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대화: 협조를 통한 상호 교수의 관점을 중심으로
류지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류지영
주제어
Artappreciateeducation
conversation
reciprocal teaching
감상 교육
대화
상호교수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621)
대화 274건
미술이론, 미학 233건
conversation 73건
감상 교육 35건
reciprocal teaching 4건
artappreciateeducation 1건
상호교수 1건
인용/피인용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대화: 협조를 통한 상호 교수의 ...
'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대화: 협조를 통한 상호 교수의 관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미술이론, 미학
artappreciateeducation
conversation
reciprocal teaching
감상 교육
대화
상호교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2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미술이론, 미학
234
0
0.0%
주제어
artappreciateeducation
2
0
0.0%
conversation
74
0
0.0%
reciprocal teaching
5
0
0.0%
감상 교육
36
0
0.0%
대화
275
0
0.0%
상호교수
2
0
0.0%
계
62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대화: 협조를 통한 상호 교수의 관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피아제 발생적 인식론과 교육
장상호
교육과학사
[1982]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박사
초등 미술교육에서 대화 중심의 감상지도 방안 연구 : 초등 4학년을 중심으로
황명화
경인교육대학교
[2004]
일본 초등학교 미술교과과정에 도입된 대화형 미술 감상법의 이론적 배경 및 실천방법 고찰
이봉녀
한국디자인포럼 (24) : 225 ~ 242
[2009]
비고츠키와 교육
한순미
교육과학사
[2007]
미적 발달 이론과 구성주의에 입각한 현대미술 감상교육
강주희
미술교육연구논총 33 (0) : 1 ~ 24
[2012]
미술관 성인관람자의 미술기반탐구를 위한 협동학습이론 적용가능성 연구: 관람자 대화를 중심으로
김혜인
조형교육 40 (40) : 26 ~ 64
[2011]
미술관 관람객과 도슨트 간의 담화분석을 통한 상호작용적 학습경험 연구
배진희
조형교육 (48) : 189 ~ 220
[2013]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6-75호. 2007-79
교육인적자원부
[2007]
미술감상교육-수업의 구조와 감상의 기술
류지영
미진사
[2011]
미술감상과 미술비평교육
박휘락
시공사
[2011]
미술감상 수업에서 교육적 질문
박세인
조형교육학회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2013]
미술 감상과 비평을 통한 언어능력 향상 방안
박지숙
기초조형학연구 11 (5) : 171 ~ 182
[2010]
미술 감상·비평 학습에서 발문에 관한 연구
류재만
미술교육논총 18 (1) : 193 ~ 226
[2004]
대화중심 미술감상교육이 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박지원
조형교육 (38) : 149 ~ 188
[2010]
교육심리학
Woolfolk, A. E.
학문사
[2001]
감상수업에서 언어의 매개적 기능에 관한 이론적 기초 및 교수법 연구
안금희
미술교육논총 16 : 219 ~ 248
[2003]
質的心理学研究
やまだようこ
新曜社
[2008]
認知科学選書
三宅なほみ
東京大学出版局
[1985]
認知心理学から見た読みの世界
佐藤公治
北大路
[1999]
芸術社会学序說
倉橋重史他
めいよう書房
[1997]
発達と教育における內発的動機付け
波多野諠余夫他
明治図書出版
[1971]
敎授学習過程論
三宅なほみ
放送大学教育振興会
[2000]
対話の中の学びと成長
佐藤公治
金子書房
[2003]
図画工作科におけるポリフォ二ックネットワーク
立川泰史
日本美術教育研究論集 3 : 49 ~ 55
[2010]
協調的対話式美術鑑賞法
奥本素子
美術教育学 27 : 93 ~ 105
[2006]
協同の知を探る
亀田達也
共立出版
[2000]
協同の知を探る
三輪和久
共立出版
[2000]
優れた授業とは何か
左伯胖他
東京大学出版局
[1989]
Vygotsky and the social formation of mind
Wertsch, J. V.
Harvard University
[1985]
Validating a measure of aesthetic development formuseum and school
Housen, A.
A journal of Visitor Behavior 2 (2) : 1 ~ 19
[1992]
The museum as a communication system
Kenz, E. I.
Curator 13 (3) : 204 ~ 212
[1970]
Rousing minds to life : Teaching, learning, and schooling in social context
Tharp, R.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Research Readings for Disciplin-Based Art Education
Feldman, E. B.
National Art Educaton Association
[1988]
Reciprocal teaching of comprehension fostering and monitoring activities
Palincsar, A. S.
Cognition and Instruction 1 : 117 ~ 175
[1984]
How We Understand Art: A cognitive developmental account of aesthetics experience
Parsons,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7]
Early childhood educare: Seeking a theoretical framework in Vygotsky’s work
Smith, A. B.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Years Education
[1992]
Collected works:Problems of general psychology
Vygotsky, L. S.
Plenum
[1987]
Amelia Arenas의 대화형 미술 감상법 연구
문혜자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Advance in Applied Psycholinguistics Vol.2. Reading, Writing and language Learning
Scardmalia,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47 ~ 175
[1987]
Abigail Housen and Lee Miller. MoMA School Program Evaluation Study, Report II, Spring
MoMA
[1992]
2009 교육과정에 의한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대화' 중심의 미술교육적 소통 구조 연구
박선혜
조형교육 (32) : 139 ~ 161
[2008]
'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대화: 협조를 통한 상호 교수의 관점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