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대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자기옹호 경험의 현상학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장애 대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자기옹호 경험의 현상학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adaptiontouniversitylife
  • phenomenological method
  • self-advocacy
  • university students with disabilities
  • “현상학적연구”
  • 대학생활 적응
  • 자기옹호
  • 장애대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3 5

0.0%

' 장애 대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자기옹호 경험의 현상학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 초등학교 특수학급 경도장애학생의 자기옹호기술에 대한 통합 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김주용 최승숙 초등교육연구 25 (1) : 261 ~ 285 [2012]
  • 초등 경도장애아동을 위한 자기결정기술 프로그램의 적용효과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비교
    방명애 특수교육연구 10 (2) : 99 ~ 122 [2003]
  • 질적연구방법론 II Methods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 질적 연구 설계
    Maxwell, J. A. 군자출판사 [2004]
  • 지체장애 대학생을 위한 도우미 지원 운영에 대한 사례연구
    이미숙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3) : 147 ~ 175 [2011]
  • 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및 교수 실제에 대한 특수교사와 부모의 인식
    이숙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2) : 195 ~ 229 [2009]
  • 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능력 강화를 위한 자기주장훈련과 효율적 의사소통 기술 지도 방략
    조인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327 ~ 349 [2006]
  • 장애대학생의 진로결정과 대학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석말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4) : 171 ~ 194 [2005]
  • 장애대학생의 대학생활적응 실태 및 사회적 지지에 대한 인식
    이경림 특수아동교육연구 9 (1) : 289 ~ 308 [2007]
  • 장애대학생의 대학생활을 통한 변화과정
    이은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3 (4) : 1083 ~ 1115 [2011]
  • 장애대학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 과정에 관한 질적분석: 근거이론을 바탕으로
    김동일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1) : 65 ~ 95 [2013]
  • 장애대학생 대학생활 만족도 및 요구 조사 연구
    김형일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165 ~ 190 [2012]
  • 박사
  • 장애 남자 대학생 생활 경험의 근거이론적 분석
    한경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1 ~ 23 [2011]
  • 자기주장훈련 중재프로그램이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자기인식과 자기옹호에 미치는 효과
    이재섭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113 ~ 136 [2011]
  • 박사
  • 자기결정 기술이 포함된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이 통합된 학습장애 아동의 학업성취 및 자기결정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옥인 특수교육학연구 45 (1) : 153 ~ 175 [2010]
  • 인문계 고등학교 통합 환경의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역할극 활용 자기옹호 교수의 효과
    정희승 특수교육학연구 46 (3) : 47 ~ 78 [2011]
  • 유산소 운동이 아스퍼거 장애 청소년의 불안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특수아동교육연구 14 (4) : 139 ~ 162 [2012]
  • 박사
  • 박사
  • 국내외 문화적 맥락에서의 자기결정에 대한 이해 및 현장 적용을 위한 고찰: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인식 및 영향요인에 관한 국내외 문헌 중심으로
    이숙향 아시아교육연구 10 (1) : 1 ~ 32 [2009]
  • Using the self-advocacy strategy to increase middle graders' IEP participation
    Test, D. W. Journal of Behavioral Education 13 (2) : 135 ~ 145 [2004]
  • The transition from high school to post-secondary educa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 survey of college service coordinators
    Janipa, S. J.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5 (5) : 462 ~ 468 [2002]
  • The theory, practice, and evaluation of the phenomenological method as a qualitative research procedure
    Giorgi, A. Journal of Phenomenological Psychology 28 (2) : 235 ~ 260 [1997]
  • The politics of participation
    Croft. S. Critical Social Policy 12 (35) : 20 ~ 44 [1992]
  • Self-determination as an educational outcome : A definitional framework and implications for intervention
    Wehmeyer, M. L.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9 (3) : 175 ~ 209 [1997]
  • Self-determination and career development: Skills for successful transitions to post-secondary education and employment
  • Self-advocacy instruction : Bridging the research-to-practice gap
    Fiedler, C. R. Focus on Exceptional Children 39 (8) : 1 ~ 20 [2007]
  • Self-advocacy in the lives of people with learning difficulties
    Goodley D. Open University Press [2000]
  • Self-advocacy in physical education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MacDonald, C. Recreation and Dance 76 (4) : 45 ~ 48 [2005]
  • Self-advocacy and supported learning for mothers with learning difficulties
    Booth, T.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7 (2) : 165 ~ 193 [2003]
  • Qualitative evaluation and research methods
    Patton, M. Q. Sage Publications, Inc [1990]
  • Putting the I in the IEP
    Zickel, J. Educational Leadership 59 (3) : 71 ~ 73 [2001]
  • Effective evaluation: Improving the usefulness of evaluation results through responsive and naturalistic approaches
    Guba, E. G. Jossey-Bass [1981]
  • Behavior management through self-advocacy : A strategy for the student with learning disabilities
    Sebag, R.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2 (6) : 22 ~ 29 [2010]
  • Adult outcomes for students with cognitive disabilities three years after high school : The impact of self-determination
    Wehmeyer, M. L.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38 (2) : 131 ~ 144 [2003]
  • A national survey of teacher's promotion of self-determination and students-directed learning
    Wehmeyer, M. L.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4 (2) : 58 ~ 68 [2000]
  • A conceptual framework of self-advocacy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Test, D. W.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6 (1) : 43 ~ 54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