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김경령
서은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경령
서은희
주제어
character education
pre-service teacher
service learning
student teaching
teacher character
교육봉사
교육실습
예비교사
인성
참고문헌( 72)
유사주제 논문( 16,980)
교육학 14,718건
예비교사 747건
인성 707건
character education 392건
교육실습 223건
pre-service teacher 95건
service learning 51건
student teaching 22건
교육봉사 19건
teacher character 6건
인용/피인용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 ...
'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haracter education
pre-service teacher
service learning
student teaching
teacher character
교육봉사
교육실습
예비교사
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613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haracter education
393
0
0.0%
pre-service teacher
96
0
0.0%
service learning
52
0
0.0%
student teaching
23
0
0.0%
teacher character
7
0
0.0%
교육봉사
20
0
0.0%
교육실습
224
0
0.0%
예비교사
748
0
0.0%
인성
708
0
0.0%
계
16,99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의 참고문헌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한 교사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 비교
장경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2) : 285 ~ 310
[2012]
학생들의 선호-교사상(選好-敎師像)에 대한 내용분석적 연구
안길훈
교육행정학연구 25 (4) : 117 ~ 140
[2007]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국립특수교육원
하우
[2009]
초등학부모가 본 교사의 인성적 자질
김용조
대구교육대학교 논문집 36 : 267 ~ 295
[2001]
초등학교 여교사의 심리적 안녕감 구성 요소와 교사효능감, 직무만족도의 관계
박수진
교원교육 27 (3) : 151 ~ 166
[2011]
초등교사의 인성적 자질에 관한 연구
김용조
대구교육대학교 논문집 34 : 429 ~ 458
[1999]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육성
교육과학기술부
[2009]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와 중등교사의 인식 비교
홍혜원
교육문제연구 17 (1) : 1 ~ 18
[2010]
중등교사가 인식하는 유능한 교사의 자질
장한기
수산해양교육학회 13 (1) : 37 ~ 62
[2001]
중등 예비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육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교육평가연구 20 (4) : 1 ~ 29
[2007]
정의교육과 인성교육 구현을 위한 기초연구Ⅱ: 교사와 학부모가 지각하는 인성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조연순
교육과학연구 29 (1) : 329 ~ 347
[1999]
일반대학 학생들의 교직과정 이수 동기 및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0 (2) : 23 ~ 53
[2003]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변화와 교사교육의 개선
김국현
교원교육 29 (1) : 133 ~ 150
[2013]
인성교육론
남궁달화
문음사
[2002]
유아교사의 바람직한 인성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
서현
한국영유아보육학 77 (77) : 41 ~ 71
[2013]
예비유아교사들이 인식한 좋은 유아교사의 특성
조경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560 ~ 586
[2007]
예비교사 교직인성 분석: 재학기간, 교육실습, 교육봉사 및 진로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30 (2) : 305 ~ 328
[2013]
예비교사 교직 인성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서경혜
교육과학연구 44 (1) : 147 ~ 176
[2013]
예비 중등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사로서의 자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4) : 55 ~ 70
[2009]
여자교육대학생의 교직에서의 진로계획 결정에 관한 연구
심미옥
교육사회학연구 22 (2) : 97 ~ 125
[2012]
사범대생들의 사범대학 진학동기와 적응과정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0 (1) : 57 ~ 83
[2003]
봉사-학습이 예비 여교사들의 교직관 형성에 미치는 효과
서은희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93 ~ 111
[2008]
대안학교 교사의 교육적 신념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성 분석
조인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1 ~ 24
[2008]
기대하는 학교교사상과 학원강사상의 비교
강성빈
인문학논총 14 (1) : 229 ~ 253
[2009]
교직적성․인성 검사도구의 적용연구
홍기칠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논총 22 (1) : 113 ~ 135
[2006]
교육학용어사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하우동설
[1994]
교육실습생의 자아성찰에 관한 연구-교육실습생의 성찰저널을 중심으로
노원경
경희대학교 교육문제 연구소 논문집 23 (1) : 55 ~ 83
[2007]
교사자질에 대한 비교연구
이정복
교육발전 18 (1) : 107 ~ 127
[1999]
교사의 역할 및 자질에 대한 초등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 비교
정민경
교육연구 49 (2) : 109 ~ 127
[2012]
교사 자질 선정 및 평가 준거에 관한 기초 연구
조영남
한국교원교육연구 17 (3) : 171 ~ 189
[2000]
교사 competence의 평가 준거와 평가 방법의 개발
변창진
경북대논문집 37 : 311 ~ 319
[1984]
‘좋은 교사’에 대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
엄은나
유아교육학논집 13 (2) : 5 ~ 35
[2009]
What teacher candidates learned about diversity, social justice, and themselves from service-learning experiences
Baldwin, S. C.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8 (4) : 315 ~ 327
[2007]
What do schools think makes a good mathematics teacher?
Sanders, S. E.
Educational Studies 28 (2) : 181 ~ 191
[2010]
What are the essential generic teaching competence?
Oliva, P. F.
Theory into Practice 19 (2) : 117 ~ 121
[1980]
The characteristics of the effective teacher in cyprus public high school
Koutsoulis, M.
A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3]
박사
The Study on Character of Secondary School Teachers
김경령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3]
Student expectations and teacher education traditions with which we can and cannot live
Book, C.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4 (1) : 9 ~ 13
[1983]
Service-learning in teacher education
Verducci, S.
AACTE Publications
[2001]
Service-learning in California's teacher education programs
Furco, A.
University of California
[2000]
Service-learning for multicultural teaching competency : insights from the literature for teacher educators
Wade, R. C.
Equity & Excellence in Education 33 (3) : 21 ~ 29
[2000]
Service Learning and teacher education in reading
Gordon, L. M.
Paper presented at the First CSU conference on community based teaching and research
[2005]
Research on motivation in education, vol.2
Ashton, P. T.
Academic Press
[1985]
Psychological success: when the career is a calling
Hall, R.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6 : 155 ~ 176
[2005]
Preservice teachers' perceptions of characteristics of an effective teacher as a fuction of discipline orientation: A mixed methods investigation
Witcher, A. E.
The Teacher Educator 43 (4) : 279 ~ 301
[2008]
Preservice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and their perceptions of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teachers
Minor, L. C.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6 : 116 ~ 127
[2002]
Personality of the teacher
Symonds, P. M.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0 (9) : 652 ~ 661
[1947]
Perception of students teachers about teaching competencies
Bhargava, A.
American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Research 1 (1) : 77 ~ 81
[2011]
Peace education and character education-Transcending the duality of the moral education wars
Doktor, P.
University of Hawaii
[2005]
Measuring the Developing Dispositions of Pre-service and Beginning Teachers. CRTL Paper presentation series
Tobias, R.
Retrieved April 25 : 2013 ~
[2008]
Improving service-learning Practice Research on Models to Enhance Impacts
Gonsier-Gerdin, J.
Information Age Publishing : 35 ~ 57
[2005]
Humanistic Education
Patterson, C. H.
Prentice-Hall
[1980]
Forget about theory-practice is all. Student teachers' learning in practicum
Hascher, T.
Teachers and Teaching 10 (6) : 623 ~ 638
[2004]
Five-factor model of personality and performance in jobs involving interpersonal interactions
Mount, M. K.
Human Performance 11 : 145 ~ 165
[1998]
Educational Psychology
Woolfork, A.
Pearson Education, Inc.
[2010]
Defining a good teacher simply
Thompson, S.
Modern English Teacher 17 (1) : 5 ~ 14
[2008]
Comparing teachers'view on morality and moral education, a comparative study in Turkey and the United States
Lepage, P.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7 : 366 ~ 375
[2011]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teachers : Perceptions of the english teachers
Khojastenhmehr, R.
Journal of Education & Psychology 3 (2) : 53 ~ 66
[2009]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teachers : Perceptions of preservice teachers
Witcher, A. E.
Research in the Schools 8 (2) : 45 ~ 57
[2001]
Character strength and virtues : A handbook and classification
Peterson, C.
Oxford university press
[2009]
Character in teaching
Carr, D.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studies 55 (4) : 369 ~ 389
[2007]
Character in teaching
David,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studies 55 (4) : 369 ~ 389
[2007]
Character education informational handbook and guide
Abourjilie, C.
Character education
[2002]
Character education in America
Greenawalt, C. E.
Commonwealth Foundation for Public Policy Alternatives
[1996]
Character and academics : What good schools do
Benninga, J.
Phi Delta Kappan 57 (6) : 448 ~ 452
[2006]
Challenge and support : the dynamics of student teachers' professional learning in the field experience
Tang, S. Y. F.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9 : 483 ~ 498
[2003]
Beyond training
Richard, J. C.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Beyond life history as a student : Preservice teachers’ beliefs about teaching and learning
Doyle, M.
College Student Journal 31 (4) : 519 ~ 532
[1997]
Benefits and barriers for teacher educators implementing service-learning
Wade, R. C.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0]
An analysis of the personality traits of the effective teacher
Witty, P.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0 (9) : 662 ~ 671
[1947]
A call to service: Service iearning as a pedagogy in special education programs
Mayhew, J.
Teacher Education and Special Education 24 (3) : 208 ~ 219
[2001]
'It has always been my dream' : Exploring pre-service teachers'motivations for choosing to teach
Manuel, J.
teacher development 10 (1) : 5 ~ 24
[2006]
'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