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hildrenwithseverecerebralpalsy
  • communicativefunction
  • communicativemodes
  • nonsymboliccommunication
  • 비상징적의사소통
  • 의사소통기능
  • 의사소통양식
  • 중도뇌성마비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23 1

0.0%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의 참고문헌

  • 호흡과 구강운동 병행훈련이 뇌성마비아동의 조음 명료도에 미치는 영향
    윤미경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2]
  • 호흡 훈련을 중심으로 한 음악치료 중재가 뇌성마비 아동의 발성(phonation)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진선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대학원 [2004]
  • 지체 및 뇌성마비학생의 비상징적 의사소통행동 평가문항(AINC-PD)에 대한 요인 구조 확인
    박경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4) : 1 ~ 22 [2012]
  • 중증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체계
    한경임 영유아보육연구 4 : 103 ~ 123 [1998]
  •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효과
    한경임 특스교육학연구 33 (1) : 169 ~ 190 [1998]
  • 중도중복 장애학생 수업구성을 위한 "기초적 관계"(Elementare Beziehung)이론 분석
    이숙정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241 ~ 262 [2007]
  •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박은혜 시그마프레스 [2008]
  • 중도장애아동을 위한 의사소통 개관 및 진단 : 중동 장애아동을 위한 의사소통 지도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2004]
  • 중도·중복장애학생교육
    한경근 학지사 [2013]
  • 중도·중복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이해를 위한 신체현상학적 접근
    주해영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8]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능력 사정-종합적 사정 가설 모형 제안 -
    박경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3) : 207 ~ 229 [2006]
  • 어머니에 의한 중도 뇌성마비 유아의비상징적 의사소통 중재 효과
    박경옥 특수교육학연구 41 (2) : 241 ~ 266 [2006]
  •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습득에 미치는 효과
    Nandini,S. 김경양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 331 ~ 354 [2001]
  • 손짓기호체계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뇌성마비학생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47 : 265 ~ 289 [2006]
  • 비상징적 의사소통 평가척도(AINC) 타당화 및 유형탐색
    박경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75 ~ 95 [2011]
  • 비구어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징
    박화문 특수교육학회지 18 (3) : 213 ~ 226 [1997]
  • 박사
  • 불수의 운동형 뇌성마비에서 호흡이 언어장애와 연하곤란증에 미치는 영향
    김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 뇌성마비 유아의 요구하기와 자발화 변화에 대한 사진의사소통과 손짓기호 체계의 비교
    문현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4) : 321 ~ 348 [2009]
  • 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운율자질 개선 훈련 프로의 효과
    한경임 언어치료연구 17 (2) : 51 ~ 74 [2008]
  • 박사
  • 경직형 뇌성마비아동의 초기 의사소통 행동 분석
    박지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 가창훈련을 통한 뇌성바비 아동의 초성-대치 개선 효과
    노선옥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32 : 72 ~ 86 [1998]
  • Using dynamic assessment with learners who communicate nonsymbolically
    Snell, M. E.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8 : 163 ~ 176 [2002]
  • Tutorial : Teaching communicative rejecting to children with severe disabilities
    Sigafoos, J. American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3 : 31 ~ 42 [2004]
  • Teaching individuals with physical or multiple disabilities
    Best, S. J. Paul H. Brooks [2005]
  • Shifting the focus
    Butterfield, N.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0 (1) : 41 ~ 50 [1995]
  • 박사
  •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Sigel, E. Merrill/Prentice-Hall : 409 ~ 451 [2000]
  • Exemplary practices for beginning communicators: Implications for AAC
    Sigel, E. B. Paul H. Brookes : 25 ~ 57 [2002]
  • Exemplary practices for beginning communicators
    Harwood, J. Paul H. Brookes : 59 ~ 95 [2002]
  • Communicative profiles of preschool children with handicaps; Implications for early identification
    Wetherby, A., M.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 54 : 148 ~ 158 [1989]
  •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 parent’s guide
    Geralis, E. Woodbine House [1998]
  • Caring for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 team approach
    Dormans, J. P. Paul H. Brookes [1998]
  • Autism spectrum disorder: A transactional development perspective
    Wetherby, A. Paul H Brooks : 109 ~ 141 [2000]
  •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management of severe communication disorder in children and adults
    Beukelman, D. Paul H. Brooks [2005]
  • An interactive process for assessing nonsymbolic communication: Pilot findings
    Snell, M. E. Paper presented at the annul meeting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1999]
  • A pragmatic description of early language development
    Dore, J. Journal of Psycholinguistic Research 3 : 343 ~ 350 [1974]
  • A Manual for The Dynamic Assessment of Nonsymbolic Communication
    Snell, M. E. University of Virginia Charlottesville [2002]
  • 10-24개월 영아의 의사소통과 어머니의 의사소통 및 어머니-영아의 상호반응성간의 관계
    이유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