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국내 영화 시장의 특성 연구

논문상세정보
' 사회 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국내 영화 시장의 특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luster analysis
  • diffusion model
  • movie
  • social network analysis
  • 군집분석
  • 사회 연결망
  • 영화
  • 확산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35 7

0.0%

' 사회 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국내 영화 시장의 특성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영화사
    정종화 한국영상자료원 [2007]
  • 한국영화 주요 배우·감독 네트워크의 관객동원 안정성에 관한 연구 : 1998-2007 영화를 중심으로
    류설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6) : 62 ~ 71 [2009]
  • 한국 영화시장의 흥행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2006-2008년 개봉작품을 중심으로
    박승현 언론과학연구 9 (4) : 243 ~ 276 [2009]
  • 한국 영화시장에서 영화 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생존분석을 중심으로
    최병호 경제연구 29 (3) : 139 ~ 160 [2011]
  • 한국 영화산업의 사회연결망 분석: 영화시장 개방효과에 대한 장기적 연구
    조진희 [2006]
  • 한국 및 외국 흥행 영화에 대한 네티즌 리뷰 연결망 분석
    박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융합기술전문가의 공동연구에 대한 사회적 연결망 분석
    이중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6) : 415 ~ 428 [2010]
  • 원작의 유무와 형태가 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이윤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6) : 108 ~ 115 [2013]
  • 사회 연결망 분석(Social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한국관광산업 이익집단의 정책네트워크 연구
    심원섭 관광학연구 32 (3) : 13 ~ 35 [2008]
  • 사회 연결망 분석 연구동향 및 정보학 분야에서의 활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김성희 정보관리학회지 27 (4) : 71 ~ 87 [2010]
  • 개봉 규모와 수익성에 따른 영화의 분류와 확산 패턴 분석
    김태구 대한산업공학회지 39 (5) : 412 ~ 421 [2013]
  • SNS를 통한 구전 효과가 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써니 >의 사례를 중심으로-
    박선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7) : 40 ~ 53 [2012]
  • Predicting Success of Theatrical Movies: An Empirical Study
    B. R. Litman The Journal of Popular Culture 16 (4) : 159 ~ 175 [1983]
  • Predicting Movie Success and Academy Awards through Sentiment and Social Network Analysis
    J. Krauss proceeding paper, ECIS : 2026 ~ 2037 [2008]
  • Predicting Movie Prices Through Dynamic Social Network Analysis
    L. Doshi Procedia -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2 (4) : 6423 ~ 6433 [2010]
  • Information, Blockbusters, and Stars: A Study of the Film Industry
    S. A. Ravid The Journal of Business 72 (4) : 463 ~ 492 [1999]
  • Forecasting Diffusion of Innovative Technology at Pre-Launch: A Survey-Based Method
    T. Kim Industrial Management & Data Systems 113 (6) : 800 ~ 816 [2013]
  • Film Critics:Influencers or Predictors?
    J. Eliashberg Journal of Marketing 61 (2) : 68 ~ 78 [1997]
  • Experimental Study of Inequality and Unpredictability in an Artificial Cultural Market
    M. J. Salganik Science 311 (5762) : 854 ~ 856 [2006]
  • Demand and Supply Dynamics for Sequentially Released Products in International Markets: The Case of Motion Pictures
    A. Elberse Marketing Science 22 (3) : 329 ~ 354 [2003]
  • Bass model with integration constant
    T. Kim [2013]
  • A new product growth model for consumer durables
    F. M. Bass Management Science 15 (5) : 215 ~ 227 [1969]
  • 2013년 한국영화산업 결산
  • 2012년 한국영화산업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