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식과 소비가치가 친환경식자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환경의식과 소비가치가 친환경식자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sumption value
  • environment-friendly
  • environmentconscious
  • foodmaterials
  • purchase
  • 구매의도
  • 소비가치
  • 식자재
  • 환경의식
  • 환경친화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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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의식과 소비가치가 친환경식자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지향적 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 - 제주시 주부를 대상으로
    김영재 대한가정학회지 37 (3) : 157 ~ 173 [1999]
  • 환경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은지 소비자학 연구 11 (3) : 41 ~ 58 [2000]
  • 환경관련 의식이 환경친화적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환경에 대한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송창금 광주대학교 대학원 [2012]
  • 해조류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소비가치 분석
    차명화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 (4) : 462 ~ 468 [2008]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2]
  • 박사
  • 친환경농산물의 구매결정요인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황창주 한서대학교 [2009]
  • 친환경 농산물 정보시스템
  • 초등학생들의 환경 관련 경험과 환경 KAP과의 관계
    강혜연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의 합리성
    권미화 서울대학교 [2000]
  • 재활용행동에 관한 연구 : 규범적 접근을 중심으로
    유두련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 (6) : 69 ~ 79 [2003]
  • 장애인의 관광활동 유형별 자기지각 삶의 질 비교: 청각장애인과 지체장애인 비교
    전영록 관광연구 23 (4) : 375 ~ 396 [2009]
  • 자민족중심주의와 소비가치가 국산 및 수입산 농식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임상희 상품학연구 25 (4) : 113 ~ 126 [2007]
  • 의복재활용처분행동에 관한 연구 - 미혼취업 여성의 사장 의복을 중심으로
    김시월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8 (2) : 15 ~ 27 [2000]
  • 웰빙 소비자 가치가 친환경농산물의 소비가치, 신뢰,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설동후 한밭대 창업경영대학원 [2010]
  • 우리나라 기업의 미국주식시장과의 수익률과의 연계성:외국인 투자자의 거래비중에 따른 차이
    장하성 경영학연구 33 (2) : 8 ~ 8 [2004]
  • 여행서비스에 있어 고객의 지각 가치와 만족,행위의도와의 관련성
    김문성 김판영 관광연구 25 (1) : 263 ~ 282 [2010]
  • 박사
  •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재활용에 적극적인 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안길상 환경문제와 소비자 : 55 ~ 77 [1993]
  • 삼성경제연구소
    [2006]
  • 사회과학 통계분석(한국SPSS)
    강병서 고려정보산업 [1999]
  • 몽골 소비자의 소비 가치 유형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국내 건설사의 해외시장 진출 관련 시사점 도출을 중심으로
    김동원 국제경영리뷰 13 (4) : 75 ~ 94 [2009]
  • 대한상공회의소
    [2005]
  • 규범이 환경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서지영 심리과학연구 4 : 91 ~ 122 [2005]
  • 국내외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실태와 전망
    김정호 KREI 농정포커스 (55) [2013]
  • 국내 관광 참여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분석
    최승묵 관광연구논총 24 (2) : 25 ~ 47 [2012]
  • 고객가치와 시장세분화: 새로운 마케팅전략 분석기법
    김영찬 경영학연구 33 (6) : 1757 ~ 1779 [2004]
  • Why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Sheth J.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 : 150 ~ 170 [1991]
  • Values and Their effects on pro-environmental behavior
    Karp, D. G. Environment and Behavior 28 : 111 ~ 133 [1996]
  • Value Orientation, Gender and Environmental Concern
    Stern, P. C. Environment and Behavior 25 (9) : 322 ~ 348 [1993]
  • Toward a universal psychological structure of human values
    Schwartz, S. 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3 : 550 ~ 562 [1987]
  • The effects of environmental concern on environmentally friendly consumer behavior : An exploratory study
    Minton, A.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0 : 37 ~ 48 [1997]
  • The Organic Trade Association's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Free Press [1973]
  • Standing for Where You Sit: An Exploratory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Majorand Environment Beliefs
    Ewert, A. Environment and Behavior 33 (5) : 687 ~ 707 [2001]
  • Socially Responsible Consumers:Profile and Implications for Public Policy
    Antil, J. H.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2) : 18 ~ 39 [1984]
  • Recycling as Altruistic Behavior:Normative and Behavioral Strategies to Expand Participation in a Community Recycling Program
    Hopper, J. R. Envirionment and behavior 23 : 195 ~ 220 [1991]
  • Pro-social consumer influence Ss: When and How do they work?
    Osterhus, T.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0 : 37 ~ 48 [1997]
  • Personal values and commitment to energy conservation
    Neuman. K. Environment and Behavior 18 (1) : 53 ~ 74 [1986]
  • Normative Influences on Altruism1.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Schwartz, S. H. Academic : 10 ~ [1977]
  • Motivations and barriers to recycling: toward a strategy for public education
    Simmons, D.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22 (1) : 13 ~ 18 [1990]
  • LG경제연구소. 홍일선
    [2008]
  • Human values and pro-environmental behavior, energy and material resources: attitudes, values and public policy
    Dunlap. R. E. Westview [1983]
  • Green consumers in the 1990s : profile and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Roberts, J.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6 : 217 ~ 231 [1996]
  • Golden Goose Or Wild Goose? The Hunt for the Green Consumer
    Peattie, K. Business Strategy and the Environment 10 (4) : 187 ~ 1999 [2001]
  • Global Organic Production. Vinculando.org. Jul 23 Mazatlan 73-1. Col Condensa; C. P. 06140; ciudad de Mexico, Mexico
  • Gaining competitive advantage through customer value oriented management
    Huber, F. Th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 (1) : 41 ~ 53 [2001]
  • Factors Influencing Household Recycling Behavior
    Oskamp, S. Environmental and Behavior 23 (4) : 494 ~ 519 [1991]
  • Exploring the subtle relationships between environmental concern and ecologically conscious consumer behavior
    Roberts, J.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0 (1) : 79 ~ 89 [1997]
  • European consumers' conceptions of organic food. Areview of available research
  • Environmental segmentation alternatives: a look at green consumer behavior in the new millennium
    Shrum, L.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6 (6) : 558 ~ 575 [1995]
  • Dunlap. R. E.
    [2000]
  • Consumer Behavior Chicago
    Engel, J. F. The Dryden Press : 120 ~ 142 [2001]
  • Can socio-demograp hicsstillplay a role in porofiling green consumers? A review of the evidencean dempirical investigation
    Diamantopoulos,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6 : 465 ~ 480 [2003]
  • A structural model of reuse and recycling behavior in Mexico
    Corral-Verdugo, V. Environment and Behavior 28 : 665 ~ 696 [1996]
  • A room with a viewpoint: Using social norms to motivate environmental conservation in hotels
    Goldstein. N.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5 (3) : 472 ~ 482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