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학습모형을 활용한 생물다양성교육의 과정과 의미

'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학습모형을 활용한 생물다양성교육의 과정과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biodiversityeducation
  • esd(educationforsustainabledevelopment)
  • learning model
  • 생물다양성
  • 지속가능발전 교육
  • 학습 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827 0

0.0%

'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학습모형을 활용한 생물다양성교육의 과정과 의미' 의 참고문헌

  • 환경교육 교수․학습론
    최돈형 교육과학사 [2007]
  • 푸른별 지킴이
    박은정 유아교사의 전문성 제고와 유아교육 현안제 35회 유아교육학술대회 및 연수 자료집 : 127 ~ 144 [2011]
  • 초등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역량개발 직무연수(2기)
  • 초․중학교 여학생들의 멸종 위기종 황새 복원과 연계한 생물 다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김수경 환경교육 23 (3) : 82 ~ 96 [2010]
  •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 질적 연구자 되기
    Glesne, C. 아카데미 프레스 [2008]
  •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생물다양성 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및 환경태도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5학년을 중심으로
    김정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지속가능발전으로의 유아 공존교육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박현진 교육학연구 50 (3) : 303 ~ 332 [2012]
  • 박사
  • 박사
  • 박사
  •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교사 지침서
    박태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엔지속가능발전교육 통영센터(통영RCE) [2007]
  •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경제 교수·학습 모형 개발
    모아름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 살펴본 0-2세 보육과정, 3-5세 누리과정의 내용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학논집 17 (2) : 171 ~ 195 [2013]
  •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조사
    정기섭 발도르프교육연구 2 (1) : 65 ~ 96 [2010]
  • 지속가능발전교육 역량 개발 프로젝트: 초등학교ESD 수업 모듈
    모경환 [2010]
  • 지속가능발전교육 역량 개발 프로젝트: 중학생 ESD 수업 모듈
    모경환 [2010]
  • 지속가능발전교육 관점에 입각한 웹기반 기후변화 환경교육이 초등학생의 환경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창규 교과교육학연구 14 (3) : 513 ~ 535 [2010]
  • 지속가능발전과 위기의 환경교육
  •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재방향 설정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7 (1) : 27 ~ 50 [2012]
  • 지구환경 살림이
    이금구 유아교사의 전문성 제고와 유아교육 현안 제 35회 유아교육학술대회 및 연수 자료집 : 103 ~ 126 [2011]
  • 중학교 과학 교과 생물 영역의 생물다양성 보전 관련 내용 분석
    성기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Siraj-Blatchford, J.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제 운영 규정
  • 아름다운 생명의 그물, 생물 다양성은 어떻게 우리를 지탱하는가
    Baskin, Y. 돌베개 [2003]
  •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5) : 487 ~ 514 [2012]
  • 생물다양성은 우리의 생명
    최재천 궁리출판 [2010]
  • 생물다양성, 얼마나 더 희생해야 하는가
    Reichholf, J. H. 도서출판 길 [2012]
  • 생물다양성 감소 막아야 인류 지속가능
    Sustainer News
  • 멸종위기의 동물을 보호해 주세요
    Youtube
  • 도슨트(docent)
  • We and nature
    Lyukishina, O. Environment and Sustainability [2008]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toolkit
    UNESCO [2006]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2005~2014):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5]
  • The development of ESD-related competencies in supportive institutional frameworks
    De Haan, G. International Review of Education 56 (2) : 315 ~ 328 [2010]
  •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
    OECD [2005]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lsson, I. P. UNESCO : 9 ~ 17 [2008]
  • Sustainable development I action: A curriculum planning guide for schools
    Qualifications and Curriculum Authority Qualifications and Curriculum Authority [2009]
  •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on the UN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UNESCO [2012]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C. Allyn & Bacon [2007]
  • Global biodiversity outlook3
    Secretariat of the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Secretariat of the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2010]
  • Essential, not optional: Education for sustainability in early childhood centres
    Elliot, S. Exchange 2 : 34 ~ 37 [2010]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n expert review on processes and learning for ESD
    Tillbury, D. UNESCO [2011]
  • Early childhood and learning for lsustainable development and citizenship
    Hӓgglund, S. International Jounal of Early Childhood 41 (2) : 49 ~ 63 [2009]
  •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 A report for the OMEP world assembly and conference on the OMEP world project on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9-2010
    Engdahl, I. OMEP [2010]
  • A report for the OMEP world assembly and conference on the OMEP world ESD project 2010-2011
    Engdahl, I. OMEP [2011]
  • 5세 누리과정 유치원 교사용 지도서와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물교육 활동내용 분석
    지옥정 유아교육연구 32 (6) : 469 ~ 487 [2012]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1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