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어가는 과정 연구: 교육공동체를 위한 실천 방안의 모색 및 실행을 중심으로

'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어가는 과정 연구: 교육공동체를 위한 실천 방안의 모색 및 실행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on process
  • educational community
  • multicultural education
  • multiculturalearlychildhoodclassroom
  • 교육공동체
  • 다문화 교육
  • 다문화유아교실
  • 실행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1 0

0.0%

'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어가는 과정 연구: 교육공동체를 위한 실천 방안의 모색 및 실행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성 탐색
    장혜진 유아교육학논집 14 (2) : 101 ~ 123 [2010]
  •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 석·박사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 유아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연구를 통해 본 유아다문화교육
    윤갑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233 ~ 257 [2011]
  • 유아다문화 교육: 인식의 전환을 통한 포괄적 접근 가능성 탐색
    오경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3) : 187 ~ 212 [2010]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다문화 인식 및 다문화교육 실제 간의 관계
    유효순 유아교육학논집 15 (6) : 23 ~ 40 [2011]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실태 및 교사연수 요구도
    윤갑정 유아교육학논집 15 (6) : 63 ~ 87 [2011]
  • 박사
  • 유아가 경험하는 교실 공간의 의미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48 ~ 272 [2012]
  • 유아 다문화 교육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2 (4) : 167 ~ 197 [2008]
  • 유아 다문화 교육: 다문화주의의 의미와 적용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30 (4) : 305 ~ 318 [2010]
  • 유아 교실 내 다문화교육 수행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실제
    견주연 아동학회지 33 (3) : 177 ~ 197 [2012]
  • 변혁적 수준의 다문화 유아교사교육을 위한 교사의 참조체계 변화에 관한 질적 연구
    정지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6) : 225 ~ 252 [2009]
  • 매체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 맥루언의 매체 분류와 칸트의 두 가지 판단
    박영욱 시대와 철학 14 (1) : 39 ~ 50 [2003]
  • 도덕과 교육에서 도덕적 상상력을 기르기 위한 명화의 활용
    김미덕 윤리교육연구 22 (22) : 87 ~ 108 [2010]
  • 다문화시대 유아교사에게 요구되는 문화적 역량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69 ~ 194 [2010]
  • 다문화교육 현안과 전망
    Banks, J. A. 박학사 [2011]
  • 다문화교육 접근법에 따른 그림책 분석: 인종과 타문화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정지현 어린이미디어연구 8 (1) : 91 ~ 118 [2009]
  • 다문화가정 유아와 교사가 경험하는 교실의 점심시간
    윤갑정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9 ~ 53 [2011]
  •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기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견주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 다문화 사회의 유아교육과정 방향 탐색
    김영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3) : 45 ~ 68 [2007]
  • 교육 현장 개선과 함께 하는 실행연구 방법
    이용숙 학지사 [2005]
  • 교사가 지각한 유아 다문화교육의 내용
    배재정 유아교육연구 31 (4) : 143 ~ 164 [2011]
  • The action research guidebook: A four-step process for educators and school teams
    Sagor, R Corwin Press [2004]
  • Teaching young children in multicultural classrooms issues, concepts, and strategies
    Melendez, W. R. Cengage Learning [2009]
  • Teaching young children in multicultural classrooms issues, concepts, and strategies
    Melendez, W. R. Delmar [2009]
  • Teaching and learning in a diverse world
    Ramsey, P. G. Teachers College Press [2004]
  • Teachers as cultural workers: Letters to those who dare teach
    Freire, P. Westview Press [2005]
  • Multicultural education in a pluralistic society
    Gollnick, D. M. Pearson Education, Inc [2009]
  • Multicultural education and the internet: Intersections and integrations
    Gorski, P. McGraw-Hill [2004]
  • Kindergarten children's understanding of and attitudes toward people with disabilities
    Dyson, L. 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5 (2) : 95 ~ 105 [2005]
  • Insisting on digital equity: Reframing the dominant discourse on multicultural education and technology
    Gorski, P. Urban Education 44 (3) : 348 ~ 364 [2009]
  • Home, school, and community relations
    Gestwicki, C. Cengage Learning [2000]
  • Handbook of family and community engagement
    Redding, S. Academic Development Institute [2011]
  • Diversiti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thinking and Doing
    Goodwin, A. L. Routledge [2008]
  • Choosing democracy: A practical guide to multicultural education
    Campbell, D. Pearson [2009]
  • Changing preservice teachers' attitudes/beliefs about diversity: what are the critical factors?
    Garmon, M. A.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5 (3) : 201 ~ 213 [2004]
  • Building communities of learners: A collaboration among teachers, students, families, and community
    McCaleb, S. P. Routledge [2013]
  • Benefits of collaborative action research for the beginning teacher
    Mitchell, S. N.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5 (2) : 344 ~ 349 [2009]
  • An introduction to mulricultural education
    Banks, J. A. Allyn & Bacon [2008]
  • A Competence-based framework for parent-school-community partnerships in secondary schools
    Elias, M. J.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28 (5) : 540 ~ 554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