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박수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수자
주제어
Meta-cognition
questioningstrategy
readingtextbookquestions
readingunitsystem
self-directedreader
strategicreader
읽기교과서질문
읽기단원체제
자기주도적독자
전략적독자
질문 전략
초인지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14,914)
교육학 14,718건
meta-cognition 147건
초인지 32건
질문 전략 10건
questioningstrategy 7건
인용/피인용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meta-cognition
questioningstrategy
readingtextbookquestions
readingunitsystem
self-directedreader
strategicreader
읽기교과서질문
읽기단원체제
자기주도적독자
전략적독자
질문 전략
초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meta-cognition
148
0
0.0%
questioningstrategy
8
0
0.0%
readingtextbookquestions
1
0
0.0%
readingunitsystem
1
0
0.0%
self-directedreader
1
0
0.0%
strategicreader
1
0
0.0%
읽기교과서질문
1
0
0.0%
읽기단원체제
1
0
0.0%
자기주도적독자
1
0
0.0%
전략적독자
1
0
0.0%
질문 전략
11
0
0.0%
초인지
33
0
0.0%
계
14,92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의 참고문헌
핵심역량기반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방안
이광우
핵심역량 기반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 : 1 ~ 47
[2009]
한국, 싱가폴, 영국, 독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질문 방식 비교 연구
김재춘
아시아교육연구 7 (3) : 31 ~ 51
[2006]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학습 및 교사교육 방안 연구
최승현
[2011]
텍스트 이해를 깊이 있게 하기 위한 학습 책략: 사전조직문 및 질문의 자가 생성의 정교화 효과
김수연
교육심리학회지 2 : 75 ~ 89
[1990]
초등학생의 읽기 후 질문 생성 양상에 관한 고찰
박수자
어문학교육 46 : 55 ~ 76
[2013]
초등학교 읽기 수업의 발문 범주 체계 연구
이수진
청람어문교육 (26) : 129 ~ 160
[2003]
박사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의 질문 특성 분석
안은주
경기대학교 국제문화대학원
[2009]
초등학교 아동의 질문 유형과 사고 수준과의 관계
박수영
한국교원대학교
[2001]
초등학교 고학년용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진단 척도의 타당화
김정환
박용휘
한국교원대학교
[2003]
초등학교 3~6학년 과학교과서의 질문방략 분석
류재인
초등과학교육 25 (2) : 109 ~ 117
[2006]
박사
초등교사의 사회과 수업에 나타난 교과지식 및 발문 분석
조다운
이화여자대학교
[2012]
질문제시의 기법
변홍규
교육과학사
[1996]
질문생성전략 훈련이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조재윤
국어교육 116 (116) : 125 ~ 149
[2005]
질문 제시 유형과 학습자 특성이 설명식 글의 이해와 흥미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신종호
장유진
교육심리연구 22 (1) : 129 ~ 149
[2008]
지리교사의 발문 실태와 효율적 발문 전략에 관한 연구
박철웅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2 (1) : 149 ~ 168
[2004]
중학교 환경 교과서에 제시된 질문의 특성
허만규
한국환경과학회지 15 (9) : 907 ~ 912
[2006]
좋은 수업을 위한 질문법
곽병선
교학사
[1986]
박사
제7차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에 제시된 질문 특성 분석
이 용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제 7차 중학교 영어 교과서의 전시형 질문과 참고형 질문 분석
유경희
영어교육연구 11 (1) : 125 ~ 147
[2006]
읽기 지도의 이해
박수자
서울대출판부
[2001]
원리 학습을 위한 교사의 질문 구성 방안
김선미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수업 내용 생성과 사전지식 질문 생성이 정보 이해와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장언효
교육심리연구 14 (1) : 45 ~ 70
[2000]
독서교육학사전
한국어문교육연구소
교학사
[2006]
교육신서 159
Blosser, P. E.
Education Associates, Inc
[1973]
교과서 읽기 제재에 대한 질문 선호도 분석
임현경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공학교육에서 학생 생성 질문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한 수업 사례연구
홍경선
공학교육연구 14 (6) : 24 ~ 30
[2011]
고등학교 생물 I 교과서에 제시된 질문의 특성에 관한 연구
허만규
생물교육 33 (1) : 95 ~ 103
[2005]
質問의 敎育的 意義와 그 硏究 課題
梁美暻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2]
初等敎師의 發問 水準이 兒童의 批判的 思考力에 미치는 影響
尹知重
한국교원대학교
[1993]
The effects of question generation training on reading comprehension
Davey, B.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8 : 256 ~ 262
[1986]
Teaching reading comprehesion
Pearson, P. D.
Holt, Rinehart & Winston
[1978]
Teaching children question-answer relationship, revisited
Raphael, T. E.
Reading Teachers 39 : 516 ~ 522
[1986]
Students’ self-questioning and summarizing as reading study strategies
King, J. R.
Journal of Reading Behavior 16 (3) : 205 ~ 218
[1984]
Self-questioning instructional research : a review
Wong, B. Y. L.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5 (2) : 227 ~ 268
[1985]
Self-Questioning and Prose Comprehension : A Sample Case of ESL Reading
Remedios Z. Miciano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3 (2) : 210 ~ 216
[2002]
Reciprocal teaching of comprehension-fostering and comprehension monitoring strategies
Palincsar, A. S.
Cognition and Instruction 1 : 117 ~ 175
[1984]
Reading Comprehension Strategies
Tobias, M.
Saarbrucken
[2008]
Question-answering strategies for children
Raphael, T. E.
Reading Teachers 36 : 186 ~ 190
[1982]
Metacognitive training in questionanswering strategies : implementation in fourth grade developmental reading program
Raphael, T. E.
Reading Research Quarterly 20 : 282 ~ 296
[1985]
Learning strateg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malley, J. M.
Cambridge University
[1990]
Effective Study
Robinson, F. P.
Harper and Row
[1978]
Creating an Integrated approach to Literacy instruction, Fort Worth
Raphael, T. E.
Harcourt Brace
[1996]
Contributions of student questioning and prior knowledge to construction of knowledge from reading information text
Taboada, A.
Journal of Liiteracy Research 38 (1) : 1 ~ 35
[2006]
Content Area Literacy Instruction for the Elementary Grades
Alevermann, D. E.
Pearson Education, Inc
[2004]
Constructive Learning : the role of the learner
Simons, P. R.
NATO ASI Series 105 : 291 ~ 313
[1993]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that really improves children's academic performance
Pressley, M.
McNaught & Gunn
[1990]
Active comprehension: Problem-solvingschema with question generation for comprehension of complex short stories
Donlan
Singer
Singer, H
Reading Research Quarterly 17 (2) : 167 ~ 180
[1982]
4 Powerful Strategies for Struggling Readers Grade 3-8
Lanning, L. A.
Corwin Press
[2009]
' 초등 읽기 단원 체제와 질문 분포 양상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