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오락
  • emotionalresponses
  • flow
  • manova
  • natural user interface
  • playtest
  • ux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7 0

0.0%

' 자연적 인터페이스가 노년층 사용자의 게임경험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행위 기반 프로토타이핑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내추럴사용자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임정훈 디자인지식저널 19 (19) : 11 ~ 20 [2011]
  • 체감형 헬스게임에서 사용자경험과 자기효능감이 게임 만족도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
    노기영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2 (2) : 15 ~ 29 [2012]
  • 자기결정성 요인이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배재권 대한경영학회지 24 (5) : 2745 ~ 2774 [2011]
  • 인터넷쇼핑몰 서비스품질이 소비감정과 플로우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PAD 모형을 활용한 Flow 이론 정교화 관점에서 -
    이승인 소비자학연구 24 (1) : 1 ~ 29 [2013]
  • 생체신호를 이용한 게임 입력 장치 개발
    배성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107 (23) : 107 ~ 112 [2010]
  • 사용자 인터페이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재매개론적 고찰
    김형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 (2) : 209 ~ 218 [2010]
  • 레이싱게임 입력기의 사실성과 시점의 효과: 각성, 유인가, 동일시, 관여도를 중심으로
    김옥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1 (6) : 201 ~ 212 [2011]
  • 디지털미디어의 상호작용 특성 중 유희성 연구에 대한 고찰
    유연수 디자인지식저널 10 (10) : 122 ~ 129 [2009]
  • 노인용 그립형 한글입력 인터페이스
    장희동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9 (3) : 15 ~ 22 [2009]
  • 기술 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지각된 즐거움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 외식사업부를 중심으로
    박정숙 관광레저연구 25 (1) : 419 ~ 435 [2013]
  • 경험 기반의 물리적인 인터페이스가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반경진 디자인학연구 21 (3) : 201 ~ 210 [2008]
  • 게임의 순기능과 역기능의 균형에 관한 연구
    이재홍 애니메이션연구 8 (1) : 112 ~ 128 [2012]
  • 감성 시스템을 이용한 지능형 NPC Agent 구현
    장현수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63 (16) : 63 ~ 68 [2009]
  • Why don't men ever stop to ask for direction? Gender, social influence, and their role in technology acceptance and usage behavior
    Vankatesh, V. MIS Quarterly 24 (1) : 115 ~ 139 [2000]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39 [1989]
  •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Massimini, F.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88 ~ 306 [1988]
  •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Harper & Row [1990]
  • Exploring web users'optimal flow experiences
    Chen, H. m Information Technology & People 13 (4) : 263 ~ 277 [2000]
  • EEG 방향 인식 패턴을 이용한 게임 인터페이스 설계
    안재성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161 (21) : 161 ~ 166 [2010]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integrating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Venkatesh, V. Information System Research 11 (4) : 342 ~ 365 [2000]
  • Designing Tangible User Interfaces to Physical Interactive Game
    Hye-Lin Kim HCI Society of Korea, Proceedings of the HCI Society of Korea 2 : 1653 ~ 1659 [2004]
  • Analysis of Game Technology Trend
    Ha-Joong Chung Korea Multimedia Society, 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2 : 442 ~ 445 [2006]
  • An analysis on the other face of functional game
    Jeong-Eun Park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Review 10 (1) : 5 ~ 10 [2012]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MIT Press : 50 ~ [1974]
  • A survey method for assessing perceptions of a game
    John, P. Game Studies 5 (1) [2000]
  • A Case Study on Applications of Physical Interactive Systems in On-Line Games
    Sam-Ha Choi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4 (2) : 21 ~ 28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