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장선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선영
주제어
online learning
problem solving phase
Scaffolding
문제해결단계
스캐폴딩
온라인학습환경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15,370)
교육학 15,031건
online learning 161건
scaffolding 86건
스캐폴딩 75건
온라인학습환경 14건
문제해결단계 2건
problem solving phase 1건
인용/피인용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 ...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online learning
problem solving phase
scaffolding
문제해결단계
스캐폴딩
온라인학습환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03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5,032
0
0.0%
주제어
online learning
162
0
0.0%
problem solving phase
2
0
0.0%
scaffolding
87
0
0.0%
문제해결단계
3
0
0.0%
스캐폴딩
76
0
0.0%
온라인학습환경
15
0
0.0%
계
15,37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박사
중학교 수학과 문제중심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과정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아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 환경에서 소집단 협동학습전략이 온라인 토론의 참여도와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林正勳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9]
시각적?공간적 작동기억 수준과 스캐폴딩 유형이 수학 문장제 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회수
안수경
교육공학연구 29 (1) : 161 ~ 183
[2013]
사고교육지침서
성일제
한국교육개발원
[1990]
문제해결학습 수업모형의 구상과 적용
남경희
[2000]
문제해결과정과 문제해결 성취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李在信
서울대학교 대학원
[1980]
문제중심학습(PBL)의 수업 단계별 학습활동의 특성과 교육적 의미 탐색 - 초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
김경희
초등교육연구 21 (1) : 269 ~ 296
[2008]
문제의 특성에 다른 대학생들의 화학 문제 해결 과정의 차이분석
박윤배
홍미영
한국과학교육학회 15 (1) : 80 ~ 91
[1995]
문제 해결 전략과 해결자·청취자 활동: 화학 수업에서의 교수효과 및 소집단 문제 해결 과정
전경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9]
기업교육에서 스캐폴딩 활용의 문제해결단계별 효과 분석
도상오
기업교육연구 14 (1) : 65 ~ 90
[2012]
Web 2.0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 통합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조혜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7]
The shifting focus of maternal tutoring across different difficulty levels on a problem-solving task
McNaughton, S.
British Journal of Development Psychology 8 : 147 ~ 155
[1990]
The role of tutoring in problem solving
Wood, D.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17 : 89 ~ 100
[1976]
The condition of learning and theory of instruction
Gagné, R. M.
Holt, Rinehart and Winston
[1985]
The Nature of Expertise
Voss, J. F.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261 ~ 285
[1988]
The Effect Of Argumentation Scaffolds On Argumentation And Problem Solving
Cho, K. L.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0 (3) : 5 ~ 22
[2002]
Supporting college students' ill-structured problem-solving in a web-based learning environment
Bixler, B. T.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System 39 (1) : 2010 ~ 2011
[2010]
박사
Scaffolding students' problem-solving processes on an ill-structured task using question prompts and peer interactions
Ge, X.
Ge, Xun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2001]
Scaffolding students' problem-solving processes in an ill-structured task using question prompts and peer interactions
Ge, X.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1 (1) : 21 ~ 38
[2003]
Scaffolding students' knowledge integration : Prompts for reflection in KIE
Davis, E.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2 (8) : 819 ~ 837
[2000]
Scaffolding student learning: Instructional approaches and issues
Hogan, K.
Brookline Books : 74 ~ 103
[1997]
Scaffolding student learning: Instructional approaches and issues
Roehler, L. R.
Brookline Books
[1997]
Scaffolding as a Teaching Strategy
Rachel, R.
Adolescent Learning and Development 5 : 2 ~ 13
[2002]
Scaffolded Examples for Learning Object - Oriented Design. 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
Rosson, M. B.
Communications of the ACM 39 (4) : 46 ~
[1996]
Prompting college students' knowledge acquisition and ill-structured problem-solving : Web-based integration and procedure prompts
Chen, C.
Computers & Education 55 : 292 ~ 303
[2010]
Process for Developing Scaffolding in a Computer Mediated Learning Environment
Bull, K. S.
Conference Proceedings of the American Council on Rural Special Education(ACRES) 19
[1999]
Problem-based learning: A research perspective on learning interactions
Hmlo, C.
Lawrence Erlbaum
[2000]
Problem solving: A handbook for senior highschool teachers
Krulik, S.
Allyn & Bacon
[1987]
Mother-child interaction across culture: From intersubjectivity to regulation in the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Potes, P. R
Symposium presented at the AREA annual meeting
[1991]
Making programming instruction cognitively demanding : An intervention study
Linn, M. C.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3 (5) : 427 ~ 436
[1986]
Integrating Elements of inquiry into the Flow of Middle Level Teaching
Flick, L. B.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98 : 19 ~ 22
[1998]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2
Hannafin, M.
Erlbuam : 115 ~ 140
[1999]
Instructional design models for well-structured and Ill-structured problem solving learning outcomes
Jonassen, D. H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5 (1) : 64 ~ 94
[1997]
Human problem solving
Newell, A.
Prentice-Hall
[1972]
How to think
Dewey, J.
D. C. Heath & Co
[1997]
How to solve it
Polya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57]
Environmental problem solving: Theory, practice, and possibilities in environmental education
Bardwell, L. V.
NAAEE
[1994]
Developing and Refining Mental Models in Open Ended Learning Environments: A Case Study
Oliver, K.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9 (4) : 5 ~ 32
[1991]
Cooperative learning and computer-based instruction
Hooper, S.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0 (3) : 21 ~ 38
[1992]
Analysis of peer-scaffolding patterns in four phases of problem-solving in web-based instruction
박성익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17 : 1 ~ 30
[2008]
A comprehensive Review of Learner-Control: The role of learner characteristics
Williams, M. D.
Proceedings of the 1993 National convention of the AECT 15 : 1083 ~ 1114
[1993]
A Study of assisted problem solving
Wood, D. J.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66 : 181 ~ 191
[1976]
A Conceptual Framework for Scaffolding Ill-Structured Problem-Solving Processes Using Question Prompts and Peer Interactions. Educational Technology
Ge, X.
Research and Development 52 (2) : 5 ~ 22
[2003]
'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문제해결 단계별 스캐폴딩 유형의 효과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