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감정부조화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감정부조화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정노동(emotional labor)
  • 감정부조화(emotional dissonance)
  • 직무 스트레스(job stres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 1

0.0%

'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감정부조화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감정노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처전략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심철현 외식경영연구 16 (6) : 265 ~ 283 [2013]
  •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감정부조화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채신석 관광학연구 36 (7) : 237 ~ 258 [2012]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성과(조직몰입, 직무만족, 이직의도)의 상관관계 분석
    김헌형 여행학연구 29 : 127 ~ 144 [2008]
  • 호텔 식음료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광지 외식경영연구 14 (4) : 27 ~ 44 [2011]
  • 특급호텔 F&B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이상건 이애주 관광연구 24 (5) : 297 ~ 314 [2009]
  • 카지노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감성지능 조절능력을 중심으로
    박서진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의 감정노동이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재하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2) : 245 ~ 256 [2012]
  • 외식업체 배달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요인이 직무스트레스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피자전문점을 중심으로
    고재윤 외식경영연구 12 (4) : 491 ~ 516 [2009]
  • 스트레스관리
    유기현 무역경영사 [1995]
  •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 개인특성, 고객과의 상호작용 특성 그리고 관리기제가 감정노동수행전략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경영학연구 36 (2) : 355 ~ 384 [2007]
  • 감정부조화와 감성지능이 서비스직 사원의 비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상언 경영학연구 39 (4) : 963 ~ 994 [2010]
  •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 직무소진, 이직의도 간의 구조적관계 패밀리 레스토랑 대면접촉 종업원을 중심으로
    김현철 이정탁 관광레저연구 23 (3) : 299 ~ 317 [2011]
  • Understanding Executive Stress
    Cooper, C. L. Macmillan [1978]
  • The expression od emotion as part of the work role
    Rafaeli,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2 : 23 ~ 37 [1987]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Effects on Work Stress, Job Satisfaction, and Well-Being
  • Stress and turnover intention: A comparative study among nurses
    Fang, Y.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arative Sociology 34 (1-2) : 24 ~ 38 [1993]
  • Organizational determinants of job stress
    Parker, D. F.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32 : 160 ~ 177 [1983]
  • Job Condi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Dormann C. European Journal of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11 (3) : 257 ~ 283 [2002]
  • Human stress in Cognition in Organizations: An Integrative Perspective
    Schuler, R. S. John Wiley and Sons [1984]
  •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McGrath, J. E. Rand Mcnally [1976]
  • Emotional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Journal of Occupation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B.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 17 ~ 39 [2002]
  • Emotion in the workplace: a reappraisal
    Ashforth B. E. Human Relations 48 (2) : 97 ~ 125 [1995]
  • Emotion Work, Feeling Rules and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3) : 551 ~ 575 [1979]
  • Bodily changes in pain, hunger, and rage
    Cannon, W. B. C. T. Branford [1929]
  • After-effects of Job-related Stress: Families as Victims
    Maslach, C. Journal of Occupational Behaviour 3 : 63 ~ 77 [1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