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역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제약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접경지역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제약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mz관광(dmztour)
  • 관광제약(tourismconstraint)
  • 만족(satisfaction)
  • 방문지이미지(destinationimage)
  • 접경지역(borderlinearea)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 1

0.0%

' 접경지역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제약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현충시설의 매력성과 관광영향 인식- 관리자 관점을 중심으로 -
    윤현호 관광연구논총 25 (2) : 3 ~ 26 [2013]
  • 박사
  • 지속가능한 에코투어리즘을 위한 환경교육의 생태관광체험기대, 방문성과 및 생태관광지지도에 미치는 조절효과 연구
    윤유식 관광경영연구 16 (3) : 253 ~ 270 [2012]
  • 지각된 위험과 관광지이미지가 한국 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노정희 관광레저연구 20 (2) : 169 ~ 188 [2008]
  • 제주올레 관광객의 방문동기와 사전이미지의 관계
    정철 관광학연구 34 (4) : 13 ~ 33 [2010]
  • 장애유형에 따른 관광제약의 차이 분석 - 지체 · 시각 · 청각 장애를 대상으로 -
    박승현 관광연구논총 23 (1) : 193 ~ 212 [2011]
  • 이벤트관광 기획모형과 적용: 강원도 접경지역을 중심으로
    이훈 한국행정과 정책연구 (창간) : 275 ~ 300 [2003]
  • 여가제약과 여가동기의 구조적 관계
    정철 관광학연구 35 (1) : 53 ~ 71 [2011]
  • 신정부 국가전략 DMZ 평화적 이용
  • 박사
  • 비무장지대(DMZ) 일원 관광객의 관광동기 - 관광목적지 간의 비교 -
    김재호 관광학연구 35 (4) : 95 ~ 112 [2011]
  • 비무장지대 외래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가치 연구
    송학준 심성우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18 (3) : 191 ~ 210 [2009]
  • 문화콘텐츠관광의 기대-성과 속성과 만족도, 충성도 영향관계 연구 - 드라마 선덕여왕과 경주관광을 중심으로 -
    강인원 관광연구 25 (2) : 83 ~ 109 [2010]
  • 레저활동 제약요인이 만족, 참여, 고객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승각 관광연구저널 23 (3) : 221 ~ 240 [2009]
  • 박사
  • 도시관광에서 장소의 의미 - Relph의 장소와 장소상실을 중심으로 -
    심창섭 관광연구논총 26 (1) : 27 ~ 43 [2014]
  • 관광지의 랜드마크, 관광지의 이미지, 관광자 행동의 영향관계 - 인천의 사례를 중심으로 -
    유명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0 (4) : 65 ~ 76 [2010]
  • 관광지 재방문의 동기·제약·협상이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 : 40~50대의 신혼여행지를 중심으로
    김상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박사
  • 박사
  • 관광 매력속성과 관광제약이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춘려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3]
  • 고령층 여행객의 여행동기, 여행제약, 여행상품 선호속성, 목적지 선호속성이 만족과 미래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장앙례 호텔관광연구 10 (2) : 98 ~ 116 [2008]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 (2) : 139 ~ 166 [2000]
  • 강원도 접경지역지원사업의 평가 및 주민인식 분석 연구
    박상준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8]
  • 訪韓 國際觀光者의 觀光이미지와 滿足에 관한 硏究
    洪南基 漢陽大學校 大學院 [1997]
  • 北 전쟁위협에도 안보관광 방문객 증가
  • Valuation of Ecotourism Resources Using a Contingent Valuation Method: The case of the Korean DMZ
    Lee, C. K. Ecological Economics 63 : 511 ~ 520 [2007]
  • Vacationscape. Austin, Bureau of Business Research
    Gunn, C. University of Texas [1972]
  • Vacation decisions, activities & satisfaction
    Van Raaij, W. F. Annals of Tourism Research 11 (1) : 101 ~ 112 [1984]
  • Tourist Satisfaction A Highly Complex Variable
    Dann, G. M.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5 : 440 ~ 443 [1979]
  •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r :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 607 ~ 616 [2001]
  • The Impact of Psychological Collectivism and Workgroup Atmosphere on Chinese Employees' Job Satisfaction
    Hui, C. H. Applied Psychology 48 (2) : 175 ~ 186 [1999]
  • The Dynamics of Leisure Motivation
    Iso-Ahola, S. E.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53 (2) : 141 ~ 149 [1982]
  • Re-Conceptualizing Barriers to Family Leisure
    Crawford, D. W. Leisure sciences 9 : 119 ~ 127 [1987]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s: An extension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 204 ~ 212 [1988]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6 (Fall) : 25 ~ 48 [1981]
  • Measurement Specification and Leisure Satisfaction
    Noe, F. P. Leisure Science 9 (3) : 155 ~ 166 [1987]
  •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 W. Leisure Science 14 : 105 ~ 119 [1992]
  • Leisure constraints & constrained leisure, Special issues introduction
    Jackson, E. Journals of Leisure Research 23 : 279 ~ 285 [1991]
  •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 the case of the Korean DMZ
    Lee, C. K. Tourism Management 28 (1) : 204 ~ 214 [2007]
  • Integrating constraints and benefits to identify responsive target markets for museum attraction
    Tian,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5 (2) : 34 ~ 45 [1996]
  • Image formation process
    Gartner, W. C. Journals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3 (2) : 191 ~ 216 [1993]
  •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 Visitor to the L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 How destination image and evaluative factors affect behavioral intentions
    Chen, F. C. Tourism Management 28 (4) : 1115 ~ 1122 [2007]
  • Factors that limit and strategies that might encourage people's use of public parks
    David, S. Park and Recreation Administration 14 (1) : 1 ~ 17 [1996]
  • Factors influencing destination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1 [2004]
  • Facilitators to leisure
    Raymore, L. A.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2 (1) : 20 ~ 33 [2002]
  • Examining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of destination image tourist satisfaction and destination loyalty: An integrated approach
    Christina, G. Q. Tourism Management 29 (4) : 624 ~ 636 [2008]
  • Duality in consumer Post-Purchase Attitude
    Geva, A. Journal of Economic Psycology 12 : 141 ~ 164 [1991]
  • DMZ의 관광이미지와 매력속성에 따른 관광자원화방안에 관한 연구
    안영면 관광레저연구 12 (1) : 125 ~ 137 [2000]
  • DMZ 세계평화공원의 최적지는 철원
  • 박사
  • DMZ 관광자원의 인지도와 활용방안 분석
    전철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7]
  • CVM을 이용한 DMZ 생태관광자원의 가치평가: 국제간 비교
    이충기 관광레저연구 17 (4) : 65 ~ 81 [2005]
  • Book Constraints on Leisure
    Iso-Ahola, S. E. Charles C. Thomas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