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 및 음악적 개념에 대한 실제이해와 음악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최정아
권수현
유주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정아
권수현
유주연
주제어
music teaching efficacy
pre-service teachers
self-conceptinmusic
understandingofmusicalcontentknowledge
예비 유아교사
음악교수 효능감
음악적 자아개념
음악적개념에대한실제이해
참고문헌( 65)
유사주제 논문( 4,977)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예비 유아교사 930건
pre-service teachers 193건
음악교수 효능감 30건
music teaching efficacy 20건
음악적 자아개념 11건
self-conceptinmusic 2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 및 음악적 개념에 대 ...
'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 및 음악적 개념에 대한 실제이해와 음악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music teaching efficacy
pre-service teachers
self-conceptinmusic
understandingofmusicalcontentknowledge
예비 유아교사
음악교수 효능감
음악적 자아개념
음악적개념에대한실제이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93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music teaching efficacy
21
0
0.0%
pre-service teachers
194
0
0.0%
self-conceptinmusic
3
0
0.0%
understandingofmusicalcontent ...
1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음악교수 효능감
31
0
0.0%
음악적 자아개념
12
0
0.0%
음악적개념에대한실제이해
1
0
0.0%
계
4,98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 및 음악적 개념에 대한 실제이해와 음악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장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창의적 음악극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35 : 27 ~ 45
[2008]
초등학교 고학년의 음악적 자아개념과 학교에서의 음악 경험과의 관계
박인영
경인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2010]
음악활동에 대한 교사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이민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9 (2) : 159 ~ 187
[2002]
박사
음악적 자아개념과 음악적 성취경험과의 관계
길혜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음악적 자아개념 형성에 대한 실태조사 : 서울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김진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음악 경험과 음악적 자아개념의 상관관계 : 전라북도 중학교 2학년학생을 중심으로
허은진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9]
유치원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과 음악교육 실제에 관한 연구
고경나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의 음악교수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접근
김춘희
김춘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의 음악관련 활동분석:음악적개념,행동,태도를 중심으로
양지애
이영애
유아교육연구 31 (1) : 203 ~ 226
[2011]
유치원 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인식 및 활동 수행 정도
송정
엄정애
교과교육학연구 12 (2) : 471 ~ 492
[2008]
유치원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에 관한 탐색
방은영
유아교육학논집 9 (4) : 5 ~ 30
[2005]
유치원 교사의 변인에 따른 음악적 개념 인식 및 이해수준과 음악적 개념에 대한 자기인식과 실제이해의 차이
권수현
육아지원연구 8 (2) : 131 ~ 154
[2013]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따른 과학 교수 실제
서소영
조부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1 (3) : 622 ~ 634
[2001]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교수 효능감과 포괄적 음악교육에 대한 인식: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타 유아교사를 중심으로
이정남
예술심리치료연구 3 (2) : 117 ~ 130
[2007]
박사
유아교사의 음악 활동에 대한 인식 및 유아음악 교육 환경
박미용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유아교사의 과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18 (2) : 283 ~ 301
[1998]
유아 음악활동의 의미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이민정
교육인류학연구 5 (2) : 55 ~ 82
[2002]
박사
유아 음악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현직교육의 실태
유선아
유선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유아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 음악교육에 대한 태도, 음악교수의 실제에 관한 연구
박진성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9) : 9 ~ 20
[2006]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불안 정도에 따른 음악적 태도 및 교수 학습능력 고찰
백지혜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149 ~ 173
[2010]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 불안 및 음악교육에 대한 태도와 음악교수 효능감 간의 관계
신금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1) : 145 ~ 163
[2013]
예비유아교사의 사회 교수효능감 수준에 따른 사회 교과교육학지식 및 교사 역할 인식에 관한 연구
손복영
육아지원연구 8 (2) : 85 ~ 100
[2013]
박사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음악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수효능감 연구
김권일
전남대학교대학원
[2010]
예비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우민정
이은영
유아교육연구 30 (4) : 213 ~ 229
[2010]
영아교사의 음악교육 지식에 대한 자기 인식, 음악교수 효능감과 영아의 자발적 음악행동과의 관계
황인주
육아지원연구 5 (2) : 91 ~ 115
[2010]
보육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자기인식과 실제이해 간의 관계 및 변인별 차이 분석
김난실
한국교원교육연구 30 (1) : 281 ~ 304
[2013]
노래부르기 통합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민정
유아교육연구 29 (5) : 245 ~ 260
[2009]
기관유형에 따른 유아 교사의 교수효능감과 포괄적 음악교육에 대한 인식
장영숙
아동교육 15 (4) : 73 ~ 85
[2006]
교사의 변인, 음악교수효능감과 영유아의 음악적 성향의 관계
김은정
이화음악논집 14 (2) : 167 ~ 192
[2010]
개념도를 활용한 교사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과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조대현
음악교육공학 17 (17) : 121 ~ 143
[2013]
개념도 학습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과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연숙
교육과학연구 37 (3) : 131 ~ 154
[2006]
‘새노래부르기’ 활동에서 다루고 있는 유아교사의 음악적 개념과 지도의 어려움
박미경
아동학회지 29 (3) : 93 ~ 113
[2008]
Understanding a brain-based approach to learning and teaching
Caine, R. N.
Educational Leadership 48 (2) : 66 ~ 72
[1990]
Toward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Riggs, I. M.
Science Education 74 (6) : 625 ~ 637
[1990]
Thedevelopmentofmusicalabilities
Gembris
Oxford University Press : 487 ~ 508
[2002]
The self-perceptions of inservice and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in kaohsiung and pingtung regions concerning the usefulness of the music content of their teacher training programs
Chen, Y. Y.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2000]
The nature, description,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music attitudes
Gordon, E. E.
GIA
[1987]
The musical teacher:Preparing teachers to use music in the childhood classroom
Kim, J.
Kendall Hunt Publishing
[2004]
The gap between what you know what you think you know
Kim, J.
the annual meeting of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11]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Riggs, I. M.
Science Education 74 (6) : 625 ~ 637
[1988]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arts self-perception inventory for adolescents
Vispoel, W. P.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3 (4) : 1023 ~ 1033
[1993]
The assessment of music aptitudes of very young children
Gordon, E. E.
Gifted Child Quarterly 24 (3) : 107 ~ 111
[1980]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Coopersmith, S.
W. H. Freeman Publishers
[1967]
Teaching children music (4th ed.)
Newman, G.
Benchmark
[1995]
Student beliefs about the causes of success and failure in music:A study of achievement motivation
Asumus, E. P.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34 (4) : 262 ~ 278
[1986]
Prediction of music achievement in the elementary school
Hedden, S. K.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30 (1) : 61 ~ 68
[1982]
Personal teaching efficacy : Developmental relationships in education
Benz, C. R.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5 (5) : 274 ~ 285
[1992]
Music self-concept of non-music majors
Sanders, P. D.
Contributions to Music Education 25 (1) : 74 ~ 86
[1998]
Music in childhood :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es(3rd Ed)
Campbell, P. S.
Thomson Schirmer Books
[2002]
Music attitude and the preadolescent male
Svengalis, J.
University of Iowa
[1978]
Music and self-esteem:Disadvantaged problem boys in an all-black elementary school
Michel, D. E.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21 (1) : 80 ~ 84
[1973]
Measuring and understanding self-perceptions of musical ability
Vispoel, W. P.
Information Age Publishing : 151 ~ 179
[2003]
Investigation of Pre-Service Teachers’ Self Perception on Musical Knowledge and Teaching Efficacy
Jinyoung Kim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1 (2) : 81 ~ 98
[2005]
How people learn:Brain, mind, experience and school
Bransford, J.
National Academy Press
[200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
Basic Books
[1983]
Contributing factors to the music attitudes of middle school students
Phillips, S.
A paper presented at the Music Educators National Conference
[2002]
Contributing factors to music attitude in sixth-, seventh-, and eighth-grade students
Phillips, S. L.
The University of Iowa
[2002]
Changes in teacher efficacy during the early years of teaching : A comparison of four measures
Hoy, A. W.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1 (4) : 343 ~ 356
[2005]
Arts with the brain in mind
Jensen, E.
[2001]
Adolescent male attitudes about singing choir
Lucas, M
Update:Applications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30 (1) : 46 ~ 53
[2011]
A survey of childhood music education programs in Australia
Temerman, N.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6 (1) : 1 ~ 2
[1998]
A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behavioralchange
Bandura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86]
A comparison of preferences for instructional objectives between teacher and student
Murphy, M. K.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34 : 134 ~ 139
[1986]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김진영
양서원
[2007]
' 예비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아개념 및 음악적 개념에 대한 실제이해와 음악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