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양무용 참여동기와 수업만족 및 학습태도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대학 교양무용 참여동기와 수업만족 및 학습태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class satisfaction
  • learning attitude
  • liberaldanceparticipants
  • motiv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9 1

0.0%

' 대학 교양무용 참여동기와 수업만족 및 학습태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 유형 교양무용 수강학생의 학습태도가 교우관계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유영주 한국무용과학회지 (25) : 71 ~ 86 [2011]
  • 협동학습 기본요소 차이에 따른 대학생의 학습양식과 수업만족도와의 관계연구
    최보금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한ㆍ일 중학교 축구선수들의 운동참여 동기, 운동만족 및 운동지속의도와의 구조관계
    정경구 한국체육과학회지 22 (3) : 117 ~ 132 [2013]
  • 통합적인 교양생활무용 수강이 무용인식도와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홍미성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48 (48) : 257 ~ 272 [2006]
  • 초등학교 방과 후 무용교육에 대한 참여인식도 및 수업만족도 분석
    임경미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박사
  • 체육교사의 지도행동 유형과 학습태도와의 관계
    임봉호 한국 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체육교사의 교수행동과 중학생의 내적동기, 수업만족 간의 관계모형 분석
    류민정 한국체육학회지 45 (2) : 241 ~ 250 [2006]
  • 지도자의 교수행동이 교양무용 수업 참가자의 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 및 재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현선희 한국체육학회지 49 (5) : 305 ~ 314 [2010]
  • 중학생의 체육수업 참여동기가 체육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구천회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2008]
  • 중학생의 무용수업 재미가 수업만족 및 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두이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1]
  • 중학교 무용예술강사 무용수업의 재미요인과 수업만족의 관계
    조은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0 (3) : 99 ~ 117 [2009]
  • 중학교 무용담당 교사의 지도행동 유형에 따른 학생 수업만족도 조사연구
    이정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인과분석을 위한 연구방법론
    강병서 무역경영사 [2002]
  • 예술 고등학교 학생의 무용수업 인지와 수업 만족 및 학교생활 적응의 관계
    한정희 서울산업대학교 대학원 [2007]
  • 연변조선족자치주 중학생의 체육 수업 흥미도와 만족도 분석
    오영춘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 스포츠 참여동기의 탐색적 요인 분석
    정용각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9 (1) : 113 ~ 131 [1998]
  • 수영 참가자의 참여동기, 스포츠몰입, 참여만족과 지속적 참여의도의 관계 모형분석
    정대철 경남대학교 대학원 [2011]
  • 사회인구학적 변인과 부모의 스포츠 참여에 따른 자녀의 체육학습태도의 차이
    권윤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사고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Ⅳ)
  • 무용학원 수강생의 라이프스타일, 참여동기, 몰입, 지속의도의 관계
    이화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1 (4) : 833 ~ 847 [2012]
  • 무용전공 여대생들의 성취목표성향이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민향숙 한국무용학회지 12 (1) : 37 ~ 49 [2012]
  • 무용전공 대학생들의 성취목표성향과 무용 참여동기와의 관계
    이로사 한국무용과학회지 (21) : 1 ~ 14 [2010]
  • 무용수업의 재미가 수업만족과 무용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수연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무용수업에서 교사의 피드백 지각, 동기 조절 및 수업참여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박희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무용수업 만족 질문지의 개념구조 검증
    이해준 무용역사기록학 23 : 119 ~ 136 [2011]
  • 무용과 여대생의 학년 및 전공에 따른 학습동기와 학습태도 차이 검증
    문영철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7 (4) : 229 ~ 243 [2006]
  • 무용-교사 학생 상호작용과 정서의 관계: 학습태도의 매개효과
    신지혜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7 (4) : 15 ~ 29 [2013]
  • 박사
  • 댄스활동참여 고등학생의 참여만족, 심리적욕구,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이화석 무용예술학연구 44 (5) : 113 ~ 136 [2013]
  • 박사
  • 대학운동선수의 기본적 심리욕구가 선수만족 및 운동지속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삼일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3]
  • 대학스키수업 참여자의 교수행동인식과 내적동기, 학습몰입, 수업만족도 및 재참여의사의 관계
    김동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6 (4) : 105 ~ 124 [2009]
  • 박사
  • 박사
  • 대학교양체육 재미요인과 체육 학습태도 및 수업만족도의 관계
    김정묵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1) : 319 ~ 330 [2010]
  • 박사
  • 대학교양 무용수업 참여 학생의 성취목표성향, 흥미, 수업만족의 관계
    최재희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1 (6) : 277 ~ 292 [2013]
  • 대학 스포츠 동아리 참여자의 참여 동기와 사회적 태도의 관계
    최민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대학 무용전공자의 무용 선행 경험에 따른 학습태도와 자기실현의 관계
    이예순 한국여성체육학회지 17 (2) : 153 ~ 162 [2003]
  • 대학 교양체육의 참여동기에 따른 수업만족도 및 운동지속의사의 관계
    이승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2) : 1197 ~ 1206 [2008]
  • 대학 교양체육 수업의 선호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금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대학 교양발레 재미요인, 수업만족 및 지속의도의 관계
    이화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1 (3) : 803 ~ 814 [2012]
  • 대학 교양무용 수업체험을 통한 활성화 방안
    유연하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 교양무용 경험 전후에 따른 무용 인식도
    한선숙 한국여성체육학회지 18 (4) : 129 ~ [2004]
  • 대학 교양과정을 위한 무용 교과목 개발
    김정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15 (2) : 101 ~ 112 [2004]
  • 박사
  • 대학 교양 무용수업 참여 동기와 여가생활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윤진 국민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교양체육 참여자의 참여 동기, 수업만족도가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희량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교양체육 댄스스포츠 참여자의 내적동기와 몰입경험 및 수업만족 관계 분석
    박현조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2) : 65 ~ 77 [2010]
  • 교양무용수업 경험이 무용의 인식도에 미치는 영향
    유지영 인문사회논총 (13) : 111 ~ 131 [2006]
  • 교수행동유형이 대학무용전공자의 무용몰입과 수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진 한국체육학회지 48 (5) : 337 ~ 346 [2009]
  • 교사의 지도행동에 따른 학생의 체육 내적동기
    엄성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 (4) : 17 ~ 36 [2003]
  • 교사의 무용전공에 따른 무용수업 태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여자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성은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 공공체육시설 이용자의 참여동기와 여가만족도, 고객충성도, 지역애착도의 관계
    김종길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 골프지도자의 지도행동으로 예측한 연습장회원의 내적동기
    장영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19 (2) : 551 ~ 562 [2003]
  • 韓國舞踊 專攻子의 韓國的 情緖 認知에 따른 살풀이춤 學習態度 分析
    추혜연 우리춤과 과학기술 3 (1) : 1 ~ 16 [2007]
  • Toward a new measure of intrinsic motivation, extrinsic motivation, and a motivation in sport: The sport motivation scale(SMS)
    Pelletier, L. G. Journal of Sport Exercise Psychology 17 : 35 ~ 53 [1995]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Bollen, K. A. John Wiley & Sons, Inc [1989]
  • SPSS/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노형진 형설출판사 [2005]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Jr Prentice-Hall International [1998]
  • Measuring leisure satisfaction
    Beard, J. G.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2 (1) [1980]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press [1985]
  • Intrinsic motivation
    Deci, E. L. Plenum Press [1975]
  • ICT활용 수업유형이 학습자의 학습태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국 상업교육연구 15 : 177 ~ 192 [2007]
  • Foundations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Weinberg, R. S. Revue do I Education Physique 44 (3) : 100 ~ 102 [2007]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 Effective Integration of Dance Classes into the General Education Curriculum in Korean Higher Education
    윤지은 무용역사기록학 27 : 47 ~ 66 [2012]
  • Development and validation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8]
  • Comparative fit indexes in structural model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107 : 238 ~ 246 [1990]
  • An updated paradigm for scale development incorporating unidimensionality and its assessment
    Gerbing, D.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1 : 132 ~ 160 [1988]
  • An attribution theory of motivation and emotion, Springer series in social psychology
    Weiner, B. Springer-Verlag , Prentice-Hall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