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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연(Mi yeon Kim)
정경일(Kyung il Chung)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미연(Mi yeon Kim)
정경일(Kyung il Chung)
주제어
CustomersEmotionalResponses
HotelRestaurantsPhysicalEnvironment
Loyalty
감정반응
물리적 환경
충성도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1,954)
loyalty 862건
충성도 682건
물리적 환경 246건
감정반응 162건
customersemotionalresponses 1건
hotelrestaurantsphysicalenvironment 1건
인용/피인용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 ...
'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ustomersemotionalresponses
hotelrestaurantsphysicalenvironment
loyalty
감정반응
물리적 환경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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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ustomersemotionalrespons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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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elrestaurantsphysicalenvir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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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yalty
86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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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반응
16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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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환경
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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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도
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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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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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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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회원제레스토랑 고객의 태도, 관계효익 및 고객충성도간의 관계
박기용
박봉규
외식경영연구 8 (2) : 85 ~ 100
[2005]
호텔연회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저널 18 (1) : 187 ~ 200
[2004]
호텔서비스에 대한 고객태도 변수들간의 관계연구
박중환
관광학연구 22 (3) : 55 ~ 70
[1999]
호텔 양식당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 17 (2) : 10 ~ 197
[2002]
호텔 레스토랑 선택속성 연구
문주현
호텔관광연구 4 (3) : 161 ~ 183
[2002]
호텔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 요인이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지역 특1급 호텔 한식당을 중심으로
최우홍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2003]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1) : 69 ~ 92
[2004]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감성체험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은수
한국조리학회지 9 (3) : 197 ~ 211
[2003]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객의 재방문의도 결정요인: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성혁
김태구
이재형
관광학연구 27 (1) : 201 ~ 220
[2003]
직무만족과 서비스 제공수준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8개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김성혁
원융희
관광연구 16 : 17 ~ 32
[1992]
점포의 물리적 환경, 소비자 감정, 쇼핑가치지각이 점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2]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매개변수의 역할-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서진우
관광레저연구 16 (2) : 253 ~ 269
[2004]
외식업체의 브랜드와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신재영
문화관광연구 7 (1) : 243 ~ 265
[2005]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에 관한 연구: 유형별 분석과 차원별 분석의 비교
유창조
광고학 연구 10 (Spring) : 155 ~ 182
[1999]
백화점의 분위기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한동철
마케팅 29 (3) : 64 ~ 67
[1995]
백화점 쇼핑시 경험하는 감정적 요인이 쇼핑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소정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4]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업종간 비교
김우철
이유재
마케팅 연구 13 (1) : 61 ~ 86
[1998]
물리적 서비스 환경 및 서비스 요원 믹스의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차길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4]
레저 시설내에서의 소비자 감정적 반응에 대한 실증연구: 스키리조트를 중심으로
권익현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8 (1) : 59 ~ 77
[1997]
박사
레스토랑 실내 디자인이 소비자 심리적 반응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성태
경기대학교 관광전문 대학원
[2005]
레스토랑 물리적 환경지각이 소비자의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반응의 중개역할
노영만
관광연구저널 18 (2) : 249 ~ 264
[2004]
관광호텔 식음료 서비스개선을 위한 고찰
김태현
경기대관광논집 2
[1985]
고객만족 개념의 재정립
박명호
조형지
한국마케팅저널 1 (4) : 126 ~ 151
[1999]
박사
“호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에 관한 연구,”
김대권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4]
the Role of Affect in Consumer Behavior: Emerging Theories and Applications
Holbrook, M. B.
Heath : 17 ~ 52
[1986]
The service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
AMA : 79 ~ 84
[1986]
The effects of color on store design
Bellizzi, J. A.
Journal of Retailing 59 : 21 ~ 45
[1983]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customers’ behavioral intentions in leisure service settings
Wakefield, K. L.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0 (6) : 45 ~ 61
[1996]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s on behavirol intentions through emotions: The case of upscale restaurants
Ryu, K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1 (1) : 56 ~ 72
[2007]
The Service Encounter : Diagnosing Favorable and Unfavorable Incident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71 ~ 84
[1990]
The Influences fo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s and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Fall) : 328 ~ 339
[1994]
The Effects of Store Characteristics and in-Store Emotional Experiences on Store Attitudes
Yoo,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6 : 124 ~ 135
[1996]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Don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58 (Spring) : 34 ~ 57
[1982]
Store Atmosphere, Mood and Purchasing Behavior
Spies,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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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Servic 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6 : 57 ~ 71
[1992]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Zeithaml, V.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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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suring Emotions as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L.,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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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hen, J.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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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luating Service Encounters: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 and Employee Respons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69 ~ 82
[1990]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ese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 69 ~ 82
[1990]
Customers' cognitive, emotional, and actionable response to the servicescape
Kim, Woo Ko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 144 ~ 156
[2009]
Critical service encounters: The employee's viewpoint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8 : 95 ~ 106
[1994]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y Approach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53 : 21 ~ 35
[1989]
Consimer self-regulation in a retail environment
Babin, B. j.
Journal of Retailng 71 (1) : 47 ~ 70
[1995]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419 ~ 430
[1993]
Atmospherics as a Marketing Tool
Kotler, P.
Journal of Retailing 49 (Winter) : 48 ~ 64
[1973]
Asse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Spring) : 404 ~ 420
[1987]
An Experimental Approach to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s
Baker, J.
Journal of retailing 68 (4) : 445 ~ 460
[1992]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The MIT Press
[1974]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 460 ~ 469
[1980]
A circumplex model of affec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39 : 1161 ~ 1178
[1980]
A Description of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8 (2) : 311 ~ 322
[1980]
'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