Schudson, M.
Harvard Univ. Press
[1995]
TV음식프로그램의 포맷구성과 콘텐츠의 의미생성: KBS-TV <한국인의 밥상 >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박신자
기호학 연구 36 : 69 ~ 104
[2013]
TV다큐멘터리의 한국 현대사 재현과 사회적 함의 : MBC 다큐멘터리 '이제는 말할 수 있다'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이규정
성균관대학교
[2009]
TV광고에 나타난 스포츠 스타의 여성성과 이데올로기 : 김연아와 장미란 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백선기
기호학 연구 33 : 199 ~ 239
[2012]
Sport Star: The Cultural Politics of Sporting Celebrity
Giardina, M. D.
Routledge : 201 ~ 217
[2001]
Sport Star: The Cultural Politics of Sporting Celebrity
Bruce, T.
Routledge : 257 ~ 270
[2002]
Selections from the prison notebooks
Gramsci, A.
Lawrence and Wishart
[1971]
Power play: Sport, the Media, and Popular Culture
Boyle, R.
Prentice Hall
[2000]
Olympic Charter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
[2013]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Marketing Communication: Frameworks, theories, and application
Fill, C.
Prentice Hall
[1995]
Lenin and Philosophy and other Essays (1971) : 121 ~ 176
Althusser, L.
[1970]
KBO와 선수협 신문보도의 서사구조와 신화, 이데올로기 연구
김용은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4 (4) : 117 ~ 142
[2011]
Culture, ideology and social process: a reader
Barthes, R.
Batsford Academic and Education in Association with the Open University Press
[1981]
At Sochi 2014, athletes' nationality is pliable
Dave, S.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빅토르 안 신문보도의 의미 해석: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