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semotionalresponses
  • hotelrestaurantsphysicalenvironment
  • loyalty
  • 감정반응
  • 물리적 환경
  •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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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회원제레스토랑 고객의 태도, 관계효익 및 고객충성도간의 관계
    박기용 박봉규 외식경영연구 8 (2) : 85 ~ 100 [2005]
  • 호텔연회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저널 18 (1) : 187 ~ 200 [2004]
  • 호텔 양식당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 17 (2) : 10 ~ 197 [2002]
  • 호텔 레스토랑 선택속성 연구
    문주현 호텔관광연구 4 (3) : 161 ~ 183 [2002]
  • 호텔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 요인이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지역 특1급 호텔 한식당을 중심으로
    최우홍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2003]
  •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1) : 69 ~ 92 [2004]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감성체험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은수 한국조리학회지 9 (3) : 197 ~ 211 [2003]
  •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객의 재방문의도 결정요인: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성혁 김태구 이재형 관광학연구 27 (1) : 201 ~ 220 [2003]
  • 직무만족과 서비스 제공수준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8개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김성혁 원융희 관광연구 16 : 17 ~ 32 [1992]
  • 점포의 물리적 환경, 소비자 감정, 쇼핑가치지각이 점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2]
  •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매개변수의 역할-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서진우 관광레저연구 16 (2) : 253 ~ 269 [2004]
  • 외식업체의 브랜드와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신재영 문화관광연구 7 (1) : 243 ~ 265 [2005]
  •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에 관한 연구: 유형별 분석과 차원별 분석의 비교
    유창조 광고학 연구 10 (Spring) : 155 ~ 182 [1999]
  • 백화점의 분위기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한동철 마케팅 29 (3) : 64 ~ 67 [1995]
  • 백화점 쇼핑시 경험하는 감정적 요인이 쇼핑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소정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4]
  •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업종간 비교
    김우철 이유재 마케팅 연구 13 (1) : 61 ~ 86 [1998]
  • 물리적 서비스 환경 및 서비스 요원 믹스의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차길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4]
  • 레저 시설내에서의 소비자 감정적 반응에 대한 실증연구: 스키리조트를 중심으로
    권익현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8 (1) : 59 ~ 77 [1997]
  • 박사
  • 레스토랑 물리적 환경지각이 소비자의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반응의 중개역할
    노영만 관광연구저널 18 (2) : 249 ~ 264 [2004]
  • 관광호텔 식음료 서비스개선을 위한 고찰
    김태현 경기대관광논집 2 [1985]
  • 고객만족 개념의 재정립
    박명호 조형지 한국마케팅저널 1 (4) : 126 ~ 151 [1999]
  • 박사
  • the Role of Affect in Consumer Behavior: Emerging Theories and Applications
    Holbrook, M. B. Heath : 17 ~ 52 [1986]
  • The service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 AMA : 79 ~ 84 [1986]
  • The effects of color on store design
    Bellizzi, J. A. Journal of Retailing 59 : 21 ~ 45 [1983]
  •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customers’ behavioral intentions in leisure service settings
    Wakefield, K. L.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0 (6) : 45 ~ 61 [1996]
  •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s on behavirol intentions through emotions: The case of upscale restaurants
    Ryu, K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1 (1) : 56 ~ 72 [2007]
  • The Service Encounter : Diagnosing Favorable and Unfavorable Incident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71 ~ 84 [1990]
  • The Influences fo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s and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Fall) : 328 ~ 339 [1994]
  • The Effects of Store Characteristics and in-Store Emotional Experiences on Store Attitudes
    Yoo,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6 : 124 ~ 135 [1996]
  •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Don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58 (Spring) : 34 ~ 57 [1982]
  • Store Atmosphere, Mood and Purchasing Behavior
    Spies, K. Research in Marketing 14 (1997) : 1 ~ 17 [1997]
  • Servic 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6 : 57 ~ 71 [1992]
  •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49 (Spring) : 33 ~ 46 [1985]
  • Measuring Emotions as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L.,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 127 ~ 146 [1997]
  • Handbook of Consumer Behavior
    Cohen, J. B. Prentice-hall : 188 ~ 240 [1991]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 and Employee Respons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69 ~ 82 [1990]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ese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69 ~ 82 [1990]
  • Customers' cognitive, emotional, and actionable response to the servicescape
    Kim, Woo Ko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 144 ~ 156 [2009]
  • Critical service encounters: The employee's viewpoint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8 : 95 ~ 106 [1994]
  •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y Approach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53 : 21 ~ 35 [1989]
  • Consimer self-regulation in a retail environment
    Babin, B. j. Journal of Retailng 71 (1) : 47 ~ 70 [1995]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419 ~ 430 [1993]
  • Atmospherics as a Marketing Tool
    Kotler, P. Journal of Retailing 49 (Winter) : 48 ~ 64 [1973]
  • Asse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Spring) : 404 ~ 420 [1987]
  • An Experimental Approach to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s
    Baker, J. Journal of retailing 68 (4) : 445 ~ 460 [1992]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The MIT Press [1974]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 460 ~ 469 [1980]
  • A circumplex model of affec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39 : 1161 ~ 1178 [1980]
  • A Description of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8 (2) : 311 ~ 322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