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의 표현유형과 수용자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간접광고의 표현유형과 수용자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무선공학
  • eye-tracking
  • levelofexposure
  • product placement
  • sizeofexposure
  • visual attention
  • 간접 광고
  • 노출수준
  • 노출크기
  • 시각적 주의
  • 아이 트래킹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1 0

0.0%

' 간접광고의 표현유형과 수용자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홈쇼핑 화면구성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적 주의 및 태도 연구 : 제품관여도, 성별 및 화면내용을 중심으로
    김지호 광고학연구 23 (8) : 129 ~ 162 [2012]
  • 프로그램의 관여도와 유명옹호인에 대한 호감도가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제품에 대한 태도와 상호작용성에 미치는 영향
    강재원 사회과학연구 18 (3) : 101 ~ 130 [2011]
  • 프로그램 특성 및 제품노출 방식에 따른 텔레비전 PPL의 효과 차이 :대규모 온라인 설문을 통한 의사실험 연구
    김태용 광고학연구 24 (8) : 203 ~ 228 [2013]
  • 텔레비전 드라마 BPL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관련성이 있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남경태 한국언론학보 54 (3) : 228 ~ 254 [2010]
  • 지난해 모바일 광고시장 119% 성장. 2013년 총 광고비는 2.2% 늘어난 9조6천억 원
  • 제품배치(PPL)가 소비자의 브랜드 회상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관여도와 PPL관련 사전정보 인지여부의 조절적 역할
    이유재 광고학연구 15 (3) : 91 ~ 112 [2004]
  • 제품관여와 배치형태 및 노출유형이 광고 속 PPL 효과에 미치는 영향
    유승엽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4) : 713 ~ 735 [2011]
  • 유명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TV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시선이동
    김태용 광고학연구 19 (3) : 103 ~ 115 [2008]
  • 영화 속 PPL의 배치 유형과 PPL 관련 퍼블리시티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에 배치된 PPL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지원 한국광고홍보학보 11 (4) : 241 ~ 274 [2009]
  • 영상 광고 형태인 PPL 유형에 따른 효과에 관한 연구
    편석환 현상과 인식 29 (1) : 129 ~ 153 [2005]
  • 연령에 따른 소비자 집단별 소비자의식 및 정보탐색?활용과 소비행동 분석
    허경옥 소비자학연구 12 (4) : 39 ~ 64 [2001]
  • 안구영역에 따른 광고노출이명시적 기억과 암묵적 기억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호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1) : 55 ~ 78 [2009]
  • 신문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김요한 광고연구 (64) : 9 ~ 33 [2004]
  • 브랜드 확장의 적합성과 광고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분석 : 아이트래커를 이용한 시각적 주의를 중심으로
    최종석 광고연구 (87) : 159 ~ 192 [2010]
  • 브랜드 인지도 수준에 따른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경쟁 브랜드 평가 영향: 제품군별 차이
    현소은 상품학연구 29 (1) : 45 ~ 54 [2011]
  • 복잡한 시각환경 속에서 소비자는 무엇을 보는가 : 자극에 대한 관여의 효과를 중심으로
    김지호 한국광고홍보학보 10 (2) : 66 ~ 97 [2008]
  • 방송프로그램 수용자의 개인 성향과 PPL 수용태도와의 관계연구: 물질주의와 브랜드 소비성향을 중심으로
    양문희 미디어 경제와 문화 11 (3) : 7 ~ 45 [2013]
  • 방송광고의 회피성 및 침입성에 따른 중간광고 태도가 방송사, 광고주 및 제품 태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재영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1) : 44 ~ 90 [2010]
  • 드라마 간접광고(PPL)와 스토리텔링 : 1 ~ 23
    이기현 [2011]
  • 노출빈도와 선험 브랜드태도에 따른 간접광고(PPL) 효과
    박은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4 (3) : 507 ~ 531 [2013]
  • 극장광고에 대한 태도 및 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관객층의 특성에 관한 연구
    강태중 OOH광고학연구 5 (2) : 57 ~ 78 [2008]
  • 광고모델 특성이 구매의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덕 유통과학연구 10 (4) : 47 ~ 53 [2012]
  • 관여수준에 따른 시각정보와 언어정보가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철재 한국디자인포럼 (14) : 441 ~ 454 [2006]
  • 게임 내 PPL 제품의 브랜드 친숙도와 PPL의 형식적 특징이 브랜드 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시훈 언론과학연구 9 (2) : 395 ~ 424 [2009]
  • 간접광고의 현황 및 법규위반 조사와 심의 실태에 대한 정책보고서, 2012년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최민희 [2012]
  • 간접광고 실태 및 대응방안 연구
    김준교 [2012]
  • 가상·간접광고 판매 설명회 자료집
  • [2013 국감] 방송사 간접광고 매출, 4년간 863억 원 … “공익성 훼손 우려”
    권용민 아시아경제 [2013]
  • Viewers’ recognition of brands placed within film
    Babin, L. A.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15 (2) : 140 ~ 151 [1996]
  • Toward a framework of product placement : Theoretical proposition
    Russell, C. A.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25 : 357 ~ 362 [1998]
  • The product well placed
    Bressoud,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0 (4) : 374 ~ 385 [2010]
  • The Influence of Display Characteristics on Visual Exploratory Search Behavior
    Janiszewski,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5 (3) : 290 ~ 301 [1998]
  • Television program interest and commercial interruption
    Krugman, H.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1 (1) : 21 ~ 23 [1983]
  • TV 프로그램 속의 PPL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와 영향력 분석
    한성희 소비자학연구 18 (1) : 1 ~ 20 [2007]
  • TV 드라마에서의 제품 배치(PPL)의 광고효과 측정- 암묵적 기억 측정을 통한 접근
    김재휘 광고연구 (64) : 61 ~ 83 [2004]
  • TV 드라마 PPL에 대한 심리적 반발에 관한 연구
    오미영 한국언론학보 55 (6) : 384 ~ 409 [2011]
  • Self-referencing a strategy for increasing processing of message content
    Burnkrant, R. 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5 (4) : 628 ~ 638 [1989]
  • Product placement in movies : The effect of prominence and mode on audience recall
    Gupta P. B.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0 (1) : 47 ~ 59 [1998]
  • Product placement as a rising marketing communication activity : An assessment on television serials
    Babacana, 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62 : 1319 ~ 1331 [2012]
  • PPL 광고효과요인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승엽 디지털융복합연구 9 (4) : 181 ~ 190 [2011]
  • PPL 관련 정보 노출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설득지식의 점화를 중심으로-
    김충현 홍보학연구 15 (1) : 5 ~ 35 [2011]
  • KOBACO 뉴스, 2012. 1
  • Internet advertising : Is anybody watching?
    Xavier, D.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7 (4) : 8 ~ 23 [2003]
  • How program environment affects TV commercials
    Kennedy, J. R.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1 (1) : 33 ~ 38 [1971]
  • Effectiveness of brand placement : New insights about viewers
    Lehu, J. M.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 (10) : 1083 ~ 1090 [2008]
  • Contrast as depth cue
    O’Shea, R. P. Vision Research 34 : 1595 ~ 1604 [1994]
  • Context effects on memory for television advertisements
    Norris, C. E. Social Behavior & Personality : An International Journal 21 (4) : 279 ~ 296 [1993]
  • Consumers' attitudes toward product placement in movies
    Nebenzahl, I. D.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12 : 1 ~ 11 [1993]
  • Consumer reaction to product placement strategies in television sponsorship
    D’Aatous,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3 : 896 ~ 910 [1999]
  • Brand placement : A review
    Karrh, J. A.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0 (2) : 31 ~ 49 [1998]
  • Advertising Clutter in consumer magazines : Dimensions and effects
    Ha, L.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76 ~ 84 [1996]
  • A review and investigation into the effectiveness of product placement in films
    Vollmers, S. In the proceedings of The 1994 Conference of the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 97 ~ 102 [1994]
  • 2012 광고산업통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