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교양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의 방향
이화선
최인수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화선
최인수
주제어
creativity
creativitycourse
liberal education
교양 교육
대학 창의성 교육
창의성
창의성교과목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18,279)
교육학 14,718건
창의성 1,690건
creativity 1,044건
교양 교육 694건
liberal education 128건
대학 창의성 교육 3건
creativitycourse 1건
창의성교과목 1건
인용/피인용
대학교양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의 방향
' 대학교양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의 방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reativity
creativitycourse
liberal education
교양 교육
대학 창의성 교육
창의성
창의성교과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911
12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1
0.0%
주제어
liberal education
129
1
0.8%
creativity
1,045
1
0.1%
교양 교육
695
1
0.1%
창의성
1,691
1
0.1%
creativitycourse
2
0
0.0%
대학 창의성 교육
4
0
0.0%
창의성교과목
2
0
0.0%
계
18,287
5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7
닫기
' 대학교양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의 방향'
의 참고문헌
창의적인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Mansfield, R. S
도서출판 하우
[1993]
창의적 성취와 관련된 제 요인들 : 창의성 연구의 최근 모델인 체계모델(Systmes Model)을 중심으로
최인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5 (2) : 133 ~ 166
[1998]
창의성의 발견 : 창의성은 언제, 어디서, 무엇에 의해, 어떻게 발현되는가
최인수
쌤앤파커스
[2011]
창의성 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 방법
조연순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8]
중용, 극단의 시대를 넘어균형의 시대로
신정근
사계절
[2010]
이제는 창의·인성교육이다
문용린
한국과학창의재단 칼럼
[2010]
융복합교육의 기초와 학부대학의 역할
손동현
교양교육연구 3 (1) : 21 ~ 32
[2009]
생각의 탄생
Root-Bernstein, R. S
에코의 서재
[2007]
새로운 교육수요와 교양기초교육
손동현
교양교육연구 1 (1) : 107 ~ 123
[2007]
미국과 한국 대학의 교양교육 비교
최미리
양서원
[2001]
미국 문리대 학부 교육의 현황과 전망 : 하버드 학부와 칼튼 칼리지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윤성주
교양교육연구 1 (1) : 153 ~ 185
[2007]
대학생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전공계열별 인식 비교
이미나
교육과정연구 30 (3) : 353 ~ 376
[2012]
대학생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인식
이경화
교육심리연구 24 (2) : 327 ~ 346
[2010]
대학생의 자아실현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창의성 프로그램의 효과분석
이화선
교육심리연구 26 (1) : 177 ~ 197
[2012]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대안 모색–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융합교과목 개발
홍병선
교양교육연구 3 (2) : 51 ~ 78
[2009]
대학교양교육과 이화여자대학교의 비전
이배용
교양교육연구 3 (1) : 5 ~ 20
[2009]
대학 교수가 바라본 고등교육에서의 대학생 핵심역량: 서울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10 (2) : 195 ~ 214
[2009]
다산선생의 지식경영법
정민
김영사
[2006]
국내 대학의 창의성 교과목 현황 및 내용분석 : 상위 30개 대학을 대상으로
최인수
교육과정연구 30 (2) : 179 ~ 199
[2012]
교육의 목적
Whitehead, A. N
궁리
[2004]
교양강좌를 이용한 대학생 창의성교육의 효과분석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8 (2) : 69 ~ 81
[2004]
Toward the psychology of being
Maslow, A
D. Van Nostrand
[1962]
The father reaches of humannature
Maslow, A
Viking Press
[1971]
The Nicomachean ethics (R. Crisp,Trans.)
Aristotle
Cambridge UniversityPress
[2000]
On becoming a person
Rogers, C
Houghton Mifflin
[1961]
Objectives and activities forteaching creative thinking
Davis, G. A
Gifted ChildQuarterly 33 (2) : 81 ~ 84
[1989]
Handbook of self-actualization
Runco, M. A
Select Press : 161 ~ 167
[1990]
Handbook of gifted education
Davis, G. A
Allyn & Bacon : 236 ~ 244
[1991]
Creativity: From potential to realization
Plucker, J. A
American PsychologicalAssociation : 153 ~ 167
[2004]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lyi, M
Harper Collins
[1996]
Creativity is forever
Davis, G. A
Kendall/Hunt
[2004]
A Primer in Positive Psychology
Peterson, C
Oxford University Press
[2006]
' 대학교양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의 방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