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우상화의 요인 및 아이돌 우상화가 아이돌 광고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매개효과 분석

논문상세정보
' 아이돌 우상화의 요인 및 아이돌 우상화가 아이돌 광고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매개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idol
  • idolworship
  • purchase intention
  • 광고상품
  • 구매의도
  • 아이돌
  • 아이돌우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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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 우상화의 요인 및 아이돌 우상화가 아이돌 광고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매개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연예인 광고모델 속성이 중국 소비자의 한국 패션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유진 한국의류학회지 33 (3) : 477 ~ 488 [2009]
  • 한국 대중문화의 아이돌(idol) 시스템 작동방식: 아이돌문화 생산·소비의 이중적 구조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호영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3 (4) : 45 ~ 82 [2012]
  • 특집: 대중매체와 텍스트언어학; 잡지기사의 구어성 분석-10 대 후반에서 20 대 초반의독자를 대상으로 한 잡지를 중심으로
    김정자 텍스트 언어학 7 : 89 ~ 115 [1999]
  • 인기남성댄스그룹의 팬픽현상에 대한 연구 : 'g.o.d'와 '신화'를 중심으로
    안선주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 유명인 광고모델의 속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아동들의 제품유형을 중심으로
    곽동성 광고연구 7 (62) : 7 ~ 28 [2004]
  • 연예인 광고모델 속성이 외식브랜드에 미치는 광고효과분석
    김춘곤 유희경 호텔관광연구 10 (3) : 18 ~ 36 [2008]
  • 박사
  • 스타를 관리하는 팬덤, 팬덤을 관리하는 산업: '2세대' 아이돌 팬덤의 문화실천의 특징 및 함의
    정민우 미디어, 젠더 & 문화 191 (12) : 191 ~ 240 [2009]
  • 상품관여도와 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 연구
    문영숙 광고연구 (겨울) : 253 ~ 281 [1990]
  • 남성 아이돌 스타의 남성성 재현과 성인 여성 팬덤의 소비 방식 구성: 샤이니와 2PM을 중심으로
    김수아 미디어, 젠더 & 문화 5 (19) : 5 ~ 38 [2011]
  • 국내 아이돌음악에 대한 청소년 인식 연구: 아도르노의 문화 산업론을 중심으로
    류희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3 (4) : 167 ~ 202 [2012]
  • http://www.datanews.co.kr/site/datanews/DTW ork.asp?itemIDT=1002406&aID=20130906152808603
  • Understanding Celebrity
    G. Turner SAGE [2004]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Reuben M. Bar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perceived image on consumers'intention to purchase
    R. Ohania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1 (1) : 46 ~ 54
  • The effect of celebrity endorsers' perceived credibility on product purchase intention, the case of Singaporeans
    C. Pornpitakpan Jou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16 (2) : 55 ~ 74 [2004]
  • Pentangular dimensions of Chinese adolescents' idol worship
    C. K. Cheu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olescence and Youth 16 (3) : 225 ~ 244 [2011]
  • Identity achivement and idol worship among teenagers in Hong Kong
    C. K. Cheu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olescence and Youth 11 (1) : 1 ~ 26 [2003]
  • Identification and separatism:Religious involvement and racial orientation among black Americans
    C. G. Ellison Socialogical Quarterly 22 (3) : 477 ~ 494 [1991]
  • Highly credible sources: persuasive facilitators or persuasive liabilities?
    R. R. Dholaki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 (4) : 223 ~ 232 [1977]
  • Adolescent idolization of pop singers, causes, expressions, and reliance
    A. Raviv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25 (5) : 631 ~ 650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