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G러닝 영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효과 제시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교 G러닝 영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효과 제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after school program
  • englishlearningandteaching
  • g-learning
  • g러닝
  • 방과후학교
  • 영어교수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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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학교 G러닝 영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효과 제시'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구성주의 학습도구로써 온라인게임의 활용: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게임 ‘군주’를 활용한 경영전략 수업의 구성주의적 고찰
    원은석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6 (4) : 25 ~ 37 [2006]
  • 효과적인 구성주의 학습 도구로서의 온라인게임
    원은석 한국사회문제심리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 [2006]
  • 한국 온라인 기반 ‘G-러닝’, 미국 학교 공략
    연합뉴스
  • 컴퓨터 게임을 활용한 학습이 초등학교 4학년 영어 읽기 어휘력과 흥미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명숙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컴퓨터 게임을 활용한 에듀테인먼트 영어 학습의 효과성 연구 : 워크래프트 3 게임을 이용한 대학생 영어 수업 중심으로
    장지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 MMORPG를 이용한 영어수업
    서순식 동경대학대학원 정보학한일국제심포지엄 발표논문 [2008]
  • 초등 영어교육을 위한 컴퓨터 게임 모형 연구
    김주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이해 기능 연구들이 시사하는 영어 듣기?읽기 지도법
    권오량 영어교육연구 3 (1) : 11 ~ 28 [1998]
  • 온라인게임 교육과 손잡다
    원은석 한경사 : 25 ~ 43 [2008]
  • 온라인게임 ‘군주’를 활용한 초등학교 정치수업 수행 및 효과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9 (5) : 83 ~ 93 [2009]
  • 영어 교재의 과제 유형에 대한 학습자의 반응 연구
    김해동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2 (3) : 191 ~ 218 [2005]
  • 어휘의 노출빈도와 과제 관여도 수준이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어휘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지원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9 (4) : 349 ~ 373 [2012]
  • 아이들을 공부에 빠지게 만드는 ‘G러닝’
    원은석 한국학술정보원 [2011]
  • 스마트러닝 추진 전략(안)
  • 스마트 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임걸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2) : 33 ~ 45 [2011]
  • 선생님들 수업준비도 ‘스마트’해졌네
    김민지 이투데이
  • 다중참여역할수행게임에서 학습자 인지양식이 학습몰입도에 미치는 효과
    이준석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다중참여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이 초등학생의 영어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렬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11 (1) : 103 ~ 125 [2008]
  • 네트워크기반 교육용게임이 만족도, 성취도 및 학습동기·전략 향상에 미치는 영향
    임병노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9 (1) : 94 ~ 115 [2006]
  • 교과부 스마트교육 지원 확대: 5개 교육청 특별 지원
    윤빛나 독서신문
  • 게임세대, 회사를 점령하다
    Beck, J. C. 세종서적 [2005]
  • 게임 고수 친구 우등생 될까?
    윤석빈 소년한국일보
  • 강의 교재 읽기를 통한 우연적 어휘 학습에 관한 연구
    신상근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3 (3) : 321 ~ 337 [2006]
  • e-Learning기반 초등 영어 수준별 과제 구성의 적용 및 효과
    김정렬 영어교육연구 19 (3) : 159 ~ 8 [2007]
  • What happens when video games enter the classroom
    Squire, K. Innovate 1 (6) : 1 ~ 11 [2005]
  • Theoretical models and processes of reading
    Goodman, K. S.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 497 ~ 508 [1976]
  • Teaching through text
    McKenna, M. C. Longman [1993]
  • Situated cognition and the culture of learning
    Brown, J. S. Educational Researcher 18 (1) : 32 ~ 42 [1989]
  • Reading process and practice: From socio-psycholinguistics to whole language
    Weaver, C. Heinemann [1994]
  • MMORPG를 활용한 고등학교 영어 교수학습의 효과
    원은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9]
  • MMORPG를 활용한 고등학교 영어 교수학습의 효과
    위정현 현대영어교육 10 (3) : 194 ~ 216 [2009]
  • Harnessing the power of games in education
    Squire, K. Insight 3 (1) : 5 ~ 33 [2003]
  • G러닝(온라인게임 기반 학습) 콘텐츠의 학습효과 분석: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위정현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7 (1) : 67 ~ 82 [2010]
  • G러닝 초등영어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5학년 방과 후 학급 중심으로
    김한별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 G러닝 영어 교수학습 방법: G러닝 사례분석을 통한 효과성 제시
    위정현 제18회 현대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2010]
  • G러닝 수학 수업이 미국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수학 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2 (1) : 79 ~ 90 [2012]
  • Discourse and context in language teaching: A guild for language teachers
    Celce-Murcia,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0]
  • Constructivism: New implications for instructional technology
    Duffy, T. M. Educational Technology 31 (4) : 7 ~ 12 [1992]
  • Before every child is left behind: How epistemic games can solve the coming crisis in education
  • A framework for task-based learning
    Willis, J. Addison-Wesley [1996]
  • A comparison of the comprehensibility of modified and unmodified reading materials for ESL
    Brown, R. University of Hawaii Working Papers in ESL 6 (1) : 49 ~ 79 [1987]
  • 2011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