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기 주부의 일상적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의복소비가치와 의복구매유형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중년기 주부의 일상적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의복소비가치와 의복구매유형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가정학 및 가정생활
  • clothingbenefits
  • clothingconsumptionvalues
  • clothingpurchasetypes
  • qualitative stud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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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년기 주부의 일상적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의복소비가치와 의복구매유형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 일 여자대학생들의 보상소비성향
    김정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12) : 31 ~ 48 [2002]
  • 패션제품 강박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변인 연구
    이승희 한국의류학회지 28 (5) : 658 ~ 667 [2004]
  • 패션 명품의 추구혜택과 온라인 구매위험지각에 따른 쇼핑채널 선택
    박혜선 한국의류학회지 35 (1) : 13 ~ 25 [2011]
  • 충동구매 시 긍정적 감정형성과정에서 구매위험지각과 비구매위험지각의 역할
    윤남희 한국의류학회지 33 (9) : 1398 ~ 1408 [2009]
  • 질적 연구의 최근 동향과 그 의미
    배은주 교육인류학연구 11 (2) : 1 ~ 27 [2008]
  • 진 제품 구매자의 추구혜택에 따른 평가기준 및 선호 이미지
    박나리 한국의류학회지 31 (6) : 974 ~ 984 [2007]
  • 중년층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최경아 한국의류학회지 35 (4) : 385 ~ 395 [2011]
  • 중년여성의 가치관과 의복이미지의 관계 연구
    류숙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6 (5) : 111 ~ 121 [2008]
  • 중년기 주부들의 나이인식에 따른 외모변화의 내면에 관한 질적 연구
    오현정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5 (1) : 71 ~ 91 [2011]
  • 중년 여성의 자기 이미지 유형화에 따른 의복 이미지 평가와 선호
    심정희 한국의류학회지 30 (11) : 1608 ~ 1617 [2006]
  • 중·노년층 여성의 의복추구 이미지 연구
    김유덕 한국의류학회지 28 (6) : 746 ~ 757 [2004]
  • 인터넷 쇼핑 중독구매에 관한 연구 모형: 인터넷 중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승희 한국의류학회지 29 (1) : 167 ~ 176 [2005]
  •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중·노년기 여성 세분시장의 구매기준 및 패션정보원 비교분석
    이진화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5) : 39 ~ 49 [2007]
  • 의류제품 구매 시 케이블 TV 홈쇼핑 이용특성에 따른 충동구매유형에 관한 연구
    이윤경 한국의류학회지 32 (11) : 1669 ~ 1679 [2008]
  • 의류상품 유형별 쇼핑스타일과 소비가치 관계 연구
    오현정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8 (1) : 27 ~ 40 [2010]
  • 욕구인식과 인지적 노력에 근거한 의류상품 비계획구매 의사결정과정
    진현정 한국의류학회지 33 (10) : 1601 ~ 1610 [2009]
  • 연령대로 본 충동구매, 추구혜택, 정보원 선택에 따른 화장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이진아 복식 55 (4) : 16 ~ 28 [2005]
  • 여성잡지광고에 나타난 소비가치의 변화와 광고소구방법 및 문장표현방법 분석연구-1955~2008년 여성잡지광고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고은주 한국의류학회지 34 (2) : 226 ~ 241 [2010]
  • 실버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류제품과 미용서비스 구매행동
    강은미 한국의류학회지 31 (11) : 1542 ~ 1553 [2007]
  • 소비자 추구혜택에 따른 패스트 패션 브랜드 온라인 통합채널 전략
    박정민 한국의류학회지 35 (5) : 601 ~ 611 [2011]
  • 미혼여성과 기혼여성의 소비가치 및 의복추구혜택의 비교연구-20~30대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이미아 한국의류학회지 34 (5) : 808 ~ 818 [2010]
  • 맞벌이가족의 일-가정 양립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김승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1 (3) : 355 ~ 370 [2013]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연구 (제1보)
    김정실 한국의류학회지 32 (10) : 1535 ~ 1547 [2008]
  • 남녀 대학생의 보상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양세정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6 (1) : 1 ~ 14 [2008]
  • 가정생활주기에 따른 의복추구 혜택과 패션 정보원 유형 연구
    이진화 한국의류학회지 29 (2) : 220 ~ 230 [2005]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Sheth, J.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 (2) : 159 ~ 170 [1991]
  • Variables affecting on the rationality of consumption behavior of adolescent consumers
    Kwon, M. -W. Journal of Korean Home Management Association 18 (2) : 175 ~ 190 [2000]
  • The study on the impulse buying of clothing products
    Ko, S. Y. Seoul National University [1993]
  • The gold queen: We are the main trends in consumption
  • The ethnographic interview
    Spradley, J. P. Sigmapress [1980]
  • The effects of situation factors and consumption values on the impulse buying behaviors in apparel store
    Park, E. J.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4 (6) : 873 ~ 883 [2000]
  • The Social Psychology of Clothing
    Lim, S. J. Soohaksa [2009]
  • The Methodology of Qualitative Research 1 : Bricoleur
    Kim, Y. C. Moonumsa [2010]
  • The Methodology of Qualitative Research
    Choi, J. H. Yangseowon [2009]
  • Seize the RUBY of 4050’s
  • Revolution of 50’s housewives
  • RUBY
    Open Korean.
  • Qualitative description, analysis, explanation
    Jo, Y. H. Anthropology of Education 2 (2) : 27 ~ 63 [1999]
  • Qualitative Research : Method and Case
    Jo, Y. H. Kyoyookbook [2002]
  •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Cresswell, J. W. Hakjisa [2007]
  • Psychology of Dress
    Lee, I. J. Kyomoonsa [2008]
  • Fashion marketing
    Ahn, K. H. Soohaksa [2010]
  • Fashion marketing
    Rhee, E. Y. Kyomoonsa [1997]
  • Experience and defense at midlife transition : An ethnographic case study of woman in their 40’s
    Han, G. H. Family and Culture 12 (1) : 67 ~ 91 [2000]
  • Effects of Consumer Tendencies and Positive Emotion on Impulse Buying Behavior for Apparel
    박은주 한국의류학회지 32 (6) : 980 ~ 990 [2008]
  • Development of a Middle-Aged Woman
    Kim, M. J. Kyomoonsa [1998]
  • Consumption value of married and unmarried women : focusing on 20's and 30's
    Kim, S. -Y.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9]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Peter, J. P. McGraw-Hill [1996]
  • Consumer Behavior
    Lim, J. W. Kyongmoonsa [1996]
  • Adult Development and Life Planning
    Kim, Y. S. Sigmapress [2004]
  • A study on the theoretical framework of clothing evaluative criteria
    Kim, M. Y.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15 (3) : 321 ~ 334 [1991]
  • A study on the compensatory buying behavior of married women: Focused on the correlation with self concept
    Lee, K. J.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6]
  • A study on clothing purchasing behavior of department store credit card holders
    Shin, S. A.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3 (2) : 250 ~ 261 [1999]
  • A study on clothing consumption value : A qualitative approach
    Kim, S. H.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5 (9) : 1621 ~ 1632 [2001]
  • 45-64세 여성의 쇼핑성향과 선호매장 속성에 관한 연구
    고미경 한국의류학회지 31 (8) : 1202 ~ 1210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