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문화교육과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애니메이션 교육의 방향

' 시각문화교육과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애니메이션 교육의 방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영화
  • animation education
  • animationliteracy
  • digitalmediaeducation
  • educationinvisualculture
  • vcea
  • visual literacy
  • 디지털미디어교육
  • 문화예술교육
  • 비주얼 리터러시
  • 시각문화교육
  • 애니메이션 교육
  • 애니메이션리터러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0 1

0.0%

' 시각문화교육과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애니메이션 교육의 방향' 의 참고문헌

  • 프리드먼의 시각문화교육론 연구
    김정선 미술교육연구논총 20 : 39 ~ 65 [2006]
  • 콘트롤된 카오스
    노르베르츠 볼츠 문예출판사 [2000]
  • 인지중심 미술교육론
    애플랜드 교육과학사 [1995]
  • 의미 만들기의 예술
    박정애 시공아트 [2009]
  • 박사
  • 시각적 문해력 이후의 시각문화교육
    안인기 미술과 교육 15 (1) : 55 ~ 74 [2014]
  • 시각문화에 관한, 시각문화 안에서, 시각문화를 통한 비평적 사고
    폴 던컴 미술과 교육 6 (1) : 37 ~ 50 [2005]
  • 시각문화교육에서 추상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교육적 가능성
    박유신 미술교육논총 22 (3) : 131 ~ 156 [2008]
  • 시각문화
    워커 채플린 루비박스 [2004]
  • 시각과 시각성
    브라이슨 경성대학교 출판부 [2012]
  • 새로운 미술교육의 패러다임으로서의 시각문화교육의 가능성과 적용연구
    이지연 미술과 교육 12 (2) : 61 ~ 78 [2011]
  • 삶을 위한 미술교육
    앤더슨 밀브란트 예경 : 73 ~ [2007]
  • 브렌트 윌슨의 미술교육 사상과 시각문화 연구
    손지현 미술교육논총 20 (3) : 1 ~ 18 [2006]
  • 미술교육의 역사
    아더 애프랜드 예경 [1996]
  • 미디어교육
    데이비드 버킹엄
  • 문화예술교육 교육표준개발연구-만화·애니메이션
    김재웅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1]
  • 뉴미디어의 언어
    레프 마노비치 생각의 나무 [2004]
  •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 구텐베르크 은하계
    마샬 맥루한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1]
  • 각국의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된 범교과적 교육과정(Cross-Curricula) 접근 방식 분석: 영국, 호주, 캐나다, 한국을 중심으로
    이상은 교육과정연구 26 (1) : 59 ~ 79 [2008]
  • Visual art and education in an era of designer capitalism: Deconstructing the oral eye
    Jagodzinski, J. Palgrave Macmillan [2010]
  • Victorian essential learning standards: Overview
    VCAA [2005]
  • The Teaching of Art as Social Revolution
    Lanier, V. Phi Delta Kappan [1969]
  • The Ontario curriculum grades 11 and 12 : Interdisciplinary studies
    Ministry of Education Hellenic Pedagogical Institute [2002]
  • The National Curriculum Handbook for Primary Teachers in England : Key Stage 1 and 2
    QCA Qualifications and Curriculum Authority [2000]
  • Teaching Visual Culture: Curriculum, Aesthetics, and the Social Life of Art
    Freedman, K. Teachers College Press [2003]
  • Teaching (popular) visual culture: Deconstructing Disney in the elementary art classroom
    Tavin, K. M. Art Education : 21 ~ 35 [2003]
  • Problems Confronting Visual Culture
    Efland, A. D. Art Education 58 (6) : 35 ~ 40 [2005]
  • Pedagogy and Polemics: Are Art Educators Qualified to Teach Visual Culture?
    Silvers, Anita Arts Education Policy Review 106 (1) : 19 ~ 24 [2004]
  • New basics project technical paper
  • National Core Curriculum for Basic Education 2004
  • Efland on the aesthetic and visual culture: A response
    Smith, R. A. Studies in Art Education : 284 ~ 288 [2005]
  • Cross-curricular priorities: Lliteracy, numeracy, lifeskills, futures perspective
    QSCC [2002]
  • Constructivism: New implications for instructional technology
    Duffy, T. M. A conversation : 1 ~ 16 [1992]
  • Clarifying visual culture art education
    DUNCUM, Paul Art Education : 6 ~ 11 [2001]
  • An eye does not make an I: Expanding the sensorium
    Duncum, P. Studies in Art Education 53 (3) : 182 ~ [2012]
  • A cross-thematic curriculum framework for compulsory education
  • 20 세기 미술교육에서의 진보의 비전
    애플랜드 미술과 교육 2 : 65 ~ 92 [2001]
  • '미술교육” 에서 '시각문화교육' 으로-사회, 문화적 관점에서의 '시각문화교육'
    김정선 교육비평 20 : 120 ~ 142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