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erpreference
  • behavior change
  • blindtastetest
  • koreanbeer
  • 국내맥주
  • 맥주선호
  • 블라인드테스트
  • 태도변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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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맥주 맛 선호 요인과 태도 변화: 국내 소비자의 해외 맥주 선호 현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경제
    대동강맥주보다 맛없는 한국 맥주 [2008]
  • 주류음용자의 개인가치에 따른 와인선택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영규 이희수 외식경영연구 13 (5) : 341 ~ 358 [2010]
  • 인구통계적 특징에 따른 소비자의 주류 선택 행동에 관한 연구: 충남지역 50개 외식업체 방문고객을 중심으로
    김근종 문화관광연구 5 (1) : 341 ~ 358 [2003]
  • 와인소비자의 문화적 가치와 와인선택속성, 만족도 관계연구 :Hofstede이론의 적용
    정미란 외식경영연구 14 (1) : 223 ~ 242 [2011]
  • 와인 소비 라이프스타일이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
    신왕선 이미향 최웅 외식경영연구 13 (4) : 273 ~ 296 [2010]
  • 와인 관여도에 따른 와인 레이블 정보 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와인 동호회를 중심으로 -
    최경성 외식경영연구 16 (3) : 229 ~ 246 [2013]
  • 여성들이 술을 마실 때: 어떤 술을 어느 맥락에서 마시는가?
    박희랑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6 (3) : 243 ~ 263 [2011]
  • 비어레스토랑의 이용특성에 따른 선택속성의 차이분석
    지봉구 홍성일 관광연구 20 (2) : 147 ~ 164 [2005]
  • 비어레스토랑의 브랜드개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맹진 이애주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51 ~ 170 [2009]
  • 맥주전문바 이용객의 방문빈도 결정요인 및 한계효과: 강남지역의 맥주 전문바를 중심으로
    김연선 외식경영연구 11 (3) : 73 ~ 94 [2008]
  • 맥주전문 레스토랑 선택속성 중요도-만족도 불일치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선 백운일 유창근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87 ~ 203 [2009]
  • 맥주시장 '진하게' 붙는다
    한국경제
  • 국가식품클러스터: 한국 및 동북아 식품 시장 분석 보고서
    국가식품클러스터
  • 英 이코노미스트 "韓 맥주, 북한보다 맛없는 이유
    조선비즈
  • fiery food, boring beer
    The Economist
  • Try It, You'll Like It : The Influence of Expectation, Consumption, and Revelation on Preferences for Beer
    Lee, L. Psychological Science 17 (12) : 1054 ~ 1058 [2006]
  • The Sorting Rule Model of the Consumer Product Evaluation Process, in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Cox, D. F. Harvard University Press [1967]
  • Sensory evaluation of food: principles and practices
    Lawless, H. T. Springer [1999]
  • Micro Brewery 맥주 전문점의 소비자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부산을 중심으로)
    함성필 산업혁신연구 1 : 9 ~ 22 [2004]
  • Influence of beer brand identification on taste perception
    Allison, R. I.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 (3) : 36 ~ 39 [1964]
  • 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s of store brand quality
    Richardson, P. S. Journal of Marketing 58 (4) : 28 ~ 36 [1994]
  • Effect of brand preference upon consumers perceived taste of turkey meat
    Makens, J. C.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49 (4) : 261 ~ 263 [1965]
  • Direct and indirect persuasive effects of dissonance-producing messages
    McGuire, W. J. Th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60 (3) : 354 ~ 358 [1960]
  • Cue utilisation and quality perception with regard to branded beef
    Bredahl, L.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5 (1) : 65 ~ 75 [2004]
  • Consumer expectations and their role in food acceptance, in Measurement of food preferences
    Cardello, A. V. Springer US : 253 ~ 297 [1994]
  • Comparison of five common acceptance and preference methods
    Hein, K. A.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9 (7) : 651 ~ 661 [2008]
  • Best–worst scaling : An introduction and initial comparison with monadic rating for preference elicitation with food products
    Jaeger, S. R.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9 (6) : 579 ~ 588 [2008]
  • Beer in the Ukraine : consumer choice criteria
    Khmel'nyts'ka, O.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Markets 5 (1) : 78 ~ 101 [2010]
  • Applying best-worst scaling to wine marketing
    Cohen, E.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Business Research 21 (1) : 8 ~ 23 [2009]
  • 2013년 상반기 맥주 수입동향
    관세청 관세청 보도자료 : 2 ~ 3 [2013]
  • 2012년 상반기 국내 주류시장 동향
    한국주류산업협회 주류산업 113 : 68 ~ 77 [2012]
  • 2012-2013 한국식품연감
    HNCOM HNCOM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