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옵스큐라를 이용한 미술 교과용 A-STEAM 수업자료 개발

논문상세정보
' 카메라 옵스큐라를 이용한 미술 교과용 A-STEAM 수업자료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미술의 지도법, 연구법 및 교육
  • a-steam
  • cameraobscura
  • pdieprocessmodel
  • pdie절차모형
  • steam education
  • 융합인재교육
  • 카메라옵스큐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9 1

0.0%

' 카메라 옵스큐라를 이용한 미술 교과용 A-STEAM 수업자료 개발' 의 참고문헌

  • 현장적용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 핀홀사진의 역사적 맥락과 현대성 연구
    이주형 서라벌대학논문집 17 : 219 ~ 233 [2000]
  • 피드백효과를 이용한 영상표현의 연구 -개인전 ‘빛으로부터’를 중심으로-
    정우용 한국영상학회논문집 9 (4) : 63 ~ 78 [2011]
  • 통합 STEM/STEAM 교육을 위한 예술과 통합교육
    정현일 2011융합인재교육(STEAM) 직무연수 [2011]
  • 통합 STEAM 교육 접근에서 예술(Arts)의 의미와 중요성 고찰
    정현일 예술과 교육 17 : 55 ~ 72 [2011]
  • 초등학교 미술5~6학년 지도서
    노영자 교학사 [2011]
  • 초등학교 미술 5~6학년 지도서
    정 일 천재교육 [2011]
  • 지식의 구조화
    Komiyama, H. 21세기 북스 [2008]
  • 조선후기에 ‘카메라 옵스큐라’로 초상화를 그렸다: 정조 시절 정약용의증언과 이명기의 초상화법을 중심으로
    이태호 다산학 (6) : 105 ~ 134 [2005]
  •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미술교육의 관계와 중요성 고찰
    김형숙 기초조형학연구 13 (5) : 105 ~ 115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 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 옛 화가들은 우리 얼굴을 어떻게 그렸나: 조선 후기 초상화와 카메라옵스큐라
    이태호 생각의 나무 [2008]
  • 예술 교과 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 실천 방안 - 미술교과 수업 사례 중심으로 -
    김정희 미술교육연구논총 35 (0) : 245 ~ 266 [2013]
  • 생각의 탄생: 다빈치에서 파이먼까지 창조성을 빛낸 사람들의 13가지 생각도구
    Root-Bernstein, R. 에코의 서재 [2013]
  • 새로운 미래가 온다: 미래 인재의 6가지 조건
    Pink, D. 한국경제신문 [2012]
  • 사진이란 무엇인가
    Wright, T. 눈빛 [2004]
  • 사진의 고고학: 빛을 향한 열망과 근대의 탄생
    Batchen, G. 이매진 [2006]
  • 사진예술의 역사
    Daval, J. 미진사 [1999]
  • 미술중심의 STEAM교육 프로그램 사례연구 - 미래형과학교실 디자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
    이소현 미술교육논총 23 (3) : 83 ~ 118 [2012]
  • 미술교과에서 융합적 사고력 강화를 위한공감각(Synaesthesia) 경험 활동
    김정희 미술교육연구논총 36 (0) : 1 ~ 19 [2013]
  • 미술과 주도 융합인재교육 교수 학습 계획안 개발 연구
    김해경 미술교육연구논총 35 (0) : 267 ~ 292 [2013]
  • 미디어의 이해: 인간의 확장
    McLuhan, M. 민음사 [2002]
  • 기술교육의 새로운 통합교육 방법인 STEM 교육의 탐색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7 (3) : 1 ~ 29 [2007]
  • 과학과 예술의 융합에 기초한 STEAM 교육의 가능성과 과제- 한국 STEAM 교육의 원리와 수업 구상의 검토 -
    김정효 미술교육논총 27 (1) : 123 ~ 152 [2013]
  • 고시 제2009-41호 초등학교 교육과정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 [2009]
  • Using BADUK to teach purposefully integrated STEM/STEAM education
    Yakman, G. Paper Presented at the 37th Annual Conference International Soceity for Exploring Teaching and Learning [2007]
  • STEAM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 STEAM(융합인재교육)에서의 미술교과 내용의 가능성과 한계
    이은적 미술교육연구논총 33 (0) : 1 ~ 28 [2012]
  •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 Introducing teaching STEAM as a practical educational framework for Korea
    Yakman, G. 국제 STEAM 교육 세미나 및 STEM 교사 연구회 오리엔테이션 : 40 ~ 71 [2011]
  • An introduction to integrative STEM education
    Sanders, M. 국제STEAM 교육 세미나 및 STEM 교사 연구회 오리엔테이션 : 4 ~ 25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