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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김의영
이종환
조성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의영
이종환
조성진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job stress
Motionallabor
Security agents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717)
job stress 347건
customer orientation 278건
전기통신 86건
security agents 5건
motionallabor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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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
' 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전기통신
customer orientation
job stress
motionallabor
security ag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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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전기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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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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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 stress
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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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alla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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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 ag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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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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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의 참고문헌
박사
호텔종사원의 역량과 경력개발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고객지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윤선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호텔기업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변정우
정삼권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1 (4) : 35 ~ 51
[2012]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 및 서비스제공수준에미치는 영향- 대전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박호현
관광경영연구 17 (2) : 99 ~ 119
[2013]
항공사 종사자의 근무형태에 따른 감정노동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진
최동희
허양례
호텔관광연구 14 (1) : 286 ~ 298
[2012]
학교급식 영양사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현아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 (1) : 41 ~ 53
[2010]
패밀리레스토랑 관리자의 펀 리더십에 대한 인식,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및 서비스지향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비교 -
이강호
인적자원관리연구 18 (4) : 1 ~ 22
[2011]
특급호텔 F&B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이상건
이애주
관광연구 24 (5) : 297 ~ 314
[2009]
직무스트레스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구․경북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환범
지방정부연구 16 (4) : 289 ~ 305
[2013]
일개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직무만족, 직무스트레스 및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강현임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19 (2) : 268 ~ 277
[2010]
외식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 소진, 고객지향성의 관계
김건
김세리
관광연구저널 24 (1) : 119 ~ 136
[2010]
시큐리티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소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정행
한국사회안전학회지 7 (2) : 123 ~ 144
[2011]
시큐리티 요원의 근무경력에 따른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의영
한국경호경비학회지 (37) : 269 ~ 293
[2013]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서비스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진숙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8]
상담영양사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매개효과
김희동
호텔리조트연구 12 (1) : 197 ~ 217
[2013]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웅열
사회복지연구 (38) : 93 ~ 121
[2008]
보건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
한숙정
한국보건간호학회지 26 (2) : 314 ~ 327
[2012]
민간경비원의 직무 스트레스, 정신건강 및 대처방식 간의 관계
심정선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3 (4) : 733 ~ 754
[2010]
민간 경비원의 직무 스트레스 척도 개발
김의영
한국체육과학회지 21 (5) : 439 ~ 451
[2012]
미용실 헤어분야 종사자들의 직업관련 변인에 따른 감정노동과 사회심리적 스트레스 차이
정숙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1 (2) : 347 ~ 354
[2013]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19 (1) : 161 ~ 177
[2000]
경찰관의 감정노동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커뮤니케이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성영태
지방정부연구 16 (4) : 187 ~ 206
[2013]
개인성격과 감정노동 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조직특성의 조절효과-
한주원
비서학논총 14 (1) : 145 ~ 168
[2005]
감정표현요구와 감정부조화, 그리고 심리적 반응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상언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2 (1) : 25 ~ 53
[2008]
감정노동자의 직무환경과 스트레스
김왕배
한국사회학 46 (2) : 123 ~ 149
[2012]
감정노동의 개념화와 선행요인
박동수
전명구
정성한
인사관리연구 29 (4) : 133 ~ 167
[2005]
감정노동과 종업원의 심리적 안녕이 감정적 부조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무관
대한경영학회지 25 (1) : 171 ~ 193
[2012]
감정노동과 상사의 감성지능이 간호사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명숙
병원경영학회지 11 (4) : 1 ~ 18
[2006]
When ‘the show must go on’: surface acting and deep acting as determinants of emotional exhaustion and peer-rated service delivery
Grandey,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6 (1) : 86 ~ 96
[2003]
The dimensionality and antecedents of emotional labor strategies
Diefendorff, J. M.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 339 ~ 357
[2005]
The SOCO scale: A measure of the Customer Oriientation of Sale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 343 ~ 351
[1982]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The Dimens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y Measurement 63 : 636 ~ 654
[2003]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Basic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Lawrence Erlbaum
[2013]
Social perspectives on emotion : 283 ~ 316
Pugliesi, K.
[1997]
Service quality profitability and the economic worth of customer: What we know and what we need to learn
Zeithaml, V. A.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67 ~ 85
[2000]
Service Provide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Performance
Hoffman, K. D.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6 (2) : 68 ~ 78
[1992]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학지사
[2012]
Managing Emotionson the Job and at Home
Wharton, A.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 457 ~ 486
[1993]
Is collectivism a liability? The impact of culture on organizational trust and customer orientation: a seven-nation study
Huff,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1) : 96 ~ 102
[2005]
Exploring Salespersons customer Orientation as a Mediator of Organizational Culture's Influences on Buyer-Seller Relationship
Williams, M. R.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16 : 33 ~ 52
[1996]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88 ~ 115
[1993]
Emotional labor and burnout :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 17 ~ 39
[2002]
Emotional conflict and well-being : Relation to perceived availability, daily utilization, and observer reports of social support
Emmons, R.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8 (5) : 947 ~
[1995]
Emotional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Emotional Labor, Burnout and Inauthenticity : DoesGender Matter
Erickson. R.
social Psychology Quarterly 64 (2) : 146 ~ 163
[1997]
Emotion work, feeling rules, and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R.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3) : 551 ~ 575
[1979]
Emotion work as a source of stress : The concept and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Zapf, D.
European Journal of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8 (3) : 371 ~ 400
[1999]
Emotion work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 review of the literature and some conceptual considerations
Zapf, D.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2 (2) : 237 ~ 268
[2002]
Creating Customer-Oriented Employees: The Case in Home Health Care
Hoffman, K. D.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1 (2) : 68 ~ 78
[1991]
Alternative strategies for cross-validation of covariance structure models
MacCallum, R. C.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29 : 1 ~ 32
[1994]
Actorsin search of a character: Student social workers questfor professional identity
Loske, D. R.
SymbolicInteractions 9 : 245 ~ 258
[1986]
' 시큐리티 요원의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