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남인수(Nam In-Soo)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남인수(Nam In-Soo)
제어번호
100039580
학술지명
한국체육과학회지
권호사항
Vol. 23 No. 3 [ 2014 ]
발행처
한국체육과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93-1109 ( 1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누리미디어
주제어
behavioralactivation
behavioralinhibition
expectancy-value
Self- Handicapping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3,173)
체육학, 스포츠 3,128건
behavioralinhibition 19건
expectancy-value 9건
self- handicapping 9건
behavioralactivation 8건
인용/피인용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 ...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체육학, 스포츠
behavioralactivation
behavioralinhibition
expectancy-value
self- handicapping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06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체육학, 스포츠
3,129
0
0.0%
주제어
behavioralactivation
9
0
0.0%
behavioralinhibition
20
0
0.0%
expectancy-value
10
0
0.0%
self- handicapping
10
0
0.0%
계
3,17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행동 활성화/억제 체계 및 자기효능감과 운동지속의 관계
허진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5) : 1039 ~ 1050
[2009]
한국판 행동활성화 및 행동억제 체계(BAS/BIS) 척도
김교헌
한국심리학회지:건강 6 (2) : 19 ~ 37
[2001]
한국 청소년의 체육수업 참여와 스트레스 인지와의 연관성
오정우
한국체육학회지 52 (3) : 171 ~ 182
[2013]
학생들이 인식하는 체육수업 분위기와 교과 흥미도와의 관계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1) : 43 ~ 60
[2012]
통제-가치 이론을 이용한 학생의 성취정서 이해: 체육수업에서 동기적 믿음의 역할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2 (3) : 153 ~ 169
[2011]
박사
초등학생들의 체육수업에서 소외 양상
안삼도
안삼도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초등학교 체육수업에서 가치와 유능감지각, 성취목표 및 수업몰입 간 인과관계
송춘현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4) : 199 ~ 212
[2013]
박사
체육수업행동의 활성화와 억제환경이 심리적 욕구와 자결성 동기에 미치는 영향
최헌혁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9]
체육수업의 자기핸디캡: 능력에 대한 암묵적 믿음과 성취 목표성향의 역할
황진
한국체육학회지 50 (1) : 57 ~ 69
[2011]
체육수업의 가치와 결과기대, 과제관여, 학업성취와의 관계: 과제난이도의 조절효과와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51 (2) : 189 ~ 201
[2012]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와 자기결정동기, 도움요청 및 자기핸디캡 간의 구조적 관계
송기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4 (2) : 55 ~ 73
[2013]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와 자기 효능감, 과제 난이도가 중학생의 지속행동에 미치는 중재효과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50 (3) : 251 ~ 262
[2011]
체육수업에서 교사의 피드백, 학생들의 능력에 대한 믿음 및 자기핸디캡간의 구조적 관계
송기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1 (4) : 369 ~ 379
[2012]
박사
체육수업에 대한 교과 흥미가 수업 행동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김선이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박사
체육수업상황에서 행동활성화/행동억제와 동기 조절전략 및 도움요청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태훈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와 억제의 개념적 구조
최헌혁
한국체육학회지 49 (3) : 157 ~ 168
[2010]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와 억제 척도의 재검증과 자기결정성 동기의 관계
최헌혁
한국체육학회지 51 (5) : 229 ~ 241
[2012]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억제와 동기조절전략 및 도움요청 행동과의 관계
허진영
한국체육과학회지 20 (6) : 521 ~ 534
[2011]
체육수업 과제 지속행동의 결정요인: 사회인지적 동기와 정서 모형 검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3 (4) : 21 ~ 40
[2012]
체육교사의 교수행동유형과 학생의 체육수업만족도 및 체육교과태도와의 관계
김종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41 ~ 54
[2007]
체육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한 인식과 체육수업관여도 관계에서 체육수업몰입의 매개효과
김종환
한국체육학회지 47 (5) : 197 ~ 208
[2008]
체육 기대-가치 질문지의 교차 타당성 검증
유영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2 (3) : 71 ~ 86
[2011]
체육 과제활동 중 지각된 유능감과 실패 걱정, 접근-회피 목표 및 자기핸디캡과의 관계
황옥철
한국체육학회지 49 (5) : 93 ~ 108
[2010]
중학생이 체육수업에 체험하는 정서경험 탐색
전용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2) : 119 ~ 137
[2006]
중학생의 관점에서 본 체육소외 원인 탐색
김대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 1 ~ 21
[2010]
중·고등학교 체육 수업장면에서 내적동기와 운동정서의 관계
장국진
한국체육학회지 47 (2) : 159 ~ 169
[2008]
수업일지를 통한 중학생의 체육수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김응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3) : 63 ~ 77
[2012]
생활체육참여자의 감각추구성향과 운동정서, 행동활성화/억제 및 운동지속의 관계
임현묵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7) : 1001 ~ 1012
[2009]
기대-가치모델을 이용한 운동 정체성과 성취행동의 관계 이해: 스포츠 종목과 경력 간 다집단 분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3 (2) : 181 ~ 196
[2012]
과학학습 행동억제체계 및 행동활성화체계와 과학성취도의 관계
남지연
과학교육연구지 35 (1) : 59 ~ 67
[2011]
고등학교 체육수업에서 신체상, 신체능력, 괴롭힘과의 관계
김신성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8 (1) : 81 ~ 92
[2013]
The influence of task value, expectancies for success, and identity on athletes' achievement behaviors
Cox, A. E.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16 (2) : 103 ~ 117
[2004]
Relationships between perceived learning environment and intrinsic motivation in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Mitchell, S. A.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5 (3) : 369 ~ 383
[1996]
Interactive impact of intrinsic motivators and extrinsic rewards on behavior and motivation outcomes
Xiang, P.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4 : 179 ~ 197
[2005]
In the mind of the actor : The structure of adolescents' achievement task values and expectancy-related beliefs
Eccles, J. S.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1 (3) : 215 ~ 225
[1995]
Fourth graders' motivational change in a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running program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77 (2) : 195 ~ 207
[2006]
Fourth graders' motivation in a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running program
Xiang, P.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104 (3) : 253 ~ 266
[2004]
Fear of failure, 2×2 achievement goal and self-handicapping : An examination of the hierarchical model of achievement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Chen, L. H.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4 : 298 ~ 305
[2009]
Effects of trait and situational self-handicapping on competitive anxiety among athletes
Ryska, T.
Current Psychology: Developmental, Learning, Personality, Social Spring 17 (1) : 48 ~ 56
[1998]
Drug choice as a self-handicapping strategy in response to noncontingent success
Berglas,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6 (4) : 405 ~ 417
[1978]
Costs of self-handicapping
Zuckerman, M.
Journal of Personality 73 (2) : 411 ~ 442
[2005]
Children's motivation i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 An expectancy-value model of achievement choice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 Sport 74 (1) : 25 ~ 35
[2003]
Children's motivation i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 A longitudinal study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 Sport 75 (1) : 71 ~ 80
[2004]
Bullying in schools : Perspectives on understanding and preventing an international problem
Carney, A. G.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22 (3) : 364 ~ 382
[2001]
Behavioral Inhibition, Behavioral Activation, and Affective Responses to Impending Reward and Punishment : The BIS/BAS Scales
Carver, C.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7 (2) : 319 ~ 333
[1994]
An introduction to motivation
Atkinson, J. W.
Van Nostrand
[1957]
An analysis of the self-handicapping scale
Strube, M. J.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7 (3) : 211 ~ 224
[1986]
A motivational analysis of defensive pessimism and self-handicapping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71 (3) : 369 ~ 396
[2003]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