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수학 학습 동기의 관계

김부미 2014년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수학 학습 동기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achievement level
  • academic stress
  • academicmotivationtypes
  • gender differences
  • mathematicslearningmotivation
  • 동기유형
  • 성차
  • 수학 학습동기
  • 학업 스트레스
  • 학업성취 수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449 0

0.0%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수학 학습 동기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응에 관한 고찰
    이관용 서울대학교 학생생활연구 19 : 65 ~ 76 [1984]
  • 한국 초등학생의 학업동기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성 이론을 근거로
    정지영 청소년학연구 17 (11) : 117 ~ 137 [2010]
  • 한국 청소년의 학업동기 발달
    김아영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 111 ~ 134 [2008]
  •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이 스트레스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일반 고등학교 여학생들을 중심으로
    서희주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3]
  • 학업스트레스 대처훈련이 중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임성옥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학업스트레스 대처 훈련이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정호 한국심리학회지 : 건강 5 (1) : 43 ~ 59 [2000]
  • 학업동기 척도 표준화 연구
    김아영 교육평가연구 15 (1) : 157 ~ 184 [2002]
  • 학업능력 집단별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적 자기조절효능감 간의 관계: 학업동기유형의 매개효과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2) : 543 ~ 562 [2012]
  •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8 (1) : 329 ~ 350 [2004]
  • 학구적 실패에 대한 내성의 관련변수 연구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1 (2) : 1 ~ 19 [1997]
  • 초중고 대학생 의식구조 비교에 의한 미래사회변동 전망
    이창호 [2008]
  • 박사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향 인간이해 15 [1994]
  • 청소년용 학습동기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이민희 한국청소년연구 18 (3) : 295 ~ 321 [2007]
  •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이경희 숙명여자대학교 [1995]
  • 박사
  • 중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측정 도구 개발 및 특성 분석
    김부미 교과교육학연구 16 (4) : 1229 ~ 1252 [2012]
  • 중등학교 학생들의 수학학습에서 정의적 영역의 특성에 대한 조사 연구
    윤나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중·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수준에 따른 학업성취도의 차이분석
    양애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1) : 341 ~ 358 [2009]
  • 자기결정성 정도에 따른 동기 유형의 분류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5 (4) : 97 ~ 119 [2001]
  •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업적 자기조절 동기유형 탐색
    고경희 이화여자대학교 [2003]
  •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수학적 신념 측정 및 특성 분석
    김부미 수학교육학연구 22 (2) : 229 ~ 259 [2012]
  • 아동의 수학적 성향, 수학불안, 수학적 자기효능감이 수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홍애순 아동교육 21 (2) : 311 ~ 323 [2012]
  • 수학학습에서의 정의적 요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 : 학업성취수준 및 학년별 차이
    이경희 이화여자대학교 [2003]
  •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평가결과 분석과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이종희 [2011]
  • 수학에 대한 정서, 정서지능, 학업성취도의 관계
    최경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 수학교육에서의 정서적 경험과 관련된 용어 고찰 : 신념, 태도, 감정
    허혜자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6 (2) : 147 ~ 156 [1996]
  • 수학교육과 정의적 영역
    김선희 경문사 [2014]
  • 수학 학습 동기와 귀인의 측정 도구 개발 및 분석
    이종희 수학교육학연구 20 (3) : 413 ~ 444 [2010]
  • 수학 성취 모형에서 수학 자기효능감의 예측적·매개적 역할 연구
    정경아 연세대학교 [2003]
  • 박사
  • 내외적 학습동기, 자기결정성, 목표지향, 자기지각, 지능관 및 자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
    조현철 교육심리연구 25 (1) : 33 ~ 60 [2011]
  •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스트레스
    원호택 한국임상심리학회 6 (1) : 22 ~ 32 [1987]
  • The"what"and"why"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Deci, E. L. Psychological Inquiry 11 (4) : 227 ~ 268 [2000]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 136 ~ 162 [1993]
  • Taxnomy of student motivation
    Kim, A.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0]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 H. Multivaroate Behavioral Research 25 : 80 ~ 173 [1990]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oncepts, Is-sues and Applications
    West, S. G. Sage Publications [1995]
  • Sociological methodology
    Sobel, M. E. Jossey-Bass : 290 ~ 312 [1982]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A Prentice-Hall [1986]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of-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88 (3) : 588 ~ 606 [1980]
  •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 (3) : 663 ~ 676 [1992]
  • Self-efficacy beliefs in academic settings
    Pajares, F.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6 (4) : 543 ~ 578 [1996]
  • Self-efficacy and achievement behaviors
    Schunk, D. H.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 : 173 ~ 208 [1989]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 68 ~ 78 [2000]
  • Psychological needs and the facilitation of integrative process
    Ry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63 : 397 ~ 427 [1995]
  • Principles and practice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10]
  • Personal causation
    deCharms, R. Academic Press [1968]
  • Perceived locus of causality and internalization. Examining reasons for acting in two domains
    Ry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 749 ~ 761 [1989]
  • On the assessment of situational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The Situational Motivation Scale(SIMS)
    Guay, f. Motivation and Emotion 24 (3) : 175 ~ 213 [2000]
  • New Mathematics Education Research and Practice : 209 ~ 232
    Hannula, M. [2006]
  • Models for clinical psychpathology
    Lazarus, R. S. Spectrum [1981]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um [1985]
  • Helplessness
    Seligman, M. E. P. Freeman [1975]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Ryan, R. M. University of Rochester Press : 3 ~ 33 [2002]
  • Experiences of autonomy and control among learners: Vitalizing or immobilizing?
    Vansteenkiste,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3) : 468 ~ 483 [2005]
  • Control and information in the intrapersonal sphere : An extension of cognitive evaluation theory
    Ry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3 : 450 ~ 461 [1982]
  • Characteristics of affect as a system of representation
    Goldin, G. A. PME Conference 28 (1) : 109 ~ 114 [2004]
  •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Vallerand, R. J. Academic Press : 271 ~ 360 [2007]
  • Academic expectaions stress inventory
    Ang, R. P.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6 (3) : 522 ~ 536 [2006]
  • A dynamic viewpoint : affect in the functioning of self-system processes
    Malmivuori, M. L. PME Conference 28 (1) : 114 ~ 118 [2004]
  • 2011년 청소년 통계
    통계청 통계청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