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 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전기통신
  • customer orientation
  • job stress
  • motionallabor
  • security agent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2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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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의 참고문헌

  • 박사
  • 호텔기업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변정우 정삼권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1 (4) : 35 ~ 51 [2012]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 및 서비스제공수준에미치는 영향- 대전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박호현 관광경영연구 17 (2) : 99 ~ 119 [2013]
  • 항공사 종사자의 근무형태에 따른 감정노동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진 최동희 허양례 호텔관광연구 14 (1) : 286 ~ 298 [2012]
  • 학교급식 영양사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현아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 (1) : 41 ~ 53 [2010]
  • 패밀리레스토랑 관리자의 펀 리더십에 대한 인식,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및 서비스지향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비교 -
    이강호 인적자원관리연구 18 (4) : 1 ~ 22 [2011]
  • 특급호텔 F&B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이상건 이애주 관광연구 24 (5) : 297 ~ 314 [2009]
  • 직무스트레스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구․경북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환범 지방정부연구 16 (4) : 289 ~ 305 [2013]
  • 일개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직무만족, 직무스트레스 및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강현임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19 (2) : 268 ~ 277 [2010]
  • 외식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 소진, 고객지향성의 관계
    김건 김세리 관광연구저널 24 (1) : 119 ~ 136 [2010]
  • 시큐리티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소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정행 한국사회안전학회지 7 (2) : 123 ~ 144 [2011]
  • 시큐리티 요원의 근무경력에 따른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의영 한국경호경비학회지 (37) : 269 ~ 293 [2013]
  •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 서비스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진숙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8]
  • 상담영양사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매개효과
    김희동 호텔리조트연구 12 (1) : 197 ~ 217 [2013]
  •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웅열 사회복지연구 (38) : 93 ~ 121 [2008]
  • 보건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
    한숙정 한국보건간호학회지 26 (2) : 314 ~ 327 [2012]
  • 민간경비원의 직무 스트레스, 정신건강 및 대처방식 간의 관계
    심정선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3 (4) : 733 ~ 754 [2010]
  • 민간 경비원의 직무 스트레스 척도 개발
    김의영 한국체육과학회지 21 (5) : 439 ~ 451 [2012]
  • 미용실 헤어분야 종사자들의 직업관련 변인에 따른 감정노동과 사회심리적 스트레스 차이
    정숙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1 (2) : 347 ~ 354 [2013]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19 (1) : 161 ~ 177 [2000]
  • 경찰관의 감정노동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커뮤니케이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성영태 지방정부연구 16 (4) : 187 ~ 206 [2013]
  • 감정표현요구와 감정부조화, 그리고 심리적 반응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상언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2 (1) : 25 ~ 53 [2008]
  • 감정노동자의 직무환경과 스트레스
    김왕배 한국사회학 46 (2) : 123 ~ 149 [2012]
  • 감정노동의 개념화와 선행요인
    박동수 전명구 정성한 인사관리연구 29 (4) : 133 ~ 167 [2005]
  • 감정노동과 종업원의 심리적 안녕이 감정적 부조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무관 대한경영학회지 25 (1) : 171 ~ 193 [2012]
  • 감정노동과 상사의 감성지능이 간호사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명숙 병원경영학회지 11 (4) : 1 ~ 18 [2006]
  • When ‘the show must go on’: surface acting and deep acting as determinants of emotional exhaustion and peer-rated service delivery
    Grandey,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6 (1) : 86 ~ 96 [2003]
  • The dimensionality and antecedents of emotional labor strategies
    Diefendorff, J. M.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 339 ~ 357 [2005]
  • The SOCO scale: A measure of the Customer Oriientation of Sale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 343 ~ 351 [1982]
  •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Dimens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y Measurement 63 : 636 ~ 654 [200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Basic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Lawrence Erlbaum [2013]
  • Social perspectives on emotion : 283 ~ 316
  • Service quality profitability and the economic worth of customer: What we know and what we need to learn
    Zeithaml, V. A.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67 ~ 85 [2000]
  • Service Provide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Performance
    Hoffman, K. D.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6 (2) : 68 ~ 78 [1992]
  •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학지사 [2012]
  • Managing Emotionson the Job and at Home
    Wharton, A.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 457 ~ 486 [1993]
  • Is collectivism a liability? The impact of culture on organizational trust and customer orientation: a seven-nation study
    Huff,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1) : 96 ~ 102 [2005]
  • Exploring Salespersons customer Orientation as a Mediator of Organizational Culture's Influences on Buyer-Seller Relationship
    Williams, M. R.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16 : 33 ~ 52 [1996]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 17 ~ 39 [2002]
  • Emotional conflict and well-being : Relation to perceived availability, daily utilization, and observer reports of social support
    Emmons, R.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8 (5) : 947 ~ [1995]
  • Emotional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 Emotional Labor, Burnout and Inauthenticity : DoesGender Matter
    Erickson. R. social Psychology Quarterly 64 (2) : 146 ~ 163 [1997]
  • Emotion work, feeling rules, and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R.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3) : 551 ~ 575 [1979]
  • Emotion work as a source of stress : The concept and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Zapf, D. European Journal of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8 (3) : 371 ~ 400 [1999]
  • Emotion work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 review of the literature and some conceptual considerations
    Zapf, D.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2 (2) : 237 ~ 268 [2002]
  • Creating Customer-Oriented Employees: The Case in Home Health Care
    Hoffman, K. D.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1 (2) : 68 ~ 78 [1991]
  • Alternative strategies for cross-validation of covariance structure models
    MacCallum, R. C.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29 : 1 ~ 32 [1994]
  • Actorsin search of a character: Student social workers questfor professional identity
    Loske, D. R. SymbolicInteractions 9 : 245 ~ 258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