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조종표(Jong Pyo Cho)
이동민 ( Dong Min Lee )
정재석 ( Jae Seok Jeong )
문정훈 ( Jung Hoon Moon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종표(Jong Pyo Cho)
이동민 ( Dong Min Lee )
정재석 ( Jae Seok Jeong )
문정훈 ( Jung Hoon Moon )
주제어
Beerpreference
behavior change
Blindtastetest
Koreanbeer
국내맥주
맥주선호
블라인드테스트
태도변화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77)
태도변화 50건
behavior change 16건
블라인드테스트 4건
국내맥주 3건
beerpreference 1건
blindtastetest 1건
koreanbeer 1건
맥주선호 1건
인용/피인용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 ...
'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eerpreference
behavior change
blindtastetest
koreanbeer
국내맥주
맥주선호
블라인드테스트
태도변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eerpreference
2
0
0.0%
behavior change
17
0
0.0%
blindtastetest
2
0
0.0%
koreanbeer
2
0
0.0%
국내맥주
4
0
0.0%
맥주선호
2
0
0.0%
블라인드테스트
5
0
0.0%
태도변화
51
0
0.0%
계
8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경제
대동강맥주보다 맛없는 한국 맥주
[2008]
주류음용자의 개인가치에 따른 와인선택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영규
이희수
외식경영연구 13 (5) : 341 ~ 358
[2010]
인구통계적 특징에 따른 소비자의 주류 선택 행동에 관한 연구: 충남지역 50개 외식업체 방문고객을 중심으로
김근종
문화관광연구 5 (1) : 341 ~ 358
[2003]
와인소비자의 문화적 가치와 와인선택속성, 만족도 관계연구 :Hofstede이론의 적용
정미란
외식경영연구 14 (1) : 223 ~ 242
[2011]
와인 소비 라이프스타일이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
신왕선
이미향
최웅
외식경영연구 13 (4) : 273 ~ 296
[2010]
와인 관여도에 따른 와인 레이블 정보 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와인 동호회를 중심으로 -
최경성
외식경영연구 16 (3) : 229 ~ 246
[2013]
여성들이 술을 마실 때: 어떤 술을 어느 맥락에서 마시는가?
박희랑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6 (3) : 243 ~ 263
[2011]
비어레스토랑의 이용특성에 따른 선택속성의 차이분석
지봉구
홍성일
관광연구 20 (2) : 147 ~ 164
[2005]
비어레스토랑의 브랜드개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맹진
이애주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51 ~ 170
[2009]
맥주전문바 이용객의 방문빈도 결정요인 및 한계효과: 강남지역의 맥주 전문바를 중심으로
김연선
외식경영연구 11 (3) : 73 ~ 94
[2008]
맥주전문 레스토랑 선택속성 중요도-만족도 불일치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선
백운일
유창근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87 ~ 203
[2009]
맥주시장 '진하게' 붙는다
한국경제
국가식품클러스터: 한국 및 동북아 식품 시장 분석 보고서
국가식품클러스터
英 이코노미스트 "韓 맥주, 북한보다 맛없는 이유
조선비즈
fiery food, boring beer
The Economist
Try It, You'll Like It : The Influence of Expectation, Consumption, and Revelation on Preferences for Beer
Lee, L.
Psychological Science 17 (12) : 1054 ~ 1058
[2006]
The Sorting Rule Model of the Consumer Product Evaluation Process, in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Cox, D. F.
Harvard University Press
[1967]
Sensory evaluation of food: principles and practices
Lawless, H. T.
Springer
[1999]
Micro Brewery 맥주 전문점의 소비자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부산을 중심으로)
함성필
산업혁신연구 1 : 9 ~ 22
[2004]
Influence of beer brand identification on taste perception
Allison, R. I.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 (3) : 36 ~ 39
[1964]
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s of store brand quality
Richardson, P. S.
Journal of Marketing 58 (4) : 28 ~ 36
[1994]
Effect of brand preference upon consumers perceived taste of turkey meat
Makens, J. C.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49 (4) : 261 ~ 263
[1965]
Direct and indirect persuasive effects of dissonance-producing messages
McGuire, W. J.
Th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60 (3) : 354 ~ 358
[1960]
Cue utilisation and quality perception with regard to branded beef
Bredahl, L.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5 (1) : 65 ~ 75
[2004]
Consumer expectations and their role in food acceptance, in Measurement of food preferences
Cardello, A. V.
Springer US : 253 ~ 297
[1994]
Comparison of five common acceptance and preference methods
Hein, K. A.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9 (7) : 651 ~ 661
[2008]
Best–worst scaling : An introduction and initial comparison with monadic rating for preference elicitation with food products
Jaeger, S. R.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9 (6) : 579 ~ 588
[2008]
Beer in the Ukraine : consumer choice criteria
Khmel'nyts'ka, O.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Markets 5 (1) : 78 ~ 101
[2010]
Applying best-worst scaling to wine marketing
Cohen, E.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Business Research 21 (1) : 8 ~ 23
[2009]
2013년 상반기 맥주 수입동향
관세청
관세청 보도자료 : 2 ~ 3
[2013]
2012년 상반기 국내 주류시장 동향
한국주류산업협회
주류산업 113 : 68 ~ 77
[2012]
2012-2013 한국식품연감
HNCOM
HNCOM
[2012]
'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