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통합환경에서의 중도장애학생 평가를 위한 국외 대안평가 연구동향 고찰 및 함의
김영석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석
제어번호
100039260
학술지명
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1 No. 1 [ 2014 ]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발행처 URL
http://www.knise.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9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alternate assessment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대안평가
중도장애학생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14,737)
교육학 14,718건
대안평가 9건
중도장애학생 5건
alternate assessment 3건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2건
인용/피인용
통합환경에서의 중도장애학생 평가를 위한 국외 대안 ...
' 통합환경에서의 중도장애학생 평가를 위한 국외 대안평가 연구동향 고찰 및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lternate assessment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대안평가
중도장애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6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lternate assessment
4
0
0.0%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 ...
3
0
0.0%
대안평가
10
0
0.0%
중도장애학생
6
0
0.0%
계
14,74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통합환경에서의 중도장애학생 평가를 위한 국외 대안평가 연구동향 고찰 및 함의'
의 참고문헌
한국 장애학생의 학업성취도 분석 연구
김동일
김은주
박경숙
안수경
[2002]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의 대안평가 활용에 대한 특수교육 교사의 인식
정동영
정소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3 (3) : 437 ~ 456
[2011]
특수교육의 재개념화와 그 특수성 해명
정동영
특수교육연구 14 (2) : 89 ~ 122
[2007]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대안평가 개발의 필요성과 인지 복잡성(Cognitive Complexity) 개념이 주는 시사점
정은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237 ~ 254
[2009]
통합된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기준중심 진단-책무성 체계의 실행: 대체 진단(alternate assessment)을 중심으로
박인호
이은정
정서·행동장애연구 20 (2) : 69 ~ 95
[2004]
통합교육 현장의 장애 학생을 위한 기준-중심 수행평가 방안 : 루브릭(rubric)의 고안 및 실행을 중심으로
이은정
특수교육학연구 40 (1) : 153 ~ 178
[2005]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2013~2017)
교육부
[2013]
제3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2008-2012)
교육과학기술부
[2008]
장애학생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참여 방안 연구 : 시각장애・청각장애・지체부자유학생을 중심으로
김은주
[2003]
장애학생을 위한 평가 수정의 쟁점 해소방안 탐색
정현우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5 (1) : 1 ~ 18
[2012]
장애학생에 대한 학업성취도 검사 조정의 타당화를 위한 문항 편파성 연구
최종근
교육평가연구 19 (1) : 199 ~ 222
[2006]
장애학생 대안평가 도구로서 활동표본평가에 대한 특수교사의 적합성 인식 분석
김영석
정동영
특수교육연구 20 (1) : 161 ~ 179
[2013]
장애학생 교육성과 제고를 위한 평가전략
정동영
지적장애연구 9 (4) : 135 ~ 159
[2007]
장애 학생의 대규모 일반교육과정 중심 학업성취도 평가 참여의 현황 및 과제
이은정
특수교육학연구 44 (2) : 45 ~ 67
[2009]
발달장애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인식 및 학업성취 실태조사
박성우
[2004]
발달장애학생의 수학과 학업성취도 평가 프로그램 개발 및 검사조정 효과에 관한 연구
박성우
[2005]
대안평가의 특성 및 효용성에 대한 탐구
강종구
시각장애연구 25 (4) : 127 ~ 146
[2009]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를 위한 장애학생의 대체사정에 대한 고찰: 미국의 관련 연방법을 중심으로
이승희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89 ~ 210
[2010]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검사시간 연장의 효과 분석
최종근
교육평가연구 18 (1) : 153 ~ 176
[2008]
Validation of large-Scale alternate assessment systems and their influence on instruction : what are the consequences?
Towles-Reeves, E
Assessment For Effective Intervention 31 (1) : 45 ~ 57
[2006]
Title I-Improving the academic achievement of the disadvantaged;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final regulations
U. S. Department of Education
Federal Resister 72 (67) : 17748 ~ 17781
[2007]
The influence of access to general education curriculum on alternate assessment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significant cognitive disabilities
Roach, A. T
Educational Evaluation and Policy Analysis 28 (2) : 181 ~ 194
[2006]
The alignment of alternate assessment content with academic and functional Curricula
Browder, D.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7 (4) : 211 ~ 223
[2004]
Teacher perceptions and the consequential validity of an alternate assessment for students with significant cognitive disabilities
Roach, A. T
Journal of Disability Policy Studies 18 (3) : 168 ~ 175
[2007]
Scaling early reading alternate assessments with statewide measures
Yovanoff, P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73 (2) : 184 ~ 201
[2007]
Relationship between IEP characteristics and test scores on an alternate assessment for students with significant cognitive disabilities
Karvonen, M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20 (3) : 273 ~ 300
[2007]
Influences on parent perceptions of an alternate assessment for students with severe cognitive disabilities
Roach, A. T
Research and Practice for Person with Severe Disabilities 31 (3) : 267 ~ 274
[2006]
Impact of alternate assessment on curricula for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Lowrey, K. A
Assessment for Effective Intervention 32 (4) : 244 ~ 253
[2007]
How states implement alternate assessment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national policy
Browder, D.
Journal of Disability Policy Studies 15 (4) : 209 ~ 220
[2005]
Considerations for equating alternate assessments: two case studies of alternate assessments based on alternate achievement standards
Wyne, A. E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26 (1) : 50 ~ 72
[2013]
Capturing implicit policy from NCLB test type assignments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Cho, H. J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78 (1) : 58 ~ 72
[2011]
Building validity evidence for scores on a state-wide alternate assessment: a contrasting groups, multimethod approach
Elliott, S. N.
Issue and Practice 26 (2) : 30 ~ 43
[2007]
Assessment in special and inclusive education
Salvia, J
Houghton & Mifflin Co
[2007]
Alternate assessments of students with significant disabilities: alternative approaches, common technical challenges
Elliott, S. N.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20 (3) : 301 ~ 333
[2007]
Alternate assessments in reading and math : development and validation for students with significant disabilities
Tindal, G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69 (4) : 481 ~ 494
[2003]
Alternate assessment as the "ultimate accommodation" : four challenges for policy and practice
Roach, A. T
Assessment For Effective Intervention 31 (1) : 73 ~ 78
[2005]
Alternate assessment FAQs (and answers)
Byrnes, M. A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6 (6) : 58 ~ 63
[2004]
Alternate achievement standards for students with the most significant cognitive disabilities: Non-regulatory guidance
U. S. Department of Education
U. S. Department of Education
[2005]
Alternate achievement standards and assessments : a description investigation of 16 states
Kohl, F. L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73 (1) : 107 ~ 123
[2006]
Alignment of an alternate assessment with state academic standards: evidence for the content validity of the wisconsin alternate assessment
Roach, A. T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8 (4) : 218 ~ 231
[2005]
A validity framework for evaluating the technical quality of alternate assessments
Marion, S. F
Issue and Practice 25 (4) : 47 ~ 57
[2006]
2011특수교육실태조사
노선옥
[2011]
' 통합환경에서의 중도장애학생 평가를 위한 국외 대안평가 연구동향 고찰 및 함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