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behavioralactivation
  • behavioralinhibition
  • expectancy-value
  • self- handicapping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06 3

0.0%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가 중학생의 행동 활성화/억제와 자기핸디캡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행동 활성화/억제 체계 및 자기효능감과 운동지속의 관계
    허진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5) : 1039 ~ 1050 [2009]
  • 한국판 행동활성화 및 행동억제 체계(BAS/BIS) 척도
    김교헌 한국심리학회지:건강 6 (2) : 19 ~ 37 [2001]
  • 한국 청소년의 체육수업 참여와 스트레스 인지와의 연관성
    오정우 한국체육학회지 52 (3) : 171 ~ 182 [2013]
  • 학생들이 인식하는 체육수업 분위기와 교과 흥미도와의 관계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1) : 43 ~ 60 [2012]
  • 통제-가치 이론을 이용한 학생의 성취정서 이해: 체육수업에서 동기적 믿음의 역할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2 (3) : 153 ~ 169 [2011]
  • 박사
  • 초등학교 체육수업에서 가치와 유능감지각, 성취목표 및 수업몰입 간 인과관계
    송춘현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4) : 199 ~ 212 [2013]
  • 박사
  • 체육수업의 자기핸디캡: 능력에 대한 암묵적 믿음과 성취 목표성향의 역할
    황진 한국체육학회지 50 (1) : 57 ~ 69 [2011]
  • 체육수업의 가치와 결과기대, 과제관여, 학업성취와의 관계: 과제난이도의 조절효과와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51 (2) : 189 ~ 201 [2012]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와 자기결정동기, 도움요청 및 자기핸디캡 간의 구조적 관계
    송기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4 (2) : 55 ~ 73 [2013]
  • 체육수업에서 기대-가치와 자기 효능감, 과제 난이도가 중학생의 지속행동에 미치는 중재효과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50 (3) : 251 ~ 262 [2011]
  • 체육수업에서 교사의 피드백, 학생들의 능력에 대한 믿음 및 자기핸디캡간의 구조적 관계
    송기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1 (4) : 369 ~ 379 [2012]
  • 박사
  • 박사
  •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와 억제의 개념적 구조
    최헌혁 한국체육학회지 49 (3) : 157 ~ 168 [2010]
  •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와 억제 척도의 재검증과 자기결정성 동기의 관계
    최헌혁 한국체육학회지 51 (5) : 229 ~ 241 [2012]
  • 체육수업 상황에서 행동활성화/억제와 동기조절전략 및 도움요청 행동과의 관계
    허진영 한국체육과학회지 20 (6) : 521 ~ 534 [2011]
  • 체육수업 과제 지속행동의 결정요인: 사회인지적 동기와 정서 모형 검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3 (4) : 21 ~ 40 [2012]
  • 체육교사의 교수행동유형과 학생의 체육수업만족도 및 체육교과태도와의 관계
    김종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41 ~ 54 [2007]
  • 체육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한 인식과 체육수업관여도 관계에서 체육수업몰입의 매개효과
    김종환 한국체육학회지 47 (5) : 197 ~ 208 [2008]
  • 체육 기대-가치 질문지의 교차 타당성 검증
    유영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2 (3) : 71 ~ 86 [2011]
  • 체육 과제활동 중 지각된 유능감과 실패 걱정, 접근-회피 목표 및 자기핸디캡과의 관계
    황옥철 한국체육학회지 49 (5) : 93 ~ 108 [2010]
  • 중학생이 체육수업에 체험하는 정서경험 탐색
    전용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2) : 119 ~ 137 [2006]
  • 중학생의 관점에서 본 체육소외 원인 탐색
    김대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 1 ~ 21 [2010]
  • 중·고등학교 체육 수업장면에서 내적동기와 운동정서의 관계
    장국진 한국체육학회지 47 (2) : 159 ~ 169 [2008]
  • 수업일지를 통한 중학생의 체육수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김응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3) : 63 ~ 77 [2012]
  • 생활체육참여자의 감각추구성향과 운동정서, 행동활성화/억제 및 운동지속의 관계
    임현묵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7) : 1001 ~ 1012 [2009]
  • 기대-가치모델을 이용한 운동 정체성과 성취행동의 관계 이해: 스포츠 종목과 경력 간 다집단 분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3 (2) : 181 ~ 196 [2012]
  • 과학학습 행동억제체계 및 행동활성화체계와 과학성취도의 관계
    남지연 과학교육연구지 35 (1) : 59 ~ 67 [2011]
  • 고등학교 체육수업에서 신체상, 신체능력, 괴롭힘과의 관계
    김신성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8 (1) : 81 ~ 92 [2013]
  • The influence of task value, expectancies for success, and identity on athletes' achievement behaviors
    Cox, A. E.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16 (2) : 103 ~ 117 [2004]
  • Relationships between perceived learning environment and intrinsic motivation in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Mitchell, S. A.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5 (3) : 369 ~ 383 [1996]
  • Interactive impact of intrinsic motivators and extrinsic rewards on behavior and motivation outcomes
    Xiang, P.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4 : 179 ~ 197 [2005]
  • In the mind of the actor : The structure of adolescents' achievement task values and expectancy-related beliefs
    Eccles, J. S.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1 (3) : 215 ~ 225 [1995]
  • Fourth graders' motivational change in a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running program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77 (2) : 195 ~ 207 [2006]
  • Fourth graders' motivation in a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running program
    Xiang, P.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104 (3) : 253 ~ 266 [2004]
  • Fear of failure, 2×2 achievement goal and self-handicapping : An examination of the hierarchical model of achievement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Chen, L. H.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4 : 298 ~ 305 [2009]
  • Effects of trait and situational self-handicapping on competitive anxiety among athletes
    Ryska, T. Current Psychology: Developmental, Learning, Personality, Social Spring 17 (1) : 48 ~ 56 [1998]
  • Drug choice as a self-handicapping strategy in response to noncontingent success
    Berglas,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6 (4) : 405 ~ 417 [1978]
  • Costs of self-handicapping
    Zuckerman, M. Journal of Personality 73 (2) : 411 ~ 442 [2005]
  • Children's motivation i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 An expectancy-value model of achievement choice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 Sport 74 (1) : 25 ~ 35 [2003]
  • Children's motivation in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 A longitudinal study
    Xiang, P.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 Sport 75 (1) : 71 ~ 80 [2004]
  • Bullying in schools : Perspectives on understanding and preventing an international problem
    Carney, A. G.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22 (3) : 364 ~ 382 [2001]
  • Behavioral Inhibition, Behavioral Activation, and Affective Responses to Impending Reward and Punishment : The BIS/BAS Scales
    Carver, C.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7 (2) : 319 ~ 333 [1994]
  • An introduction to motivation
    Atkinson, J. W. Van Nostrand [1957]
  • An analysis of the self-handicapping scale
    Strube, M. J.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7 (3) : 211 ~ 224 [1986]
  • A motivational analysis of defensive pessimism and self-handicapping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71 (3) : 369 ~ 396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