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박수자 2014년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meta-cognition
  • questioningstrategy
  • readingtextbookquestions
  • readingunitsystem
  • self-directedreader
  • strategicreader
  • 읽기교과서질문
  • 읽기단원체제
  • 자기주도적독자
  • 전략적독자
  • 질문 전략
  • 초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3 0

0.0%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기반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방안
    이광우 핵심역량 기반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1 ~ 47 [2009]
  • 한국, 싱가폴, 영국, 독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질문 방식 비교 연구
    김재춘 아시아교육연구 7 (3) : 31 ~ 51 [2006]
  •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학습 및 교사교육 방안 연구
    최승현 [2011]
  • 텍스트 이해를 깊이 있게 하기 위한 학습 책략: 사전조직문 및 질문의 자가 생성의 정교화 효과
    김수연 교육심리학회지 2 : 75 ~ 89 [1990]
  • 초등학생의 읽기 후 질문 생성 양상에 관한 고찰
    박수자 어문학교육 46 : 55 ~ 76 [2013]
  • 초등학교 읽기 수업의 발문 범주 체계 연구
    이수진 청람어문교육 (26) : 129 ~ 160 [2003]
  • 박사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의 질문 특성 분석
    안은주 경기대학교 국제문화대학원 [2009]
  • 초등학교 아동의 질문 유형과 사고 수준과의 관계
    박수영 한국교원대학교 [2001]
  • 초등학교 3~6학년 과학교과서의 질문방략 분석
    류재인 초등과학교육 25 (2) : 109 ~ 117 [2006]
  • 박사
  • 질문제시의 기법
    변홍규 교육과학사 [1996]
  • 질문생성전략 훈련이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조재윤 국어교육 116 (116) : 125 ~ 149 [2005]
  • 질문 제시 유형과 학습자 특성이 설명식 글의 이해와 흥미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신종호 장유진 교육심리연구 22 (1) : 129 ~ 149 [2008]
  • 지리교사의 발문 실태와 효율적 발문 전략에 관한 연구
    박철웅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2 (1) : 149 ~ 168 [2004]
  • 중학교 환경 교과서에 제시된 질문의 특성
    허만규 한국환경과학회지 15 (9) : 907 ~ 912 [2006]
  • 좋은 수업을 위한 질문법
    곽병선 교학사 [1986]
  • 박사
  • 제 7차 중학교 영어 교과서의 전시형 질문과 참고형 질문 분석
    유경희 영어교육연구 11 (1) : 125 ~ 147 [2006]
  • 읽기 지도의 이해
    박수자 서울대출판부 [2001]
  • 원리 학습을 위한 교사의 질문 구성 방안
    김선미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수업 내용 생성과 사전지식 질문 생성이 정보 이해와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장언효 교육심리연구 14 (1) : 45 ~ 70 [2000]
  • 독서교육학사전
  • 교육신서 159
    Blosser, P. E. Education Associates, Inc [1973]
  • 교과서 읽기 제재에 대한 질문 선호도 분석
    임현경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공학교육에서 학생 생성 질문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한 수업 사례연구
    홍경선 공학교육연구 14 (6) : 24 ~ 30 [2011]
  • 고등학교 생물 I 교과서에 제시된 질문의 특성에 관한 연구
    허만규 생물교육 33 (1) : 95 ~ 103 [2005]
  • 質問의 敎育的 意義와 그 硏究 課題
    梁美暻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2]
  • 初等敎師의 發問 水準이 兒童의 批判的 思考力에 미치는 影響
    尹知重 한국교원대학교 [1993]
  • The effects of question generation training on reading comprehension
    Davey, B.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8 : 256 ~ 262 [1986]
  • Teaching reading comprehesion
    Pearson, P. D. Holt, Rinehart & Winston [1978]
  • Teaching children question-answer relationship, revisited
    Raphael, T. E. Reading Teachers 39 : 516 ~ 522 [1986]
  • Students’ self-questioning and summarizing as reading study strategies
    King, J. R. Journal of Reading Behavior 16 (3) : 205 ~ 218 [1984]
  • Self-questioning instructional research : a review
    Wong, B. Y. L.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5 (2) : 227 ~ 268 [1985]
  • Self-Questioning and Prose Comprehension : A Sample Case of ESL Reading
    Remedios Z. Miciano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3 (2) : 210 ~ 216 [2002]
  • Reciprocal teaching of comprehension-fostering and comprehension monitoring strategies
    Palincsar, A. S. Cognition and Instruction 1 : 117 ~ 175 [1984]
  • Reading Comprehension Strategies
    Tobias, M. Saarbrucken [2008]
  • Question-answering strategies for children
    Raphael, T. E. Reading Teachers 36 : 186 ~ 190 [1982]
  • Metacognitive training in questionanswering strategies : implementation in fourth grade developmental reading program
    Raphael, T. E. Reading Research Quarterly 20 : 282 ~ 296 [1985]
  • Learning strateg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malley, J. M. Cambridge University [1990]
  • Effective Study
    Robinson, F. P. Harper and Row [1978]
  • Creating an Integrated approach to Literacy instruction, Fort Worth
    Raphael, T. E. Harcourt Brace [1996]
  • Contributions of student questioning and prior knowledge to construction of knowledge from reading information text
    Taboada, A. Journal of Liiteracy Research 38 (1) : 1 ~ 35 [2006]
  • Content Area Literacy Instruction for the Elementary Grades
    Alevermann, D. E. Pearson Education, Inc [2004]
  • Constructive Learning : the role of the learner
    Simons, P. R. NATO ASI Series 105 : 291 ~ 313 [1993]
  •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that really improves children's academic performance
    Pressley, M. McNaught & Gunn [1990]
  • Active comprehension: Problem-solvingschema with question generation for comprehension of complex short stories
    Donlan Singer Singer, H Reading Research Quarterly 17 (2) : 167 ~ 180 [1982]
  • 4 Powerful Strategies for Struggling Readers Grade 3-8
    Lanning, L. A. Corwin Press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