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학생들의 대학입학전형 유형별 입학 결정 계기, 교직 지향성, 진로 선택 양상에 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사범대학 학생들의 대학입학전형 유형별 입학 결정 계기, 교직 지향성, 진로 선택 양상에 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quiescinginthereality
  • admission officer system
  • altruism
  • college of education
  • intrinsic motivation
  • universityadmissiontypes
  • 내재적 동기
  • 사범대학
  • 이타심
  • 입학사정관제
  • 입학전형 유형
  • 현실수용적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16 0

0.0%

' 사범대학 학생들의 대학입학전형 유형별 입학 결정 계기, 교직 지향성, 진로 선택 양상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초·중등 신임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 및 그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신정철 한국교육 34 (2) : 51 ~ 72 [2007]
  • 전국교육대학생의 직업사회화 경향성에 관한 연구
    최성락 한국교육논총 7 : 129 ~ 159 [1995]
  • 입학사정관제 전형 입학자와 수능중심 전형 입학자간의 학업성취도 비교분석
    최석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 (11) : 4220 ~ 4227 [2010]
  • 입학 전형요소와 학업성취도 관계 분석을 통한 대학입학사정관제도 실효성 고찰
    우정민 입학전형연구 1 : 153 ~ 179 [2012]
  •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 비전의 형성: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사례
    양은주 교육인류학연구 10 (1) : 89 ~ 125 [2007]
  • 영어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 및 효능감 수준 분석: 국어 및 수학교사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권보영 홀리스틱교육연구 17 (1) : 1 ~ 24 [2013]
  • 사범대학 학생들의 삶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이새암 교육인류학연구 13 (1) : 95 ~ 129 [2010]
  • 대학에서의 학습 및 활동을 중심으로 본 입학사정관제 성과
    김준엽 아시아교육연구 14 (1) : 29 ~ 50 [2013]
  • 대학신입생의 특질이 대학생활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비전형요소를 중심으로
    이상우 산업경제연구 24 (3) : 1863 ~ 1883 [2011]
  • 대학 입학전형별 학업성취도 연구
    오정현 응용통계연구 23 (5) : 987 ~ 996 [2010]
  • 교직전문성 제고를 위한 사범대학 교육과정 개정방향 탐색: 성신여대사범대학 교수 및 학생의 요구분석
    이숙재 교육연구 41 : 1 ~ 38 [2007]
  • 고교성적, 수능성적, 대학학업성취도 분석을 통한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고찰 :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이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313 ~ 342 [2010]
  • Why teacher trainees choose the teaching profession: Comparing trainees in metropolitan and developing countries
    Bastick, T. International Review of Education 46 : 343 ~ 349 [2000]
  • Teacher trainees’ motives for entering into a teaching career in Brunei Darussalam
    Yong, B. Teaching & Teacher Education 11 : 275 ~ 280 [1995]
  • Motivation, language, identity, and the L2 self
    Kubanyiova, M. Multilingual Matters : 314 ~ 332 [2009]
  • InterViews: Learning the craft of qualitative research interviewing
    Kvale, S. Sage [2009]
  • Graduate teacher motivation for choosing a job in education
    Cooman, R.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al and Vocational Guidance 7 : 123 ~ 136 [2007]
  • Designing and Conducting Mixed Methods Research
    Creswell, J. W. Sage [2007]
  • Cultural psychology: Theory and method
    Ratner, C. Plenum [2002]
  • An Easy Guide to Factor Analysis
    Kline, P. Routledge [1994]
  • 2010 입학사정관제 전형사례: 입학사정관에게 듣는 입학사정관제 들여다보기
  • 2009년도 입학사정관 지원사업 기본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