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역할 특성
김지현(Kim, Ji Hyun)
김화수(Kim, Wha Soo)
이근용(Rhee, Kun Yong)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현(Kim, Ji Hyun)
김화수(Kim, Wha Soo)
이근용(Rhee, Kun Yong)
주제어
adolescents
communication
intellectual disabilities
listenerrole
peer-conversation
또래대화
의사소통
지적장애청소년
청자역할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4,995)
교육과정 2,393건
의사소통 1,110건
adolescents 702건
communication 625건
intellectual disabilities 126건
지적장애청소년 33건
또래대화 3건
청자역할 3건
인용/피인용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 ...
'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역할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adolescents
communication
intellectual disabilities
listenerrole
peer-conversation
또래대화
의사소통
지적장애청소년
청자역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3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adolescents
703
0
0.0%
communication
626
0
0.0%
intellectual disabilities
127
0
0.0%
listenerrole
1
0
0.0%
peer-conversation
1
0
0.0%
또래대화
4
0
0.0%
의사소통
1,111
0
0.0%
지적장애청소년
34
0
0.0%
청자역할
4
0
0.0%
계
5,0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역할 특성'
의 참고문헌
환경중심 언어지도가 정신지체학생의 언어습득 및 일반화에 미치는 영향
여광응
이점조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2 (1) : 161 ~ 177
[1999]
현장체험을 통한 그룹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화용론적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백선미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2009]
통합교육 및 학교환경특성이 자폐성장애나 지적장애를 가진 청소년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소연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4) : 79 ~ 101
[2011]
초등학교 대화 교육을 위한 청자의 역할 지도 방안 연구
유은경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지적장애인의 화용 능력 발달 연구
전병운
특수교육논총 13 (1) : 116 ~ 148
[1996]
지적장애아의 반향어에 대한 의사소통 기능분석
박종영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2]
박사
지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개선을 위한 언어중재연구 특성 분석
방지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4]
중도 정신지체인과 자폐성장애인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행동 평가척도(AINC-MR&ASD) 타당화 및 유형탐색
육주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3) : 71 ~ 91
[2011]
박사
정신지체학교 학생의 의사소통 기능에 대한 의사소통 수단 분석
전선홍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정신지체아와 정상아의 의사소통능력의 발달에 관한 비교 연구 : 명료화 행위를 중심으로
김성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1]
박사
정신지체아동의 의사소통 행동 발달 연구
민길홍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박사
정신지체아동의 상호지식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중재 효과성 연구
김지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5]
정신지체아동의 話用 능력에 관한 연구
田炳雲
檀國大學校 大學院
[1994]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청자특성에 따른 전제(前提, Presupposition)능력에 관한 비교 연구
김경은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1]
정신지체아 교육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5]
정신지체 학생의 화행규칙수행에 관한 연구
전병운
조유진
언어청각장애연구 6 (1) : 53 ~ 76
[2001]
정신지체 중·고등학생의 문장 분석
김미선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2]
정신지체 아동 언어의 화용론적 특성 분석
나수화
정은희
조선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6]
박사
장애아동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요구
강혜경
강혜경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5]
일상 대화에 나타난 청자 반응 연구
장수희
한남대학교 대학원
[2004]
일반아동과 정신지체아동의 맥락정보 활용과 의사소통 전략 사용비교
김영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4) : 113 ~ 129
[2003]
이야기 다시 말하기 담론을 통한 경도정신지체중학생의 화용론 발달 수준 분석
강승희
고영라
황순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3 (2) : 69 ~ 87
[2011]
박사
의사소통 장애 연구의 변천
김응범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0]
아동의 이해점검 능력에 관한 연구: 점검기준의 사용과 작업기억 용량과의 관계에서
송영주
아동학회지 19 (1) : 117 ~ 129
[1999]
아동의 意思消通能力 發達에 관한 硏究
金令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4]
박사
성인정신지체인의 직업관련 기초기능학습·지역사회기술·언어능력 연구
조경연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7]
성인 지적장애인의 자기결정에 대한 영향요인
황성혜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상호작용 상황에서 정신지체아동의 맥락정보와 의사소통 전략 사용
김지숙
교과교육연구소 8 : 41 ~ 63
[2003]
사회성숙도검사
김승국
중앙적성출판사
[1998]
듣기이해점검과제에 대한 아동들의 수행정도
성진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4]
대화분석론
박용익
역락
[2010]
담화분석
송경숙
한국문화사
[2002]
구문의미 이해력 검사
배소영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04]
박사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말하기 능력 향상 방안 : 의사소통 전략 훈련을 중심으로
두작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경·중도 정신지체 학생의 의사소통 능력에 관한 연구
최은희
한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3]
聽者로서의 兒童의 參照的 意思疏通 發達에 관한 硏究
趙瓚紀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88]
The communicative competence of mildly retarded adult
Abbeduto, L.
Applied Psycholinguistics 1 : 405 ~ 426
[1980]
Social and communicative interventions and transition outcomes for youth with disabilities : A systematic review
Alwell, M.
Career Development for Exceptional Individuals 32 : 94 ~ 107
[2009]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 Evaluation for evidence-based practice within a best evidence synthesis framework
Reichow, B.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 40 : 149 ~ 166
[2010]
Signaling of noncomprehension by children and adolescents with mental retardation: Effects of problem type and speaker identity
Abbeduto, L.
Journal of Speech, Language, and Hearing Research 40 (1) : 20 ~ 32
[1997]
Service delivery options for secondary students with language disorders
Larson, V.
Seminars in Speech and Language 24 : 181 ~ 198
[2003]
Responses to requests for conventional repair by adults with mental retardation
Brinton, B.
Journal of speech Language and Hearing Research 34 : 1087 ~ 1095
[1991]
Pragmatic Disability in Children. London;Whurr Publicchers
McTear, M.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52 (2) : 195 ~ 203
[1992]
Peer interactions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or autism : A map of the intervention liter-ature
Carter, E. W.
Research and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5 : 63 ~ 79
[2010]
Partner effects in adolescent conversations
Turkstra, L.
Journal of Communication Disorders 43 : 151 ~ 162
[2001]
Participation in social activites among adolescents with an autism spectrum disorder
Shattuck, P. T.
PLoS ONE 6 : e21716 ~
[2011]
Making minds meet : Assessment of conversational topic in adults with mild to moderate retardation
Bedrosian, J. L.
Topic in Language Disorders 13 (3) : 36 ~ 46
[1993]
Learners with Mild Disabilites: A transdisciplinary approach
Raymond, E. B.
Brookes : 79 ~ 118
[2000]
Language Disorders: A functional approach to assessment and intervention
Owens, R.
Allyn and Bacon
[2009]
Important Lessons Learned from Adjuvant and Neoadjuvant Studies
Tannock, I.
Jounal of Head of Neck Cancer 68 (2) : 240 ~ 247
[1988]
Identifying the referents of spoken messages: Use of context and clarification requests by children with and without mental retardation
Abbeduto, L.
American Journal of Mental Retardation 95 : 551 ~ 561
[1991]
Identification of vocally expressed emotions mentally retarded and non-retarded children
Marcell, M.
American Journal of Mental Deficiency 87 : 86 ~ 95
[1985]
Handbook of peer interactions, relationships, and groups
Killen, M.
Guilford Press : 249 ~ 266
[2009]
Friendships in middle school : Influences on motivation and school adjustment
Wentzel, K.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 195 ~ 203
[2004]
Comparison of Direct Instruction and Problem Solving Approach in Teaching Social Skills to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Deniz DAĞEVEN EMECENa.
Educational Sciences : Theory & Practice 11 (3) : 1414 ~ 1420
[2011]
A national study of youth attitudes toward the inclusion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Siperstein, G. N.
Exceptional Children 73 : 435 ~ 455
[2007]
: 한국어 대화 화제와 말차례 체계
박성현
집문당
[2008]
'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역할 특성'
의 유사주제(
) 논문