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역사교육에서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의 의미

논문상세정보
' 한국 역사교육에서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의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rriculum
  • eastasianhistory
  • optionalhistorysubject
  • rivisednationalcurriculum
  • world history
  • 교육과정
  • 동아시아사
  • 선택 과목
  • 세계사
  • 역사 갈등
  • 역사교육강화방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92 0

0.0%

' 한국 역사교육에서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의 의미' 의 참고문헌

  • 핵심현장에서 동아시아를 다시 묻다
    백영서 역사비평사 [2013]
  • 해방 후 세계사 교육과정의 변천과 문제점
    김한식ㆍ권오현 歷史敎育 61 [1997]
  • 한국의 동아시아론과 동아시아 정체성
    장인성 세계정치 26 (2) [2005]
  • 한국근현대사 교육론
    김한종 선인 [2005]
  • 한국 중고등학교의 국사교육 –국사과 독립시기,1974∼1994를 중심으로
    차미희 교육과학사 [2010]
  • 한국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일본사 서술
    정연 청람사학 8 [2003]
  • 참여와 상호작용의 세계사 : 세계사 내용구성방안
    강선주 역사교육 (92) : 1 ~ 27 [2004]
  • 지구사적 관점으로 본 동아시아사의 방법과 서술 - 인도양 연구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토대로 -
    박혜정 동북아역사논총 (40) : 109 ~ 140 [2013]
  • 지구사의 미래와 역사의 재 개념화
    조지형 역사학보 (200) : 201 ~ 230 [2010]
  • 중등 역사교과서 개편의 과정과 성격
    김한종 한국고대사연구 (64) : 5 ~ 42 [2011]
  • 중등 세계사 전근대 부분 내용 선정 및 조직 방안
    양정현 역사와경계 (48) : 157 ~ 187 [2003]
  • 중고등 역사교육의 편제 방안
    김한종 ‘역사교과서 체제 모색을 위한 워크샵’ 자료집 [2005]
  • 역사교육으로 읽는 한국현대사
    김한종 책과함께 [2013]
  • 역사교육강화방안
    교육인적자원부 자료집 [2005]
  • 역사교육 강화방안, 자료집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정정책과 [2006]
  • 역사교과서의 체제 모색을 위한 워크샵
    김태웅 역사교육연구회, 자료집 [2005]
  • 역사교과서의 국사와 세계사 편제 –다양한 통합 방안의 모색
    신성곤 ‘역사교과서 체제 모색을 위한 워크샵’ [2005]
  • 세계사 지식 체계의 변화와 교육과정 ― 2007, 2009 세계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이병인 이화사학연구 (45) : 373 ~ 407 [2012]
  • 새로운 세계사와 지구사 - 포스트모던 시대의 성찰적 역사 -
    趙志衡 역사학보 173 : 335 ~ 369 [2002]
  • 상대화 시각의 동아시아사 인식과 교육 방안
    황지숙 역사교육연구 (5) : 81 ~ 132 [2007]
  •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개발
    김정호 [2005]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별책 7] [2007]
  • 민족·국민사와 동아시아사의 접맥 : 동아시아의 역사인식 공유를 위한 모색
    김성보 역사와 실학 32 [2007]
  • 미래를 여는 역사
  • 동아시아의 역사교과서와 국민국가의 경로
    백영서 學林 24 [2003]
  • 동아시아사 과목의 성격과 교재구성방향
    이동욱 역사와 교육 7 [2013]
  • 독도 영유권 문제의 주요 논점과 ‘고유영토론’의 딜레마
    허영란 이화사학연구 (36) : 101 ~ 132 [2008]
  • 교학사판 『한국사』의 논리와 책략
    지수걸 역사비평 (105) : 14 ~ 53 [2013]
  • 교육과정 속의 역사, 세계사, 아시아사
    유용태 歷史敎育 82 [2002]
  • 고등학교 세계사
    김은숙 교학사 [2003]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개설의 배경과 내용
    안병우 역사교육 78 [2007]
  • 고등학교 국사,(상) /
    교육부 [1996]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의 성격과 체계
    정연 동북아역사논총 19 (19) : 7 ~ 34 [2008]
  • 自國史와 地域史의 疏通: 東아시아人의 歷史敍述의 省察
    백영서 역사학보 196 (196) : 103 ~ 125 [2007]
  • 戰後 일본의 교과서 검정제와 역사 교과서 - 家永교과서재판을 중심으로 -
    김은숙 한일관계사연구 (33) : 35 ~ 78 [2009]
  • 世界史와 아시아史
    윤세철 歷史敎育 32 [1982]
  • ‘망각’에서 ‘성찰’ 그리고 ‘마주 보기’로 - 공동역사교재의 제작을 중심으로 ㅡ
    박중현 역사교육 (116) : 33 ~ 61 [2010]
  • ‘동아시아사’ 서술에서 영토 문제를 어떻게 기술할 것인가
    김정인 독도연구 8 [2008]
  • ‘글로벌 히스토리(Global History)’와 세계사
    남철호 역사교육논집 (49) : 441 ~ 470 [2012]
  • <동아시아사 > 과목의 신설과 교육과정 개발
    지모선 역사교육 (128) : 69 ~ 111 [2013]
  • 2009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국사’의 전근대내용
    차미희 역사와 교육 13 [2011]
  • 2007, 2011 역사과 교육과정 개정 논리와 계열성
    양정현 역사교육 (120) : 1 ~ 32 [2011]
  • 1990년대 이후 역사교육 정책 네트워크의 구조와 양상 변화
    구난희 역사교육 (127) : 25 ~ 63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