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김민주 ( Min Ju Kim )
한경임(Kyung Im Ha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민주 ( Min Ju Kim )
한경임(Kyung Im Han)
주제어
childrenwithseverecerebralpalsy
communicativefunction
communicativemodes
nonsymboliccommunication
비상징적의사소통
의사소통기능
의사소통양식
중도뇌성마비아동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14,788)
교육학 14,718건
의사소통기능 54건
communicativefunction 12건
의사소통양식 3건
비상징적의사소통 1건
인용/피인용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hildrenwithseverecerebralpalsy
communicativefunction
communicativemodes
nonsymboliccommunication
비상징적의사소통
의사소통기능
의사소통양식
중도뇌성마비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23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hildrenwithseverecerebralpal ...
1
0
0.0%
communicativefunction
13
0
0.0%
communicativemodes
1
0
0.0%
nonsymboliccommunication
1
0
0.0%
비상징적의사소통
2
0
0.0%
의사소통기능
55
0
0.0%
의사소통양식
4
0
0.0%
중도뇌성마비아동
1
0
0.0%
계
14,7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의 참고문헌
호흡과 구강운동 병행훈련이 뇌성마비아동의 조음 명료도에 미치는 영향
윤미경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2]
호흡 훈련을 중심으로 한 음악치료 중재가 뇌성마비 아동의 발성(phonation)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진선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대학원
[2004]
지체 및 뇌성마비학생의 비상징적 의사소통행동 평가문항(AINC-PD)에 대한 요인 구조 확인
박경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4) : 1 ~ 22
[2012]
지역사회 상황에서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강우정
한경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2) : 213 ~ 231
[2010]
중증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체계
한경임
영유아보육연구 4 : 103 ~ 123
[1998]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효과
한경임
특스교육학연구 33 (1) : 169 ~ 190
[1998]
중도중복 장애학생 수업구성을 위한 "기초적 관계"(Elementare Beziehung)이론 분석
이숙정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241 ~ 262
[2007]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박은혜
시그마프레스
[2008]
중도장애아동을 위한 의사소통 개관 및 진단 : 중동 장애아동을 위한 의사소통 지도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2004]
중도·중복장애학생교육
한경근
학지사
[2013]
중도·중복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이해를 위한 신체현상학적 접근
주해영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8]
중도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증진을 위한 AAC 대화상대자 훈련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 2 (1) : 37 ~ 58
[2003]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능력 사정-종합적 사정 가설 모형 제안 -
박경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3) : 207 ~ 229
[2006]
어머니에 의한 중도 뇌성마비 유아의비상징적 의사소통 중재 효과
박경옥
특수교육학연구 41 (2) : 241 ~ 266
[2006]
아동의 의사소통의도 습득에 대한 종단연구
김영태
홍경훈
언어청각장애연구 6 (1) : 17 ~ 39
[2001]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김영태
학지사
[2014]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습득에 미치는 효과
Nandini,S.
김경양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 331 ~ 354
[2001]
손짓기호체계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뇌성마비학생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47 : 265 ~ 289
[2006]
비상징적 의사소통 평가척도(AINC) 타당화 및 유형탐색
박경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75 ~ 95
[2011]
비구어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징
박화문
특수교육학회지 18 (3) : 213 ~ 226
[1997]
박사
블리스심볼의 사용이 중증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대구대학교 대학원
[1994]
불수의 운동형 뇌성마비에서 호흡이 언어장애와 연하곤란증에 미치는 영향
김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뇌성마비 유아의 요구하기와 자발화 변화에 대한 사진의사소통과 손짓기호 체계의 비교
문현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4) : 321 ~ 348
[2009]
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운율자질 개선 훈련 프로의 효과
한경임
언어치료연구 17 (2) : 51 ~ 74
[2008]
박사
기능적 읽기활동을 통한 AAC 훈련이 비구어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습득 및 일반화 효과
하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경직형 뇌성마비아동의 초기 의사소통 행동 분석
박지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가창훈련을 통한 뇌성바비 아동의 초성-대치 개선 효과
노선옥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32 : 72 ~ 86
[1998]
Using dynamic assessment with learners who communicate nonsymbolically
Snell, M. E.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8 : 163 ~ 176
[2002]
Tutorial : Teaching communicative rejecting to children with severe disabilities
Sigafoos, J.
American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3 : 31 ~ 42
[2004]
Teaching individuals with physical or multiple disabilities
Best, S. J.
Paul H. Brooks
[2005]
Shifting the focus
Butterfield, N.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0 (1) : 41 ~ 50
[1995]
박사
KIDS VOICE를 활용한 AAC중재가 뇌성마비아동의 어휘표현에 미치는 효과
고진복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1 (2) : 145 ~ 163
[2005]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Sigel, E.
Merrill/Prentice-Hall : 409 ~ 451
[2000]
Exemplary practices for beginning communicators: Implications for AAC
Sigel, E. B.
Paul H. Brookes : 25 ~ 57
[2002]
Exemplary practices for beginning communicators
Harwood, J.
Paul H. Brookes : 59 ~ 95
[2002]
Communicative profiles of preschool children with handicaps; Implications for early identification
Wetherby, A., M.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 54 : 148 ~ 158
[1989]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 parent’s guide
Geralis, E.
Woodbine House
[1998]
Caring for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 team approach
Dormans, J. P.
Paul H. Brookes
[1998]
Autism spectrum disorder: A transactional development perspective
Wetherby, A.
Paul H Brooks : 109 ~ 141
[2000]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management of severe communication disorder in children and adults
Beukelman, D.
Paul H. Brooks
[2005]
An interactive process for assessing nonsymbolic communication: Pilot findings
Snell, M. E.
Paper presented at the annul meeting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1999]
A pragmatic description of early language development
Dore, J.
Journal of Psycholinguistic Research 3 : 343 ~ 350
[1974]
A Manual for The Dynamic Assessment of Nonsymbolic Communication
Snell, M. E.
University of Virginia Charlottesville
[2002]
10-24개월 영아의 의사소통과 어머니의 의사소통 및 어머니-영아의 상호반응성간의 관계
이유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표현양식과 기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