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의 형식과 자기반영성의 영화

고현철 2014년
' 고백의 형식과 자기반영성의 영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정치, 경제, 사회, 문화사정, 역사
  • cinematicnarratology
  • focalization
  • hong sang-soo
  • narration
  • narrative-structure
  • self-reflection
  • type
  • 서사 구조
  • 서술
  • 영화서술학
  • 유형
  • 자기반영성
  • 초점화
  • 홍상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32 0

0.0%

' 고백의 형식과 자기반영성의 영화' 의 참고문헌

  • 홍상수 영화의 세계 인식과 미적 구조: 초기작을 중심으로
    이도연 영상예술연구 (18) : 99 ~ 124 [2011]
  • 홍상수 영화의 ‘서술-초점화’ 유형과 그 의미
    고현철 동북아 문화연구 1 (30) : 5 ~ 12 [2012]
  • 홍상수 영화 데리다 식으로 읽기: 감은 감도 비(非)감도 아닐 수 있지 않을까
    김경현 당대비평 20 : 330 ~ 343 [2002]
  • 홍상수 감독의 영화적 형식 변화에 대한 연구 - 시점을 중심으로
    이충직 영상예술연구 (14) : 153 ~ 195 [2009]
  • 현대 서술 이론의 흐름
    주네트 솔 : 1 ~ 138 [1997]
  • 현대 문학이론 용어사전
    제레미 마일즈 호손 동인 : 227 ~ 228 [2003]
  • 자기 반영의 영화와 문학
    로버트 스탬 한나래 : 13 ~ [1998]
  • 이야기하기의 이론: 소설과 영화의 문화 기호학
    스티븐 코핸 한나래 : 229 ~ 232 [1997]
  • 욕망이론, 제2판
    자크 라깡 문예출판사 : 196 ~ [2009]
  • 영화이론
    로버트 스탬 K-book : 183 ~ [2012]
  • 영화와 소설의 서사구조
    김경수 시모어 채트먼 민음사 : 178 ~ 183 [1995]
  • 영화와 문학의 서술학
    송지연 프랑시스 바누아 동문선 : 1 ~ 273 [2003]
  • 영화서술학과 홍상수의 ‘초점인물의 교체와 다성성’의 영화
    고현철 한국민족문화 (51) : 369 ~ 394 [2014]
  • 영화사전 이론과 비평
    수잔 헤이워드 한나래 : 74 ~ 76 [1997]
  • 영화 서술학
  • 영상기호학
    로버트 스탬 시각과언어 : 183 ~ 189 [2003]
  • 시점의 시학
    수잔 스나이더 랜서 좋은날 : 64 ~ [1998]
  • 서술이론과 문학비평
    송지연 서울대학교출판부 : 39 ~ [1999]
  • 서사란 무엇인가
    미케 발 문예출판사 : 181 ~ 209 [1999]
  • 서사담론
    제라르 주네트 교보문고 : 174 ~ 182 [1991]
  • 라깡 정신분석 사전
    딜런 에반스 인간사랑 : 281 ~ 283 [1998]
  • 남성인물의 필터화와 전이된 욕망의 영화- 홍상수 영화의 서술학적 유형 2
    고현철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2 (1) : 111 ~ 138 [2014]
  • 강원도의 힘
    김지훈 삼인 : 137 ~ 138 [2003]
  •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 이후의 홍상수적 세계의 변모에 관하여
    정락길 문학과 영상 8 (2) : 247 ~ 271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