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교육과정개정을 위한 가정영역의 목표 및 내용체계 개발 방안

이성숙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실과 교육과정개정을 위한 가정영역의 목표 및 내용체계 개발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ontent system
  • futurepracticalartscurriculum
  • goals
  • homeeconomicsarea
  • 교육과정
  • 내용 체계
  • 목표
  • 실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241 2

0.0%

' 실과 교육과정개정을 위한 가정영역의 목표 및 내용체계 개발 방안' 의 참고문헌

  • 허스트의 사회적 실제이론에 기반한 실과 수업설계 모형 개발
    이윤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1) : 247 ~ 269 [2011]
  • 한국과 독일의 실과 교육과정의 비교 - 의생활을 중심으로-
    이윤정 실과교육연구 13 (1) : 161 ~ 178 [2007]
  • 학문의 통섭 (統攝)과 21세기 한국학의 전망
    최재천 한국학연구원 학술대회 (10) : 17 ~ 29 [2007]
  • 학문의 분화와 통섭.
    설혜심 學林(Yonsei Historical Journal) 32 (91) : 91 ~ 124 [2011]
  • 통섭적 사회과교육 실천 방안 탐색 - 2012개정 교육과정 통합사회 과목을 중심으로
    허수미 사회과교육연구 19 (3) : 79 ~ 95 [2012]
  • 통섭의 관점에 따른 교육공학 접근 방법의 재조명 : 교육공학의 간학문성 및 연구영역을 중심으로
    권성호 학습과학연구 1 : 35 ~ 53 [2007]
  • 통섭
    Wilson, E. 사이언스 북스 [2005]
  • 초등 실과교육의 정체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최정혜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0 (1) : 63 ~ 76 [1997]
  • 초등 실과 가정영역의 과거, 현재, 미래에 관한 연구
    김혜자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4 (2) : 4 ~ 4 [2001]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발표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육성 추진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2010.1.4. 보도자료) [2010]
  •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실과교육의 방향
    이상갑 2001년도 한국실과교육학회 학술대회 발표집 : 1 ~ 13 [2002]
  • 저출산ㆍ고령화 사회에서 실과교육 내용체계화에 대한 연구
    윤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1) : 127 ~ 148 [2007]
  • 아동의 생활양식과 실과교육내용의 관련성 탐색
    양정혜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3) : 253 ~ 264 [2006]
  • 아동 소비자교육 관점에서의 초등학교 식생활교육 내용 및 교육활동
    이경애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2) : 75 ~ 100 [2006]
  • 실과교육학의 탐구 대상으로서 ‘실생활’에 대한 이론적 탐색과 실과교육에의 함의
    최지연 실과교육연구 16 (4) : 25 ~ 42 [2010]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10]
  • 실과 학문적 구조의 통합을 위한 주제 통합에 관한 연구
    정모근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4 (3) : 1 ~ 1 [2001]
  • 실과 및 가정과 교육의 철학적, 사회적 배경 고찰과 미래 방향 탐색
    박순자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9 (1) : 115 ~ 131 [2007]
  • 실과 교육과정 내용구성의 분석 및 평가:그 관점과 쟁점
    전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7 (4) : 21 ~ 41 [2004]
  • 실과 교과에서의 소비자교육 내용 및 운영에 관한 연구
    정민정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2) : 7 ~ 7 [2005]
  • 스마트 융합과 통섭 3. 0
    신동희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2]
  • 생활양식 및 생활과학적 지식에 기반을 둔 Post 실과 콘텐츠 개발
    오철환 실과교육연구 12 (4) : 1 ~ 28 [2006]
  • 바람의 화원 1
    이정명 (주)밀리언 하우스 [2007]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Ⅱ)-역량 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이광우 [2008]
  •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의 재구조화 방안 연구
    최유현 [2009]
  • 교육과정 설계 모형과 단원 개발
    김종우 실과교육연구 13 (1) : 19 ~ 42 [2007]
  •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가정교과의 대안적 모형
    이연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 학술대회 2005 (7) : 75 ~ 93 [2005]
  • 건강가정 및 가족생활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을 기초로 한 실과교과에서의 가족생활교육에 관한 연구
    유민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4) : 1 ~ 17 [2006]
  • pelite philosophie a lusage des non-philosophes
    Albert Jacquard Calmann-Levy : 70 ~ [1997]
  • 2009개정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탐색
    류상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2) : 267 ~ 290 [2011]
  •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 및 개발 지침 연구
    소경희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이춘식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4) : 161 ~ 181 [2010]
  • 2007년 개정 실과 교육과정의 가정 영역 평가
    김정원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1) : 207 ~ 229 [2008]
  • 2007 개정교육과정과 실과 교육 방향
    최지연 초등교과교육연구 10 : 115 ~ 128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