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윤갑정 ( Gab Jung Yoon )
손환희 ( Hwan Hee Son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갑정 ( Gab Jung Yoon )
손환희 ( Hwan Hee Son )
주제어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earlychildhoodin-serviceteacher
parent-teacher partnerships
부모-교사 파트너십
예비 유아교사
현직유아교사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1,005)
예비 유아교사 977건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12건
현직유아교사 9건
부모-교사 파트너십 5건
parent-teacher partnerships 2건
인용/피인용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
earlychildhoodin-serviceteacher
parent-teacher partnerships
부모-교사 파트너십
예비 유아교사
현직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arly childhood pre-service t ...
13
0
0.0%
earlychildhoodin-serviceteach ...
1
0
0.0%
parent-teacher partnerships
3
0
0.0%
부모-교사 파트너십
6
0
0.0%
예비 유아교사
978
0
0.0%
현직유아교사
10
0
0.0%
계
1,0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의 참고문헌
초임교사의 부모면담에 대한 어려움과 교사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우민정
유아교육학논집 13 (2) : 59 ~ 80
[2009]
장애유아의 어머니와 교사의 어머니-교사 간 의사소통에대한 경험의 의미와 요구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355 ~ 389
[2012]
유아교육기관의 부모참여 인식과 요구에 대한 질적연구
권미량
김은주
서영희
유아교육연구 26 (6) : 33 ~ 47
[2006]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부모 탐구
윤기영
양서원
[200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면담에 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강선화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및 참여에 대한 부모들의 경험과 기대
배지희
유아교육연구 31 (3) : 277 ~ 302
[2011]
유아교사의 어머니-교사 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에 대한 지각 관련 변인 연구
정계숙
유아교육학논집 15 (3) : 143 ~ 164
[2011]
유아교사와 어머니의 의사소통에 대한 상호 인식
박영미
최미숙
열린유아교육연구 9 (2) : 137 ~ 160
[2004]
유아교사가 지각하는 부모-교사 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손환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213 ~ 232
[2011]
유아교사-어머니 간 의사소통 저해 요인 탐색
노상경
한국영유아보육학 (73) : 211 ~ 232
[2012]
유아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임우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323 ~ 350
[2011]
유아교·보육 기관의 질에 대한 부모의 중요성 인식을 예측하는 변인 분석
심숙영
아동과 권리 7 (3) : 4 ~ 4
[2003]
예비 영·유아교사의 학부모-교사 파트너쉽 형성을 위한 기초 연구
김현진
유아교육연구 32 (4) : 93 ~ 113
[2012]
영아 초기적응 과정에서의 교사-영아, 교사-부모와의 관계에서 드러난 교사의 어려움
김윤숙
조희숙
유아교육연구 31 (6) : 121 ~ 146
[2011]
어머니-교사관계,유아-교사관계 및 유아의 어린이집 적응문제 간의 관련성
김경숙
김유환
어린이미디어연구 11 (1) : 87 ~ 104
[2012]
어린이집 학부모가 교사와의 관계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요구
송유진
이대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413 ~ 439
[2012]
어린이집 교사가 부모와의 관계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와 대처방법
서윤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259 ~ 291
[2011]
아동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부모참여 효과: 2-수준 위계적 선형모형 검증
임선아
아동교육 20 (4) : 221 ~ 233
[2011]
심리 경향에 따른 의사소통 유형 분석 : Jung과 Satir의 이론을 중심으로
이상순
부산대학교 대학원
[1998]
박사
사립유치원 초임교사와 경력교사가 학부모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과 보람에 관한 이야기
고선아
중앙대학교
[2008]
박사
사립유치원 교직원과 학부모간 신뢰형성의 어려움과 협력증진과정
최서영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4]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경험하는 인간관계의 어려움
최서영
유아교육학논집 15 (5) : 77 ~ 102
[2011]
부모의 비협조적인 가치태도가 보육교사의 직무효능감과 교사반응에 미치는 영향
임경임
윤리교육연구 (21) : 185 ~ 200
[2010]
부모의 교육 참여에 대한 유아교사의 담론 분석
조미영
아동교육 18 (2) : 221 ~ 234
[2009]
부모와의 관계형성에서 초임유아교사가 겪는 경험에 관한 연구
염지숙
홍춘희
한국교원교육연구 23 (2) : 407 ~ 434
[2006]
부모-교사의 동반자적 협력 관계로서의 부모참여에 대한 교사의 인식
최광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보육교사의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유능성, 그리고 가정연계 효능감이 부모-교사 협력에 미치는 영향
김유정
아동학회지 33 (5) : 71 ~ 89
[2012]
미국의 부모교육과 가족연구 최근 동향: Current trends and issues in child studies
김근규
2013 한국아동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 25 ~ 49
[2013]
나와 너
Buber, M.
대한기독교서회
[2005]
교사와 학생 사이
Ginott, H. G.
양철북
[2003]
교사 - 부모 의사소통에서 교사가 경험한 어려움과 극복에 관한 연구
안지혜
한국보육학회지 12 (2) : 21 ~ 46
[2012]
‘I understood the complexity within diversity’ : Preparation for partnership with families in early childhood settings
Hedges, H.
Asia-Pacific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8 (4) : 257 ~ 272
[2010]
Voices from the school community : Latino parent volunteers talk about parent involvement and schooling. Journal of Urban Learning
Warren, S. R.
Teaching and Research 1 : 49 ~ 64
[2005]
Theorizing and describing preservice teachers' images of families and schooling
Graue, E.
Teachers College Record 107 (1) : 157 ~ 185
[2005]
The impact of parent/family involvement on student outcomes: An annotated bibliography of research from the past decade
Carter, S.
Consortium for Appropriate Dispute Resolution in Special Education
[2002]
Teachers’ beliefs about parent and family involvement : Rethinking our family involvement paradigm
Souto-Manning, M.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4 (2) : 187 ~ 193
[2006]
Teacher training in family involvement : An interpersonal approach
Coleman, W.
Childhood Education 76 (2) : 76 ~ 81
[2000]
Sharing care and education : Parents' perspectives
Elliott, R.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28 (4) : 14 ~ 21
[2003]
School, family, community partnerships : Caring for the children we share
Epstein, J. L.
Phi Delta Kappan 76 : 701 ~ 712
[1995]
School, family, and community partnerships: Your handbook for action
Epstein, J. L.
Corwin Press
[2002]
School, family and community partnerships
Epstein, J. L.
Corwin
[2001]
Prospects for change Preparing educators for school, family, and community partnerships
Epstein, J. L.
Peabody Journal of Education 81 (1) : 81 ~ 120
[2006]
Preparing teachers to work with parents
Hiatt-Michael, D.
ERIC Clearinghouse on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460123)
[2001]
Preparing Urban Teachers to Partner with Families and Communities
Warren, S. R.
The School Community Journal 21 (1) : 95 ~ 112
[2011]
Perspectives of early childhood teahcers on parent-teacher partnerships in five European countries
Hujala, E.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7 (1) : 57 ~ 76
[2009]
Partner-caregiver partnership enhancing communication
Gelfer, H. G.
Childhood Education 67 : 164 ~ 168
[1991]
Parental role conceptions associated with preschool involvement
Russell, A.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5 (3) : 273 ~ 291
[1991]
Parent-school collaboration: Feminist Organizational Structures and School Leadership
Henry, M.
SUNY press
[1996]
Parent partnership in the early years
Fitzgerald, D.
Routledge
[2004]
Other peoples’ children: Cultural conflict in the classroom
Delpit, L.
The New Press
[2006]
Involving parents in their children's learning
Whalley, M.
Paul Chapman
[2001]
Inclusion-The heart of the matter : Trainee teachers’perceptions of a parent’s journey
Forlin, C.
British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3 (2) : 53 ~ 61
[2006]
Improving parent-teacher conferences through collaborative conversations
Koch, P. K.
Young Children 54 (2) : 11 ~ 15
[1999]
How parents can support learning
Black, S.
American School Board Journal 188 (9) : 18 ~ 22
[2001]
From parents to partners: Building a family-centered early childhood program
Keyser, J.
Redleaf Press
[2006]
Fostering edcational resilience and achievement in urban schools through school-family community partnerships
Bryan, J.
Professional School Counseling 8 : 229 ~ 227
[2005]
Fostering Latino parent involvement in the schools: Practices and partnerships
Delgado-Gaitan, C.
Narrowing the Achievement Gap : Issues in Children’s and Families’Lives 1 : 17 ~ 32
[2007]
Families and early childhood programs
Powell, D. R.
Research Monographs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3)
[1989]
Exploring the definitions of quality early childhood programmes in a market-driven context : Case studies of two Hong Kong preschools
Ho, C. W. D.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Years Education 16 (3) : 223 ~ 236
[2008]
Examining preservice teacher knowledge and competencies in establishing family-school partnerships
Patte, M. M.
The School Community Journal 21 (2) : 143 ~ 160
[2011]
Dispositions toward families and family involvement : Supporting preservice teacher development
Baum, A. C.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5 : 579 ~ 584
[2008]
Building teacher-family partnerships : The role of teacher preparation programs
Ratcliff, N.
Education 129 (3) : 495 ~ 505
[2009]
An asset model : Preparing preservice teachers to work with children and families"of Promise"
Blasi, M. J.
Journal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153 (1) : 106 ~ 121
[2002]
A way of thinking about parent/teacher partnerships for teachers
Keyes, C. R.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Years Education 10 (3) : 177 ~ 191
[2002]
'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