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유병규
구하라
김선진
김시정
문종은
박영석
안성호
이선경
이은연
주미경
차윤경
함승환
황세영
신혜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병규
구하라
김선진
김시정
문종은
박영석
안성호
이선경
이은연
주미경
차윤경
함승환
황세영
신혜원
주제어
school-basedinquirycommunity
teachersprofessionalexpertise
Yungbokhap education
교사의 전문성
실행공동체
융복합 교육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14,910)
교육학 14,718건
융복합 교육 127건
실행공동체 36건
교사의 전문성 16건
yungbokhap education 13건
인용/피인용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school-basedinquirycommunity
teachersprofessionalexpertise
yungbokhap education
교사의 전문성
실행공동체
융복합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43
6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1
0.0%
주제어
융복합 교육
128
1
0.8%
school-basedinquirycommunity
1
0
0.0%
teachersprofessionalexpertise
1
0
0.0%
yungbokhap education
14
0
0.0%
교사의 전문성
17
0
0.0%
실행공동체
37
0
0.0%
계
14,917
2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의 참고문헌
혁신 중학교에서의 융복합 교육 운영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유병규
한양대학교
[2014]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세 초등교사의 이야기
박민정
교육과정연구 25 (1) : 69 ~ 93
[2007]
초등학교 전문학습공동체의 환경 수업 공동 설계와 실행 사례 연구: 환경 수업 전문성의 관점에서
김남수
환경교육 26 (3) : 315 ~ 335
[2013]
질적연구방법론 I
김영천
문음사
[2008]
중등 교사의 융복합교육 연수 만족도 및 요구 조사
문종은
박모라
주미경
교과교육학연구 17 (2) : 521 ~ 547
[2013]
전문학습공동체 구성 가능성 탐색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 : 1 ~ 27
[2007]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래영
김정우
신동희
이정민
이종원
이현주
교과교육학연구 16 (1) : 371 ~ 398
[2012]
융복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함승환
융복합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학습공동체 2014 동계 워크숍
[2014]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이선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483 ~ 513
[2013]
숙의를 통한 융복합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김선아
미술교육논총 27 (1) : 71 ~ 96
[2013]
수업반성을 통한 교육과정 실행가로서의 교사에 관한 연구
김지선
교육과정연구 29 (1) : 187 ~ 208
[2011]
사회과교육
차경수
동문사
[2009]
반성적 교사교육 실제와 이론
Korthagen, F. A. J.
학지사
[2007]
교육대학과 부설학교 간 협력에 기반한 과학과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와 시사점
이선경
초등과학교육 32 (4) : 437 ~ 451
[2013]
교사협력 학교풍토와 학습자 자율성 촉진 교수: 아시아 태평양 세 국가를 중심으로
구하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3) : 355 ~ 376
[2014]
교사의 수업개선을 위한 반성적 사고의 의미 고찰
이진향
한국교원교육연구 19 (3) : 169 ~ 188
[2002]
과학교육에서 융복합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경험 탐색 - 과학교사 포커스 그룹 논의를 중심으로
이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5) : 974 ~ 990
[2012]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함승환
교육과정평가연구 16 (1) : 107 ~ 136
[2013]
“융복합교육”을 위한 교사 전문성 및 교육여건: 초ㆍ중등 영어교사들의 초점집단인터뷰 결과를 중심으로
안성호
한양대학교
[2014]
What is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DuFour, R.
Educational Leadership 61 (6) : 6 ~ 11
[2004]
Trust in schools : A conceptual and empirical analysis
Tschannen-Moran, M.
Journal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36 (4) : 334 ~ 352
[1998]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ön, D.
Teachers College Press
[1983]
The influence of principals’ instructional leadership on teachers’ use of autonomy-supportive instruction : An analysis of three Asia-Pacific countries
Ham, S. -H.
Asia-Pacific Education Researcher
[2015]
STEAM 교육을 실행한 교사들의 STEAM 교육에 관한 인식 및 요구 조사
이화정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573 ~ 603
[2012]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at work: Best practices for enhancing student achievement
DuFour, R.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8]
Professional capital :transforming teaching in every school
Hargreaves, A.
Routledge
[2012]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Communities of Continuous Inquiry and Improvement
Hord, S.
South Educational Development Laboratory
[1997]
Organizations or communities? Changing the metaphor changes the theory
Sergiovanni, T. J.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30 (2) : 214 ~ 226
[1994]
On the nature of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 Difficult practices that look easy
Labaree, D. F.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1 (3) : 228 ~ 233
[2000]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hulman, L. S.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1) : 1 ~ 22
[1987]
How We Think
Dewey, J.
Heath
[1933]
Four ages of professionalism and professional learning
Hargreaves, A.
Teachers and Teaching : Theory and Practice 6 (2) : 151 ~ 182
[2000]
Examining Teacher Collegiality in Context: An Uncertainty Management Perspective
함승환
교육행정학연구 29 (2) : 135 ~ 157
[2011]
Empowering education for all: A Korean experiment for an impossible dream
Cha, Y. -K.
Paper presented at the 2013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Multicultural Education
[2013]
Educational administration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McGraw-Hill
[2001]
Dewey의 반성적 사고 개념에서 본 반성적 교사의 특질
이주한
한국초등교육 23 (2) : 17 ~ 34
[2012]
'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