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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노기영(Ghee-Young Noh)
손범철(Beom Cheol So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노기영(Ghee-Young Noh)
손범철(Beom Cheol Son)
주제어
EmotionalResponses
Flow
MANOVA
natural user interface
Playtest
UX
참고문헌( 27)
유사주제 논문( 915)
flow 498건
오락 176건
ux 142건
emotionalresponses 38건
manova 38건
natural user interface 13건
playtest 10건
인용/피인용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 ...
'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오락
emotionalresponses
flow
manova
natural user interface
playtest
ux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오락
177
0
0.0%
주제어
emotionalresponses
39
0
0.0%
flow
499
0
0.0%
manova
39
0
0.0%
natural user interface
14
0
0.0%
playtest
11
0
0.0%
ux
143
0
0.0%
계
92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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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행위 기반 프로토타이핑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내추럴사용자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임정훈
디자인지식저널 19 (19) : 11 ~ 20
[2011]
체감형 헬스게임에서 사용자경험과 자기효능감이 게임 만족도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
노기영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2 (2) : 15 ~ 29
[2012]
자기결정성 요인이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배재권
대한경영학회지 24 (5) : 2745 ~ 2774
[2011]
인터넷쇼핑몰 서비스품질이 소비감정과 플로우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PAD 모형을 활용한 Flow 이론 정교화 관점에서 -
이승인
소비자학연구 24 (1) : 1 ~ 29
[2013]
생체신호를 이용한 게임 입력 장치 개발
배성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107 (23) : 107 ~ 112
[2010]
사용자 인터페이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재매개론적 고찰
김형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 (2) : 209 ~ 218
[2010]
레이싱게임 입력기의 사실성과 시점의 효과: 각성, 유인가, 동일시, 관여도를 중심으로
김옥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1 (6) : 201 ~ 212
[2011]
디지털미디어의 상호작용 특성 중 유희성 연구에 대한 고찰
유연수
디자인지식저널 10 (10) : 122 ~ 129
[2009]
노인용 그립형 한글입력 인터페이스
장희동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9 (3) : 15 ~ 22
[2009]
기술 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지각된 즐거움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 외식사업부를 중심으로
박정숙
관광레저연구 25 (1) : 419 ~ 435
[2013]
경험 기반의 물리적인 인터페이스가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반경진
디자인학연구 21 (3) : 201 ~ 210
[2008]
게임의 순기능과 역기능의 균형에 관한 연구
이재홍
애니메이션연구 8 (1) : 112 ~ 128
[2012]
감성 시스템을 이용한 지능형 NPC Agent 구현
장현수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63 (16) : 63 ~ 68
[2009]
Why don't men ever stop to ask for direction? Gender, social influence, and their role in technology acceptance and usage behavior
Vankatesh, V.
MIS Quarterly 24 (1) : 115 ~ 139
[2000]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39
[1989]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Massimini, F.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88 ~ 306
[1988]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Harper & Row
[1990]
Exploring web users'optimal flow experiences
Chen, H.
m Information Technology & People 13 (4) : 263 ~ 277
[2000]
EEG 방향 인식 패턴을 이용한 게임 인터페이스 설계
안재성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161 (21) : 161 ~ 166
[2010]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integrating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Venkatesh, V.
Information System Research 11 (4) : 342 ~ 365
[2000]
Designing Tangible User Interfaces to Physical Interactive Game
Hye-Lin Kim
HCI Society of Korea, Proceedings of the HCI Society of Korea 2 : 1653 ~ 1659
[2004]
Analysis of Game Technology Trend
Ha-Joong Chung
Korea Multimedia Society, 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2 : 442 ~ 445
[2006]
An analysis on the other face of functional game
Jeong-Eun Park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Review 10 (1) : 5 ~ 10
[2012]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MIT Press : 50 ~
[1974]
A survey method for assessing perceptions of a game
John, P.
Game Studies 5 (1)
[2000]
A Case Study on Applications of Physical Interactive Systems in On-Line Games
Sam-Ha Choi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4 (2) : 21 ~ 28
[2004]
'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